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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 게임개발자의 로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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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디널 시스템(소드 아트 온라인)

 

자료조사, 시나리오 작성, 던전, NPC, 몬스터 디자인 및 모델링, 프로그래밍, 밸런싱 및 버그픽스를 모두 수행하는 인공지능.

댓글
  • 토키도사야 2019/04/17 16:06

    이제 저 카디널 시스템에 버그 걸려서 수정해야함

  • 루시의상실 2019/04/17 16:06

    그리고 수많은 실직자들

  • MizerComplex 2019/04/17 17:06

    밸런스가 나름 개판인거보니 카야바쉨 테이스트가 ㅈ나 들어간건가본데
    무적 치트키같은거나 쓰고말야 혼자서(중요)

  • 이뮤차크 2019/04/17 17:07

    저거 치명적인 버그잇잖어 주인공 가상딸내미

  • 토키도사야 2019/04/17 16:06

    이제 저 카디널 시스템에 버그 걸려서 수정해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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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그냥 평범한 닭 2019/04/17 17:12

    소드 아트 온라인 게임을 하면 알겠지만 카디널 시스템이 만드는 퀘스트와 시나리오들은 A지역으로 가서 B라는 적을 쓰러뜨리고 C라는 아이템을 구해서 D라는 지역으로 갈수있는 문을 열어라 정도의 퀘스트밖에 못만든다.
    즉 소드아트 온라인 게임처럼 층만 만들어 놓고알아서 깨라고 하거나 아니면 1세대 온라인 같은 게임이 아니면 프로그래머가 직접 커스터 마이징 해야 한다.
    변하는건 없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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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시의상실 2019/04/17 16:06

    그리고 수많은 실직자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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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스트룸 2019/04/17 16:09

    그러면 이제 기획자만 남는건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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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청새리상어 2019/04/17 16:13

    하드웨어 관리자랑 GM 정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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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플라스틱 수저 2019/04/17 16:34

    그거 다 되면 개발자는 뭐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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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센코 2019/04/17 17:08

    (였던것)이 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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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izerComplex 2019/04/17 17:06

    밸런스가 나름 개판인거보니 카야바쉨 테이스트가 ㅈ나 들어간건가본데
    무적 치트키같은거나 쓰고말야 혼자서(중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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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삶아먹힌 치킨 2019/04/17 17:15

    무적치트야 GM캐릭이니 있어야지
    그걸로 다른 유저처럼 게임질한게 뿅뿅짓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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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뮤차크 2019/04/17 17:07

    저거 치명적인 버그잇잖어 주인공 가상딸내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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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oma90 2019/04/17 17:12

    저정도면 개임 개발자의 로망이 아니라 사장의 로망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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