일본은 아직도 미디어 믹스시 원작 주의가 많이 있어서....
그럴거면 왜 미디어 믹스하냐 원작이나 파지 이런 말 나올 만 한데
팬들이 오히려 원작 파괴하면 좇나게 싫어해서 문제.
아뭐임2019/04/25 22:17
일본 영화 고질병 중 하나라
아시타카™2019/04/25 22:18
원작자 : 반드시 코스프레는 꼭 해야합니다 ㅎㅎ
언더바2019/04/25 22:18
바지사장 같은거네
루리웹-1515482622019/04/25 22:17
원작자 꼴리는대로 했다가 망하면 감독 커리어만 흠집나는거지
Rainbow_Dash2019/04/25 22:58
사실 이게 인랑의 진실
루리웹-1515482622019/04/25 23:12
평가 안 좋은게 원작자 때문이래?
아뭐임2019/04/25 22:17
일본 영화 고질병 중 하나라
언더바2019/04/25 22:18
바지사장 같은거네
그냥걷다문득생각했지2019/04/25 23:04
봉준호를 바지사장으로 쓸려고했다니 그건 좀 괘씸하네
아시타카™2019/04/25 22:18
원작자 : 반드시 코스프레는 꼭 해야합니다 ㅎㅎ
THVU2019/04/25 22:18
일본은 아직도 미디어 믹스시 원작 주의가 많이 있어서....
그럴거면 왜 미디어 믹스하냐 원작이나 파지 이런 말 나올 만 한데
팬들이 오히려 원작 파괴하면 좇나게 싫어해서 문제.
핏빛들녘2019/04/25 22:52
그래서 MCU가 일본에선 그닥 흥하지 못하는 건가....
Mfact2019/04/25 22:54
우리나라만큼 흥행을 못하는 거지 인기가 없는 건 아님
들어보니까 거기도 스포일러충 장난 아니라고 하더라
루리웹-28092882012019/04/25 23:02
타츠키와 미네 갈등설이 난 것도 이 선에서 이해하자니 이해가 빨라지는군
ump452019/04/25 23:04
그럼 진격의 거인은 팬들이 원작파괴하면 싫어하는거 생각도 안하고 그딴 식으로 나온거야???
루리웹-1515482622019/04/25 23:14
그것 때문에 코스프레에 집착하는건가
또-르2019/04/25 22:19
잘했네 헬복동도 원작자 입김 들어가서 망한거 보면 손절한게 옳은 선택인듯 하물며 일본 영화계 감독 대우를 보면 더 잘했다 싶네
수달해달달달2019/04/25 22:20
켚모노 후렌즈2 생각나네 씨부엉
나인필드2019/04/25 22:51
20세기 소년은 원작도 좀...
나152019/04/25 22:51
미디어 매체를 옮기는건 당연히 분해, 해석, 재조립이 들어가야하는데 그걸 안하고 아니 원작에선 이랬으니까 이건 반드시 이래야 한다는 둥 그냥 원작을 그대로 복붙하려고하면 의미가 없지. 그런건 그냥 다른 매체로 대충 만들어서 빠돌이(오타쿠)들 돈 뽑아먹으려는것에 불과.
세헤라자데나2019/04/25 22:52
원작자 파워가 그리 쎈가?ㄷㄷㄷㄷ
듐과제리2019/04/25 22:55
일본은 원래 쎔.
루리웹-28133685312019/04/25 22:53
다른걸 저렇게좀 해주지...
도대체 애니 실사화들은 왜 괴작들이 나오는겨!
작가가 전연 참여안한듯한 작품들 넘쳐 흐르더만 ㄷㄷ
루리웹-96482832252019/04/25 22:55
그리고 영화는 각본 감독 손으로 재창작되는거임
원작 비틀기든 모든 저사람 손으로 하는거
재미없거나 작품성이 없으면 욕먹어도 되지만
비틀거나 바꿨다고 욕할 놈은 걍 원작만 주구장창봐야됨
뿌렉따이홍2019/04/25 22:55
원작자 대우는 분명 있어야하지만 그게 조언 수준이어야지 감독ㅊ영역을 침범하면 안돼지
루리웹-43796845732019/04/25 22:55
케모노 프렌즈도 미네? 걔가 빤스런 하다 돌아오니까 망한거 생각나네
긔엽긔저글링2019/04/25 22:56
일본영화 시장은 솔직히.... 원작자의 그늘에서 벗어나야 그 다음이 있을듯
원작자와 기업의 완벽하게 짜놓은 레일이 있고 그 위에 감독은 달려갈 기름이나 부어 넣고 싼월급에 부려먹으려 하는데
누가 그딴짓 하고 싶겠냐고
루리웹-48883422019/04/25 22:57
원작대로 만들어서 좋은 미디어믹스가 없다고는 못 하지만.... 기왕 미디어믹스를 할 거라면 약간의 유도리를 발휘해서 내용을 수정하는 게 좋은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생각함.
원작이랑 다른 루트를 가서 폭망한 경우가 없는 것도 아니니 안전빵으로 원작 팬에게 어필하려면 원작을 무조건 따라가는 게 낫단 것도 일리가 없지는 않겠다만은.... 명작을 만들긴 힘들지 싶은뎅
서슬달2019/04/25 23:00
애니나 드라마야 분량이 보장되어 있으니 원작의 호흡을 따라갈 수 있지만 고작 2시간짜리 영화에 원작을 담으려면 그 원작이 단편이 아닌 이상은 무리고 결국 감독 각색이 들어갈 수밖에 없는데
박가박가박가2019/04/25 23:03
차라리 영화 판권 사서 리메이크로 만드는 게 낫지.
리메이크까지는 원작자가 이래라 저래라 하진 않을 거 아녀?
