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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사냥 시스템도 이제는 구식...jpg
이제는 무접속의 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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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 미래에는 만렙 캐릭터도 팔겠네 ㅋㅋㅋㅋㅋㅋㅋ
.......저러다 자연스럽게 게임 접을듯...
누군가가 대학원생을 보고 교수가 자동사냥 돌리는거라고 하던데, 내가 회사 출근하는건 사장님이 보기에 자동사냥 돌리는 기분이려나...
음...그냥 게임 안하고 돈만 내면 되는거 아닌가요?
리니지m 유저 입니다.
무접속 플레이란 말은 엔씨말대로 해석하면
게임은 했다치고 결제만해.
이렇게 해석하시면 됩니다.
이야 이젠 직접 접속안해도 다이아 빨아먹겠다는 소리 ㅋㅋ 머리 좋다 근데 막피는 어쩔라고 그러지
그런데 솔직히 그런 생각은 해본적 있습니다. GPS기능을 연동해서, 게임을 직접 플레이 하지 않을때는
모바일기기의 장소에 따라서 효과가 발생하는 형태의 컨텐츠 말이죠.
학교에 있다면 일종의 훈련소 같은 곳에 있다는 걸로 스킬 수련치가 조금씩 오른다거나
회사나 상업지구같은데 있다면 그런곳에 있다는 걸로 소소하게 골드가 오른다거나
물론 직접 플레이하는것에 비해 효과는 미미하지만, 자신이 실제의 삶에 충실한것으로도 게임에 조금이나마
영향이 간다면 나름 독특한 발상이 아닐까 하는....
그러나 기획상으로 실제로 구현해보면 완전 허점투성이 시스템이겠지만요
저거 12년도에도 있었어요.
중국발 게임으로 기억하는데 접속 안하면 운기행공(무협겜이었음)으로 자동으로 경험치 차서 레벨업되다보니 레벨업 안하려고 자동으로 좌우로 왔다갔다 했던적 있거든요.
레벨업 안하려는 이유는 매 특정시간마다 유저들 대전하는 비무 비스므리가 있는데 해당 레벨구간 최고렙을 유지하려고 그랬죠.
매크로를 사실상 막을수가 없으니 아예 쓸 필요가 없게 만들어 버린느낌이네요. 물론 매크로 막자고 자동사냥이 나온건 아니지만요.
라그m은 이거 비슷하게 로그아웃 시간동안 베이스경험치 잡경험치 시간비례해서 오르는 시스템이있긴한데 직접사냥에 비하면 안오르는거나 마찬가지입니다 ㅋㅋㅋ
웹게임들은 대부분 접속하건 말건 시간은 흘러서 적이 우리집 와서 털고가기도 그래서
그때는 진짜 자다말고 일어나서 체크하고 수업끝나면 컴퓨터 가서(스마트폰없던시절) 확인하고 그랬었는데
도데체 거기에 무슨 의미가 있냐?
아이템이 있다치고 팔겠다
돈이 있다치고 내겠다
게임을 했다치고 살겠다
나는 사실 리니지 랭킹1위였던것
엄청 좋은데 하루 3시간 게임하는사람하고 12시간하는 사람하고 차이는있겠지만 겜시간이 적어경험치로 인해서 컨텐츠 못즐기는게 많은데 아주좋아
자동사냥이 생겼을때 이미 그건 게임이 아니였지
추억을 찾아 메이플M을 해본적이 있는데 이미 메이플에는 무접속 플레이가 있더군요.
자동사냥을 켜고 게임을 종료해도 자동사냥 시간이 끝날때까지는 게임상에서 몹도 잡고 펫이 아이템도 루팅 하더라고요..
이걸 왜 하는거야...라는 생각을 하며 지웠습니다.
중국에 게임 공장 설치해서 오토 돌리는걸 지들이 하겠다는거 아닌가요?
ㅋㅋㅋㅋ
리니지m은 아인하사드라는 개념이 존재합니다.
쉽게 얘기해서 사냥할때 경험치 +50% 버프 이런거죠.
근데 풀사냥을 돌리면 한달에 150만원 넘게 들어가요. 이 아인하사드 값만요.
그래서 보통 얘기하는 현질(랜덤상자를 통한 아이템 수급) 외에 아인값을 버티는 것도 힘들어서 접는 사람이 태반인데
그걸 노리고 얘기하는게 바로 저 무접속 플레이.
한국게임 망작으로 가는구나 ㅋ
게임회사가 대기업마인드로 마케팅하니ㅉㅉ 사주만 배불리는 ㅋ
요새는 클래시 로얄밖에 안함 ㅋ
무접속 플레이류 게임 해본 적 있어요.
광산 키우기 (영어 : idle miner)
그런데 접속 안 하고 얻는 보상은 접속했을 때 보상의 1/10 수준이라 결국에는 접속 하게 되요.
그래도 바빠서 오랜만에 접속 했는데 골드가 모여 있어서 어느 정도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면 반갑긴 하더군요
뭐 취미는 존중 해야하는건데...
무엇이 그들을 이렇게 열광시키는지 신기함.
돈을 그렇게 들여가면서도 플레이를 하게 되는 이유...
이미 다른 게임들은 오래전에 도입했던것입니다.
무접속 플레이인 대신에 실제 플레이만큼의 보상은 못 얻어요. 그리고 영원히 오프라인이 가능한게 아니라 보통 제한이
있습니다.(20시간 이런식) 저게 도입되는 이유는 오프라인 이 긴 유져들은 다른 풀타임 유져들에 비해 성장속도가 매우 떨어져서 그 간극을 좁히고자 도입하고는 합니다. 그래야 '난 게임할 시간이 없으니 접어야지'라는 유져들을 잡을 수 있거든요.
요즘보면 참 안타까운 것 같습니다. 자동사냥 게임이 나올정도로 사람들이 게임하고픈 열망은 있는데 시간은 없고, 그것도 모자라 오프라인 진행까지 나오니...
무접속 사냥을 캐쉬로 팔아먹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