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오츠카 마사미
이름만 보고 알아채는 사람이 많을 텐데
이 사람은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짱구 작화감독 짤에 나오는 사람 중 한 사람으로 그 특유의 화풍 때문에 싫어하는 사람은 정말 싫어할 정도로
역대 작화감독 중에서 호불호가 가장 극심하게 갈리는 사람임.
다만 의외로 제작진들 사이에선 믿고 맡길 수 있는 뛰어난 인재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 사실 이 사람 만큼 짱구 애니를 '재밌게' 그리는 사람은 정말 드뭄.
납득이 가지 않는 사람들을 위해 이 작화 감독이 맡은 에피소드 하나를 예시로 설명하겠음.
에피소드는 8기 3화에 나오는
빌린 물건은 꼭 돌려줘야 돼요.
"100만 년 만에 만난 아버지의 원수! 내 칼을 받아라!!!"
시작은 짱구가 장난감 칼을 갖고 노는 걸로 시작
그런 짱구의 모습이 아니꼬운 짱구 엄마
(여기서 오오츠카 감독 특유의 언짢은 표정이 포인트)
응?
"짱구야 그 칼 훈이꺼 아니니?"
알고보니 이 장난감 칼은 훈이꺼
"네? 맞아요!"
"아니 그걸 아직도 안 돌려주면 어떡해"
"하지만 물건을 빌려줄 땐 준 셈치고 빌려주라 하잖아요~"
물건을 빌렸으면 돌려주는 것이 사람의 도리라며 혼내는 짱구 엄마와 그걸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짱구
여기서 짱구 특유의 당당함과 빈정거림을 잘 표현하였음.
"잔말 말고 돌려줘!!!"
그런 짱구에게 언성을 높이는 짱구 엄마
그러던 중 짱구 엄마 친구인 미숙이 전화를 검
전화 내용이 궁금해 엄마 다리를 붙잡고 있는 짱구가 포인트
"아 전에 빌려준 가방 돌려줬으면 해서"
"뭐?"
알고보니 짱구 엄마도 미숙에게 가방 빌려놓고 제때 안 돌려줬음.
당황하는 짱구 엄마를 보며 짱구는 회심의 미소를 짓고 짱구 엄마는 부모로서 존심이 상하고 만다.
"좋아 돌려줄게 그 대신 내가 빌려준 치마 좀 가져다 줄래?"
"응? 치마?"
자존심이 상한 짱구 엄마는 최소한 아까 언급한 '사람으로서의 도리'를 지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자신이 미숙에게 빌려준 치마를 돌려달라 요구한다.
"나도 가방 안 줬지만 너도 내 치마 안 줬잖니~"
여기서 음흉한 웃음과 함께 진 음영이 웃음 포인트.
"그 긴 치마 이제 너한테 안 들어가지 않니?"
치마 찾기 귀찮았는지 팩트폭력을 시전하며 회피하려는 미숙
"갖고 와!!! 빌린 물건은 돌려주는 게 사람으로서의 도리야!!!!!"
"어휴 알았어 갖다 줄게"
"허억 허억 허억 허억"
결국 사람의 도리를 들먹이며 거래를 성사시킨 짱구 엄마.
숨이 찼는지 헉헉 거리면서 늘어진 콧구멍을 벌렁거리는게 웃음 포인트.
뭐 여튼 이렇게 잘 풀리는가 했지만
"잠깐 아직 더 있어"
동작 그만 밑장 빼기냐
"뭐?"
"이게 다 네가 빌린 물건 목록이야"
짱구 엄마의 그동안의 행적을 비꼬려는 듯 목소리를 낮게 깔며 목록을 보여주는 미숙
비꼬는 표정이 아주 일품이다.
놀라는 짱구 엄마와 그런 엄마를 한심하다는 표정으로 쳐다 보는 짱구.
"이.. 이렇게 많았나...?"
"그렇다니까 나도 놀랐어"
"이 참에 다 가져가려고"
"그러세요. 지금 안 가져가면 언제 가져갈 수 있을지 몰라요~"
기왕온 거 지금이 기회다 싶어 전부 다 돌려받고 가겠다는 이야기가 오가면서 둘이 짱구 엄마를 디스해댄다.
결국 존심 상할대로 상한 짱구 엄마는 돌려준다 한다.
하지만 목록이 너문 많아서 찾는데 시간이 걸린다 하자 미숙은 기다리기로 한다.
그러자 짱구가 미숙에게 시간 때울 거면 노는 거랑 낮잠 자는 것 중 뭐 좋냐고 묻길래 뭐 하고 놀고 싶냐고 미숙이 묻자
"원숭이랑 고릴라의 사랑 이야기요~!"
라고 대답한다.(...)
참 거시기한 내용과는 별개로 어린 아이의 순수하면서 귀여움 얼굴을 한 짱구의 얼굴이 포인트
당황한 미숙은 그냥 낮잠 자자고 한다.
"엄청 무겁다... 참 많이도 빌려줬네~"
이후 어찌어찌 돌려 받지만 너무 많아서 들기가 힘든 미숙.
