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런데 요즘은 툴도 좋은게 많아서
프로그래밍을 깊게 안배워도 되서
아티스트가 배우는게 나은거 같아
ㅁㄴㅂㅁㅋ2018/10/05 16:14
왜 다 기획자가 나쁘니 개발자가 디자이너가 나쁘니 그러냐... 인력과 시간을 ㅈ 같이 준 오너에게 ㅈㄹ 은 안하고
Mr.dogdog2018/10/05 16:03
그런데 요즘은 툴도 좋은게 많아서
프로그래밍을 깊게 안배워도 되서
아티스트가 배우는게 나은거 같아
핥짝핥짝♡2018/10/05 16:12
구라치지 마라 개발자놈아
루리웹-08909574042018/10/05 16:15
툴이 중요한게 아니잖어...
이상성욕 혐오자2018/10/05 16:04
일단 배우고 이야기해라
안습의 샤아2018/10/05 16:04
프로그래머가 코딩을 배우고 아티스트카 아트를 배우는게 이득이란 글을 웃대서 본거 같은데.
Mr.dogdog2018/10/05 16:08
이게 정답이다
의4양반2018/10/05 16:04
사장: 야 하는 김에 기획도 같이할 수 있는 놈 없냐?
제3사도2018/10/05 16:04
결국 양쪽다 '감'의 극한으로 귀결되는데
결과물이 어느쪽을 더 중요시하느냐에 따라서 결정됨.
낚시본능22018/10/05 16:04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티다2018/10/05 16:05
갠적으론 아티스트가 프로그래밍을 대충이라도 이해할수 있는 수준까지는 알고 있으면 좋다고 생가갛ㅁ
남케따위개나줘버려2018/10/05 16:06
요즘 엔진이 좋아서....
자이체타2018/10/05 16:07
엔진만 배운다면 아티가 훨 편하지ㅇㅇ
sjs1q2w2018/10/05 16:07
일단 기획자가 제일 나빠.
루리웹-8312800342018/10/05 16:08
디자이너가 프로그램배우는게 더쉬움
디자이너영역은 좀 뭐라고해야하나 여튼 재능쪽이 더 영향을 많이 받는느낌임
거기다가 남자 여자 재능도 달라서 차이도있고
하지만 순수프로그래머는 어.... 뭐 프로그래머라도 사진주고 그대로 디자인하라고하면 할수있음
하지만 창조는 불가능할정도로 단순한 사람들임 ㅠ
오션체리2018/10/05 16:12
프로그램이란거 자체가 창조의 산물인데...
ㅁㄴㅂㅁㅋ2018/10/05 16:13
개발쪽 이해 못하는사람도 봤는데 정말 어떻게해도 이해 못하더라
멍청하고 그런문제가 아니었음..
냉철2018/10/05 16:14
ㅋ
AsPiRiN_HoliC2018/10/05 16:14
프로그램도 못하는 사람은 때려죽여도 못함
간단한 Hello World나 IF문까지는 개나소나 다 한다 하더라도 좀 고급영역으로 가면 그게 뭔소리야 하는 사람도 많아서
디자이너도 재능의 영역은 맞지만 프로그램도 재능의 영역이란게 있음.
소위 말하는 네임드들 코드 보면 같은 개발자가 봐도 이걸 이렇게 짤수 있단 말인가 할정도로 경악스러운 코드도 많음
루리웹-8312800342018/10/05 16:15
창조란 말써서 좀그런데 정확히는 알아서 꾸미기를 못함
프로그래머 혼자 프로그램만들면 진짜 개똥같은 모양이나옴....
악당.2018/10/05 16:15
지시서랑 UI가이드라인 잡아서 줘도 창작해서 만들고 두번 손대는거 보면 창작 맞는거 같더라
존나엄격한컨셉2018/10/05 16:16
디자인만큼이나 코드도 프로그래머의 재량에 따라 다양할텐데
루리웹-2248983492018/10/05 16:11
양산형게임이라면 이거하던 놈이 저거해도 잘 만들 수 있겠지
둘 다 깊게 들어가면 처음부터 파던 놈 아니면 벽에 부딛칠수밖에 없음
촉수물2018/10/05 16:12
프로그래밍도 뇌가 좀 다른거같던데
루리웹-19686378972018/10/05 16:13
요즘 디자이너가 X신인 놈들이 많아서 프로그래머가 더 대접받음 ㅋㅋㅋ
ㅁㄴㅂㅁㅋ2018/10/05 16:14
왜 다 기획자가 나쁘니 개발자가 디자이너가 나쁘니 그러냐... 인력과 시간을 ㅈ 같이 준 오너에게 ㅈㄹ 은 안하고
사장: 야 하는 김에 기획도 같이할 수 있는 놈 없냐?