양의눈물2019/04/25 23:05
저런게 있는 반면 원작자가 자기 만화 영화화된것도 몰랐던 경우도있음. (최근 여동생의 상태가 이상한것 같다만 작가님.)
그냥걷다문득생각했지2019/04/25 23:05
저런식이면 일본에선 올드보이 같은 영화는 절대 못나올듯
Lime Leaf2019/04/25 23:07
왜 만화가가 영화 각본까지 손을 대야하지?
정확히는 출판사 편집부겠지만.
출판사가 직접 영화사 차려서 제작을 해봐야 정신을 차리려나?
원작자 꼴리는대로 했다가 망하면 감독 커리어만 흠집나는거지
일본은 아직도 미디어 믹스시 원작 주의가 많이 있어서....
그럴거면 왜 미디어 믹스하냐 원작이나 파지 이런 말 나올 만 한데
팬들이 오히려 원작 파괴하면 좇나게 싫어해서 문제.
일본 영화 고질병 중 하나라
원작자 : 반드시 코스프레는 꼭 해야합니다 ㅎㅎ
바지사장 같은거네
원작자 꼴리는대로 했다가 망하면 감독 커리어만 흠집나는거지
사실 이게 인랑의 진실
평가 안 좋은게 원작자 때문이래?
일본 영화 고질병 중 하나라
바지사장 같은거네
봉준호를 바지사장으로 쓸려고했다니 그건 좀 괘씸하네
원작자 : 반드시 코스프레는 꼭 해야합니다 ㅎㅎ
일본은 아직도 미디어 믹스시 원작 주의가 많이 있어서....
그럴거면 왜 미디어 믹스하냐 원작이나 파지 이런 말 나올 만 한데
팬들이 오히려 원작 파괴하면 좇나게 싫어해서 문제.
그래서 MCU가 일본에선 그닥 흥하지 못하는 건가....
우리나라만큼 흥행을 못하는 거지 인기가 없는 건 아님
들어보니까 거기도 스포일러충 장난 아니라고 하더라
타츠키와 미네 갈등설이 난 것도 이 선에서 이해하자니 이해가 빨라지는군
그럼 진격의 거인은 팬들이 원작파괴하면 싫어하는거 생각도 안하고 그딴 식으로 나온거야???
그것 때문에 코스프레에 집착하는건가
잘했네 헬복동도 원작자 입김 들어가서 망한거 보면 손절한게 옳은 선택인듯 하물며 일본 영화계 감독 대우를 보면 더 잘했다 싶네
켚모노 후렌즈2 생각나네 씨부엉
20세기 소년은 원작도 좀...
미디어 매체를 옮기는건 당연히 분해, 해석, 재조립이 들어가야하는데 그걸 안하고 아니 원작에선 이랬으니까 이건 반드시 이래야 한다는 둥 그냥 원작을 그대로 복붙하려고하면 의미가 없지. 그런건 그냥 다른 매체로 대충 만들어서 빠돌이(오타쿠)들 돈 뽑아먹으려는것에 불과.
원작자 파워가 그리 쎈가?ㄷㄷㄷㄷ
일본은 원래 쎔.
다른걸 저렇게좀 해주지...
도대체 애니 실사화들은 왜 괴작들이 나오는겨!
작가가 전연 참여안한듯한 작품들 넘쳐 흐르더만 ㄷㄷ
그리고 영화는 각본 감독 손으로 재창작되는거임
원작 비틀기든 모든 저사람 손으로 하는거
재미없거나 작품성이 없으면 욕먹어도 되지만
비틀거나 바꿨다고 욕할 놈은 걍 원작만 주구장창봐야됨
원작자 대우는 분명 있어야하지만 그게 조언 수준이어야지 감독ㅊ영역을 침범하면 안돼지
케모노 프렌즈도 미네? 걔가 빤스런 하다 돌아오니까 망한거 생각나네
일본영화 시장은 솔직히.... 원작자의 그늘에서 벗어나야 그 다음이 있을듯
원작자와 기업의 완벽하게 짜놓은 레일이 있고 그 위에 감독은 달려갈 기름이나 부어 넣고 싼월급에 부려먹으려 하는데
누가 그딴짓 하고 싶겠냐고
원작대로 만들어서 좋은 미디어믹스가 없다고는 못 하지만.... 기왕 미디어믹스를 할 거라면 약간의 유도리를 발휘해서 내용을 수정하는 게 좋은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생각함.
원작이랑 다른 루트를 가서 폭망한 경우가 없는 것도 아니니 안전빵으로 원작 팬에게 어필하려면 원작을 무조건 따라가는 게 낫단 것도 일리가 없지는 않겠다만은.... 명작을 만들긴 힘들지 싶은뎅
애니나 드라마야 분량이 보장되어 있으니 원작의 호흡을 따라갈 수 있지만 고작 2시간짜리 영화에 원작을 담으려면 그 원작이 단편이 아닌 이상은 무리고 결국 감독 각색이 들어갈 수밖에 없는데
차라리 영화 판권 사서 리메이크로 만드는 게 낫지.
리메이크까지는 원작자가 이래라 저래라 하진 않을 거 아녀?
저런게 있는 반면 원작자가 자기 만화 영화화된것도 몰랐던 경우도있음. (최근 여동생의 상태가 이상한것 같다만 작가님.)
저런식이면 일본에선 올드보이 같은 영화는 절대 못나올듯
왜 만화가가 영화 각본까지 손을 대야하지?
정확히는 출판사 편집부겠지만.
출판사가 직접 영화사 차려서 제작을 해봐야 정신을 차리려나?
일본식 꼰대 적 사업구상이지
그걸 배운 한국이
지금 말만 도급사 라면서 갑질하고 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