"내가 차로 데려다 준다니까"
"날도 어두워지는데 목숨 걸고 네 차를 얻어 탈 순 없지"
"(쯧)운전 못 해서 미안하다"
차로 데려다 준다니까 목숨 아깝게 그럴 순 없다고 거절 겸 디스 하는 미숙과 언짢은 짱구 엄마
비꼬는 듯한 표정의 미숙과 "뭐 새꺄?" 하는 듯한 짱구 엄마 표정이 포인트
그러던 찰나 마침 짱구네 집에 전동 자전거가 있었고 미숙은 전동 자전거를 빌리게 된다.
며칠 후
"야 전동 자전거는 언제 돌려줄 거야! 며칠이 지났는 줄 알어?"
며칠이 지나도 자전거를 돌려주지 않자 화가 나 미숙에게 전화하는 짱구 엄마
"미안 실은 그 후에 우리 집에서 충전을 했거든~ 충전 한 만큼 더 타고나서 돌려줄게"
"뭐?"
"야! 그러는 게 어딨냐!!!"
"전기는 우리 집 거잖아!!!"
"엄마랑 미숙 아줌마는 정말 많이 닮으신 거 같아요~"
"안 닮았거든!!!"
"으어어어어어얽걱"
동족 혐오인지 서로 안 닮았다고 고함치고 놀라는 짱구로 마무리 여기서 놀란 짱구의 표정이 포인트.
봤으니 알겠지만 오오츠카 마사미는 그림을 예쁘게 멋있게 그리는 것보단 '재밌게' 그리는데 특화된 사람임.
오오츠카 감독은 사람의 희노애락이나 아이들의 순수함을 표현하는 것에 능한 사람으로
화내는 표정, 언짢아 하는 표정, 뻔뻔한 표정, 슬픈 표정, 놀라는 표정, 짜증내는 표정, 기뻐하는 표정 등등 사람의 감정을 보다 와닿게 잘 그리고
콧구멍이나 잇몸 등 그리기 꺼리는 신체부위를 우스꽝스러우면서도 생동감 넘치게 그려서 웃음을 유발시키는데 천부적인 재능을 가졌음.
또한 아이들의 표정과 행동들을 보면 매사에 엉뚱하면서도 호기심이 가득한
어른에겐 찾아볼 수 없는 아이들 만의 순수한 모습을 엿볼 수 있음.
짱구의 표면적 타겟층이 유아층이고 아이들은 잘생긴 것 예쁜 것 보단 웃긴 것을 더 선호하므로 아이들이 감정이입하면서 빵터질 수 있게 그리는
오오츠카 감독은 짱구를 가장 짱구 답게 그릴 수 있는 작화가 중 한 명이라 해도 과언이 아님. 괜히 제작진이 고평가 한 게 아님.
실제로 이 작화가가 담당한 에피소드들은 팬들 대다수가 재밌다고 공언한 에피소드들로 제작진이 이 감독을 얼마나 신뢰하고 있는 지를 알 수 있음.
그래서 훈이 장난감은
확실히 저 그림체에서 노잼은 없었던거 같다
짤에서 음성지원이 그냥 되는게 아니라 왜 브금도 같이 들리는거 같지?
공포 에피소드 하드케리함
분석추
분석추
ㅊㅊ
공포 에피소드 하드케리함
그래서 훈이 장난감은
ㅎㅎ ㅋㅋ ㅈㅅ
그래서 훈이가 간식에 짱구를 팔아먹은거군
확실히 저 그림체에서 노잼은 없었던거 같다
짱구아빠가 새벽에 음식만들어먹는 에피소드도 이사람꺼인걸로 알고있음
짤에서 음성지원이 그냥 되는게 아니라 왜 브금도 같이 들리는거 같지?
짤 보니까 어째 내용이 전부 기억나네
결론 - 훈이는 칼 삥뜯김
난 저게 맘에 들었는데
훈이 칼 손잡이 부라리처렴 생겼네ㅋㅋㅋ
그래서 결국 훈이는 칼 못 돌려받았네
저런식으로 왜곡돼고 과장됀 그림이 더 재미있는것을
저그림체 피곤한 표정 일품이었음
그래서 훈이 칼은 안돌려준거냐
낮잠씬에 짱구 하체 벗은상태로 미숙이 얼굴에 비비는건 왜없냐
웃겨서 좋음 웃겨서
짤로 보면 이상해도 애니메이션으로 보면 괜춘한듯
난저그림체가별로였음 모기 그린거같아서 그림작가 때려치고 망한줄알았음
신노스케 작화가가 16명이나 된다는 건 처음 알았네
저 작화 감독 미사에가 훗카이도 얼굴이었나
재미없음 웃음포인트가 뭔지 설명해주고 나서야 뭐가 웃긴지 알아챘을정도임
장면장면이 아니라 애니메이션을 위한 그림체인거지
진짜 움직이는걸로 보면 캐릭터들이 살아있는것처럼 느껴짐
훈이:시발
뭐야 완전 재밌네 ㅋㅋㅋ
저때가 개꿀잼임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