프로그래머가 코딩을 배우고 아티스트카 아트를 배우는게 이득이란 글을 웃대서 본거 같은데.
프로그램이란거 자체가 창조의 산물인데...
그런데 요즘은 툴도 좋은게 많아서
프로그래밍을 깊게 안배워도 되서
아티스트가 배우는게 나은거 같아
왜 다 기획자가 나쁘니 개발자가 디자이너가 나쁘니 그러냐... 인력과 시간을 ㅈ 같이 준 오너에게 ㅈㄹ 은 안하고
그런데 요즘은 툴도 좋은게 많아서
프로그래밍을 깊게 안배워도 되서
아티스트가 배우는게 나은거 같아
구라치지 마라 개발자놈아
툴이 중요한게 아니잖어...
일단 배우고 이야기해라
프로그래머가 코딩을 배우고 아티스트카 아트를 배우는게 이득이란 글을 웃대서 본거 같은데.
이게 정답이다
사장: 야 하는 김에 기획도 같이할 수 있는 놈 없냐?
결국 양쪽다 '감'의 극한으로 귀결되는데
결과물이 어느쪽을 더 중요시하느냐에 따라서 결정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갠적으론 아티스트가 프로그래밍을 대충이라도 이해할수 있는 수준까지는 알고 있으면 좋다고 생가갛ㅁ
요즘 엔진이 좋아서....
엔진만 배운다면 아티가 훨 편하지ㅇㅇ
일단 기획자가 제일 나빠.
디자이너가 프로그램배우는게 더쉬움
디자이너영역은 좀 뭐라고해야하나 여튼 재능쪽이 더 영향을 많이 받는느낌임
거기다가 남자 여자 재능도 달라서 차이도있고
하지만 순수프로그래머는 어.... 뭐 프로그래머라도 사진주고 그대로 디자인하라고하면 할수있음
하지만 창조는 불가능할정도로 단순한 사람들임 ㅠ
프로그램이란거 자체가 창조의 산물인데...
개발쪽 이해 못하는사람도 봤는데 정말 어떻게해도 이해 못하더라
멍청하고 그런문제가 아니었음..
ㅋ
프로그램도 못하는 사람은 때려죽여도 못함
간단한 Hello World나 IF문까지는 개나소나 다 한다 하더라도 좀 고급영역으로 가면 그게 뭔소리야 하는 사람도 많아서
디자이너도 재능의 영역은 맞지만 프로그램도 재능의 영역이란게 있음.
소위 말하는 네임드들 코드 보면 같은 개발자가 봐도 이걸 이렇게 짤수 있단 말인가 할정도로 경악스러운 코드도 많음
창조란 말써서 좀그런데 정확히는 알아서 꾸미기를 못함
프로그래머 혼자 프로그램만들면 진짜 개똥같은 모양이나옴....
지시서랑 UI가이드라인 잡아서 줘도 창작해서 만들고 두번 손대는거 보면 창작 맞는거 같더라
디자인만큼이나 코드도 프로그래머의 재량에 따라 다양할텐데
양산형게임이라면 이거하던 놈이 저거해도 잘 만들 수 있겠지
둘 다 깊게 들어가면 처음부터 파던 놈 아니면 벽에 부딛칠수밖에 없음
프로그래밍도 뇌가 좀 다른거같던데
요즘 디자이너가 X신인 놈들이 많아서 프로그래머가 더 대접받음 ㅋㅋㅋ
왜 다 기획자가 나쁘니 개발자가 디자이너가 나쁘니 그러냐... 인력과 시간을 ㅈ 같이 준 오너에게 ㅈㄹ 은 안하고
걍 게임만들거면 프로그래밍 이해는 해야함. 절차는 어떻고 내 작업물이 어떻게 쓰이는지
TA 이야기 하는거 아닌가?
보통 TA는 디자이너가 많이 전직을 하는데
둘다 재능+노력의 영역이고 분야 완전히 극과 극아니냐 ;
궁극의 감성 vs 궁극의 논리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