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642716

균형의 게임개발계 논란.jpg

 

IMG_20160427_171847.jpg

 

 

댓글
  • 라이넥 2018/06/14 15:06

    ㄴㄴ
    똥손은 똥손, 말 잘했네.
    역시 마찬가지로 빡대갈은 빡대갈이라 프로그래밍 공부해도 겨우 이미지 몇장이나 띄우는 수준에서도 낑낑댐

  • 지나남 2018/06/14 15:05

    현실은 프로그래머는 그래픽 꼬투리잡는 법만 배우고 아티스트는 프로그래밍 배우다가 때려침

  • 나타샤 쿠마로바 2018/06/14 15:04

    어찌되었건 능력자들은 다 해냄

  • 쿠마다쿠마 2018/06/14 15:04

    아티스트가 프로그램 배우는게 유리하지않냐
    똥손은 똥손인데

  • 돌맨 할슈타일 2018/06/14 15:11

    요즘 그림판 자까님들 보시면 머리가 없는거같던데..

  • 우주해파리 2018/06/14 15:04

    둘다 실제로 해본사람들이 있음

    (CjFNZt)

  • 애정잃은 2018/06/14 15:04

    바우하우스처럼은 안되나?

    (CjFNZt)

  • 쿠마다쿠마 2018/06/14 15:04

    아티스트가 프로그램 배우는게 유리하지않냐
    똥손은 똥손인데

    (CjFNZt)

  • 라이넥 2018/06/14 15:06

    ㄴㄴ
    똥손은 똥손, 말 잘했네.
    역시 마찬가지로 빡대갈은 빡대갈이라 프로그래밍 공부해도 겨우 이미지 몇장이나 띄우는 수준에서도 낑낑댐

    (CjFNZt)

  • 단틸 2018/06/14 15:11

    프로그램 짜는것도 센스가 많이 필요한거라 암만 경력길고 그래도 이상하게 짜는사람들은 꼬아서 이상하게 짬
    괜히 프로그래머가 이과 계통이 아님

    (CjFNZt)

  • 서슬달 2018/06/14 15:12

    업계입장에서 당연히 전자임.
    프로그래머가 아트 배워봤자 실전투입 못하는데 아트는 간단한 스크립팅 정도만 배워도 팀 프로세스에 따라 프로그래머 일감 줄어들 수 있음.
    실제로 기획자들 대부분이 퀘스트 설정같은 스크립팅정돈 같이 하고 있으니깐 아트도 자기가 작업한 리소스 적용 정도는 자기가 혼자서 시키기만 해도 좋음

    (CjFNZt)

  • 하동맨 2018/06/14 15:14

    그 사람은 아트가 문제가 아니고 작곡에 스토리 작가, 성우까지 다 하잖어 ㅋㅋ

    (CjFNZt)

  • 카나메 마도카 2018/06/14 15:14

    그럼 프로그래머가 아트 배우면 아티스트에게 좀 더 정확한 아트를 부탁할 수 있지 않을까

    (CjFNZt)

  • LBitsNeo 2018/06/14 15:15

    그건 어느정도 커버 가능한 영역에서 이야기죠. 저 예시는 실제 게임 개발에서 실제 프로그램이 가능한 수준까지 끌어 올릴경우인데...

    (CjFNZt)

  • 나타샤 쿠마로바 2018/06/14 15:04

    어찌되었건 능력자들은 다 해냄

    (CjFNZt)

  • 리치왕이될거야 2018/06/14 15:04

    아티스트나 프로그래머나 하나하기도 힘들탠데 ㅎㅎ

    (CjFNZt)

  • ●마토 신지● 2018/06/14 15:05

    둘 다 배워야 함.

    (CjFNZt)

  • 루리웹-0890957404 2018/06/14 15:05

    네트워크 인력 : 먼나라 이야기

    (CjFNZt)

  • ??1 2018/06/14 15:05

    그래서 월급 2배 주냐?

