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급기밀’ 해군 소령 실화 모티브·모니터 평점 9.5…티저 포스터 공개
'1급기밀' 티저 포스터 / 사진=리틀빅픽쳐스 제공
원본보기[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영화 '1급기밀'(홍기선 감독)의 티저 포스터가 공개됐다.
'1급기밀'은 국가라는 이름으로 봉인된 내부자들의 은밀한 거래를 그린 영화다. 2002년 공군의 차세대 전투기 외압설 폭로와 2009년 군납문제를 MBC 'PD수첩'을 통해 폭로한 해군 소령의 실화에서 모티브를 얻은 작품이다.
공개된 포스터 속 배우 김상경은 국가 권력이 숨기려 한 ‘1급기밀’을 폭로하기 위해 맞서는 항공부품구매과 중령 ‘박대익’ 역을 맡았다. 제복을 갖춰 입고 선서를 하고 있는 김상경의 진지한 얼굴에서 정의를 위해 부패한 권력과 싸우겠다는 결연한 의지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로맨스, 스릴러, 액션 등 장르를 가리지 않는 적재적소의 열연을 펼치며 국민적인 인기를 얻은 배우 김상경은 '살인의 추억' 이후 두 번째 실화 소재 영화로 스크린에 돌아와 다시 한 번 열연을 예고하고 있다. 김상경뿐만 아니라 김옥빈, 최무성, 최귀화, 김병철 등 현재 가장 활발한 활동을 보이고 있는 연기파 배우들이 총출동해 신뢰도 1급의 캐스팅 라인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1급기밀'은 올해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서 최초로 공개돼 모니터 평점 10점 만점에 9.5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받으며 호평을 얻었다. 대표적인 영화 운동 1세대로서 끊임없이 진실을 갈구하며 사회 문제를 집중적으로 다뤄온 고 홍기선 감독의 유작이다. 내년 1월 개봉한다.
영화가 잘 돼서 방산비리 척결에 힘 좀 실어줬으면 합니다!
찾아보니까 저 영화 만드신 홍기선 감독님께서 작년에 서거하셨네요,,, '이태원 살인사건' 참 의미있는 영화였는데....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아이러니하네.. 김을똥 아들인가요???
증거는 거짓말을 안하그든~
살인의 추억에서 인상깊게 보고 뜸해서 아쉬웠는데 이런 데서 보게되네요!
김영수 소령님은 영웅 입니다.
이런분들을 우리가 지켜 드려야 나라가 바로 선다고 생각합니다.
배역 넘 잘어울리네요
이제서야 이런 영화도 나올 수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