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생활체육쪽 심판을 보는 사람입니다.
오늘 모 대회가 있었는데, 심판판정에 대한 시비로 코치가 심판에게 폭언을 가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이에 밖에서 대기하고 있던 저는 중재를 위해 코치와 심판과 대화 후 경기를 잘 마무리 하였습니다.
이후 경기가 끝난뒤에도 코치의 폭언이 이어져 대회 자체를 더이상 진행 할 수 없는 상황이 되어 운영진과 심판진과 이야기하여
서로 언쟁이 있던 부분을 잘 정리하고, 대회를 잘 마무리하자는 쪽으로 이야기가 오고 갔습니다.
(해당 심판의 판정은 밖에서 보고있던 운영진 및 관중들 모두 전혀 문제없는 판정임을 코치가 인정하였고 경기에 지고 있어서 흥분하여 저런 행동을 하였다고 이후 저에게 찾아와 이야기 하였음.)
문제는 심판에 대한 폭언의 경우만 사과를 해주시면 원활한 진행을 할 수 있겠다는 말씀만 전해드렸습니다.
이때 코치는 저희에게 다가와서 "뭐 어쩌라구. 사과를 왜해" 라는 식으로 위협을 가하여 중재를 하던 저는 더이상 진행이 힘들것 같다고 판단하여 심판진과 운영진과 함께 경기장 밖으로 이동하려는 와중에 그 코치분 지역 쪽 모 단체 회장님이 경기장에 난입을 하였습니다.
이때 갑자기 중재를 하던 저에게 다가와서 "아 그냥 사과할테니 진행을 합시다." 라고 이야기하여,
저는 "코치님께서 경기 진행을 방해하시고 위협을 가하여 진행이 힘듭니다." 라고 답변하자
모 단체 회장님이 "뭐이 어린노무 X끼가 어른이 이야기 하는데 뻗뻗하게 이야기해?"
"야이 X새끼야 니가 뭔데 코치를 오라가라야?" , "아주 이 X새끼들이 눈에 뵈는게 없지?" , "너 이 X발 X끼야 너 몇살 처먹었냐?"
라는 식의 폭언을 하며 저를 밀쳤습니다.
이에 저는 "네 저는 김아무개 이고, 36살 이며 XX시에 살고 있습니다. 심판관리를 맡고 있으며 모 단체 심판이사 입니다. 욕설을 자제해 주세요." 라고 답변하였습니다.
이때 모 단체 회장은 저에게 다가오며 "너 이 X새끼 아주 그 동네 바닥에서 보이면 찢어 죽여버릴꺼야 이 X발놈에 새끼야."
등의 욕설을하며 절 밀치고 자신의 왼쪽 검지를 이용하여 얼굴을 찌르고 얼굴을 다시 밀쳤으며
제 입속에 자신의 손가락을 집어 넣고 잡아당겼다가 밀어버리는 행동까지 가하였습니다.
이정도의 사안이 발생 동시에 각 지역 코치들이 나와 저를 데리고 밖으로 이동하고, 저에게 참으라고 말하며 경기 운영진도 위 사항을 말리며 경기장은 아수라장이 되었습니다.
위 사건으로 저는 모 단체 회장을 고발 하려고 하는데 경황이 없고 너무 황당하여 어떻게 대처를 해야할 지 모르겠습니다.
너무 분통하여 잠이 오지 않고 아픈것은 둘째 치고 수많은 관중과 후배 심판들 앞에서 모욕적인 처사를 너무나 당하여 당혹스럽습니다.
위 사항과 관련하여 고발이 가능한지 여쭈어 보고 싶고, 대처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회원님들께 방법을 여쭙고 싶습니다..
심판에 대한 폭행 및 폭언은 정말 무엇으로도 정당화 될 수 없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회원님들의 고견을 저에게 주시면 정말 큰 도움이 될것같습니다..
주말이 끝나가는 시점에 제 긴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모단체회장....베스트 갑시다.
심각하네요.
우리사회의 적폐를 마주하셨군요.
공론화시켜야 할듯.
회장이란놈 무릎꿇고 사과할때까지....
나이만 쳐먹은 꼰대새끼들...
제발 산소축내지말고 그냥 디지자
힘내세요~
심판이라 형사고발 못하는거 없잖아요
있는 사실 그대로 모욕/폭행으로 고발하시면 됩니다.
그러니 욕처먹고 다니지..ㅉㅉㅉ
나이 쳐먹었으면 뒤지는게 답인 대한민국에서 뭔 나이자랑을.
전후 상황은 잘모르겠으나, 치가 떨릴 정도의 억울함은 느껴집니다.
녹취가 있어야
더 보낼수 있지용
현장에서 잘참으셨네요
스트레스 많이받으시고
앞으로하시는일 잘풀리시길 빌어요
막연한 적폐 쓰레기새끼 잘참으셨네요
저도 야구협회 임원인데요
저희 아직까진 그런일이 없어서
이제 포인트 옮겨 조집시다
코치나 단체장이나 인성이 ㅈ 같네요.
그런 쓰레기들은 한번 참교육을 시켜줘야하는데 그 단체장이라는 양반은 한자리 하고있어서
항상 그런식이였을겁니다.
부디 확실하게 응징해주셨으면 합니다.
저도 생활체육해봐서 대충 이해갑니다.
힘내세요.
제대로 응징해서 명예회복화시기 바랍니다.
ㅊㅊ