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 자신 필드에 "방계" 몬스터가 존재할 경우, 이 턴에 파괴되어 상대의 묘지로 보내진 몬스터를 임의의 수만큼 대상으로 하고 이 카드를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의 공격력을 0 으로 하고 상대 필드에 특수 소환하여, 그 몬스터에 방계 카운터를 1개씩 놓는다. 방계 카운터가 놓여진 몬스터는 공격할 수 없으며, 효과는 무효화된다.
②: 대상의 몬스터가 상대 필드에 존재하는 한, 상대가 발동한 몬스터의 효과는 무효화된다.③: 대상의 몬스터가 전부 필드에서 벗어났을 경우에 이 카드는 파괴된다.
방계 만다라 효과는 위와 같다. 이게 무슨말이냐고?
잘보면 저 특소된 몬스터는 따로 제약이 없어 저걸로 싱크로를 하든 액시즈를 하든 링크소환을 하든 어드밴스 소환을 하든 맘대로 지지고 삶고 구워먹을 수 있다.
일단 백룡 3마리로 오벨리스크의 거신병을 소환해낸다.
③: 이 카드는 효과의 대상이 되지 않는다.
④: 자신 필드의 몬스터 2장을 릴리스하고 발동할 수 있다. 상대 필드의 몬스터를 전부 파괴한다. 이 효과를 발동하는 턴에, 이 카드는 공격 선언할 수 없다.
OCG화된 오벨리스크의 거신병 효과. 근데 왜 되는걸까?
4번의 '릴리스하고 발동할 수 있다'는 '효과를 발동하기 위한 코스트 지불'이다.
방계 만다라의 효과를 다시 보면, '몬스터의 효과를 무효' 하는거지 '몬스터의 효과 발동'자체를 틀어막는것은 아니다.
이때, 필드에 그 방계 몬스터가 코스트 지불로 사라지니 자연스레 방계 만다라의 3의 효과로 자멸되고, 거신병의 효과가 발동하는 원리다.
태클을 걸려면 이 부분이다.
뭐 어때 카이바인데.
몬스터가 아니다! 신이다!
카이바★스페셜★룰인데 문제라도?
정신력으로 정한다=내가 하겠다는데 뭔 참견이야 십새야
특수 능력 사장의 힘을 발동한다!
내가 룰이다
애니판 신들은 효과가 막 지멋대로 변함
몬스터가 아니다! 신이다!
최대한 OCG 기준으로 나오는 애니판이 아니라 원작판 후속 극장판이라 저런 OCG 효과 가져와도 의미가 없음
ㄹㅇ반칙이잔어
애니판이니까...OCG로 따지면
효과사용 후에 공격도 안됨
효과 사용후 공격 안함 4천뎀지 다이렉트 어택이 아니라 오벨리스크 효과 데미지임
몬스터가 아니다. 신이다!!!
신이니까! 이다
정신력으로 정한다=내가 하겠다는데 뭔 참견이야 십새야
특수 능력 사장의 힘을 발동한다!
내가 룰이다
사장이라서 사기도 태연하게 치는
유희왕 애니판에서는 삼환신은 마함 효과 안받음
카이바★스페셜★룰인데 문제라도?
그래도 극장판중에 저 장면이 제일 멋잇엇어 쉬바
카이바니까 이해가 가는 장면
극장판 만다라는 발동 불가인데 신이라 씹은거 맞음. Ocg는 원작 재현을 위해 효과가 바뀐거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