    (CjFNZt)

  • 지나남 2018/06/14 15:05

    현실은 프로그래머는 그래픽 꼬투리잡는 법만 배우고 아티스트는 프로그래밍 배우다가 때려침

    (CjFNZt)

  • 氷雨 2018/06/14 15:06

    아티스트가 배우는 쪽이 나을건데.
    그림은 똥손이 있을수 있고 프로그램은 머리가 필요한거니

    (CjFNZt)

  • 돌맨 할슈타일 2018/06/14 15:11

    요즘 그림판 자까님들 보시면 머리가 없는거같던데..

    (CjFNZt)

  • 나만볼수없지게시판 2018/06/14 15:06

    저런 말을 하는 사람이 회사에 있다면 빠른 이직을 고려해보자

    (CjFNZt)

  • 아디아 2018/06/14 15:12

    근데 3N 같은 경우도 두가지 업무에 능통한 사람은 취급이 다를 수밖에 없다 하더라

    (CjFNZt)

  • 나만볼수없지게시판 2018/06/14 15:14

    4천씩 주고 두명 쓸바에야 6천 주고 한명 쓰는게 더 싸니까

    (CjFNZt)

  • 아디아 2018/06/14 15:17

    ㄴㄴ 그런것보단 상대팀에게 어느 정도의 일을 맡기고 있는건지 감각이 다르기 때문에 그렇더라 하더라고
    이게 얼마나 불가능한 일인건지, 아니면 시간을 너무 넉넉하게 준건 아닌지 등등으로

    (CjFNZt)

  • Sample:현백 2018/06/14 15:10

    나도 아티스트가 낫지 싶었는데 태어나서 사는형 생각하면

    (CjFNZt)

  • rabbitQ 2018/06/14 15:11

    그냥 각각 하나씩 나눠서 사이좋게 지내면 안됨?

    (CjFNZt)

  • LBitsNeo 2018/06/14 15:16

    그게 정석이죠.

    (CjFNZt)

  • hashmap 2018/06/14 15:12

    지금 저건 테크니컬 아티스트 ( TA ) 라는 특수 직군이 될려면 어느 직군이 시작하는게 좋으냐는 거임

    (CjFNZt)

  • ☢️ 2018/06/14 15:12

    어차피 그림 잘그리는 놈은 프로그래밍을 배워도 잘하고 못하는 놈은 뭘 해도 못함. 그림을 그리건 프로그래밍을 하건 머리가 있어야돼.

    (CjFNZt)

  • 쪼코우유 2018/06/14 15:14

    기안84

    (CjFNZt)

  • 매드★몬스터 2018/06/14 15:12

    전 로다주 쪽이네요

    (CjFNZt)

  • 쪼코우유 2018/06/14 15:13

    프로그래머가 대충 색이랑 모양만 찍고 외주주면 되는거지
    맘에 안들면 돈 안주고

    (CjFNZt)

  • 루리웹-9308200273 2018/06/14 15:13

    근데 보통 유명한 게임 개발자는 대부분 아트만 못한다...

    (CjFNZt)

  • 루리웹-9308200273 2018/06/14 15:13

    엔진부터 만들기 때문

    (CjFNZt)

  • 정신나간스말 2018/06/14 15:14

    왼쪽에
    프로그래머인가?

    (CjFNZt)

  • 구론산 스파클링 2018/06/14 15:15

    일단 언더테일 개발자 토비 폭스가 아티스트 계열이었던거 생각하면...
    난 전자.
    프로그래밍은 어떻게든 상용 코드 뜯어오고 라이브러리 치덕치덕 발라서 돌아가게 할수는 있는데
    언더테일 컨셉하고 OST 들은 들으면 들을수록 다른 차원같음

    (CjFNZt)

  • MohicanPig 2018/06/14 15:15

    일단 둘 다 가능함 그리고 두 직군 아우러서 일하는 사람들이 ta, td 들임

    (CjFNZt)

(CjFNZ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