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구역의 털순이로써 이미 털순이 분들은 엥간한 방법 다 해보셨을거 압니다.
새내기가 되어 제모를 시작하고 싶으신 분들이나 잘 안보여서 안하시다가 필요성을 느끼신 분들.. 계세요?ㅠㅠ 핳하ㅏㅏ핳ㅎ하
쪽집개, 왁싱, 제모크림, 면도, 탈색, 모근제거기, 레이저제모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쪽집개(★)
빽투 베이직. 안해보신 분들 없을것같지만 빼자니 섭섭해서 넣어봤어요 :D
고통없이 모근까지 나올때의 희열이 엄청나지만 모낭염 걸리기 딱좋기 때문에 레이저제모기 산 후에는 눈썹뽑을때만 사용합니다.
2.왁싱(소프트 왁싱/하드 왁싱) (★★★)
왁싱은 크게 소프트 왁싱과 하드 왁싱으로 나뉩니다.(비전문가입니다. 사실 정확히 모름 ㅎㅎㅎㅎㅎ)
소프트 왁싱은 개봉하면 꿀정도 점성의 끈적한 액체상태이고 하드 왁싱은 플라스틱같은 고체상태입니다.
소프트 왁싱은 부위에 도포한 후 무슬린천으로 붙였다가 떼는 형식이구요
(소프트 왁싱계의 대모 그로질 : https://www.youtube.com/watch?v=E3dELADeC78 )
하드왁싱은 전용 워머기나 전자레인지를 사용하라고 나옵니다만 저는 귀찮아서 드라이기로 녹였습니다 킄
소프트 왁싱은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한번 흘리면 끈적해서 닦아내기 귀찮습니다.
(비트에서 맨 위 사진의 4번처럼, 천에 도포된 상태의 키트도 판매하던데 효과는 ..)
그런면에서 하드왁싱은 녹이기 귀찮지만, 흘려도 굳으면 톡 떼어내기 쉬워서 하드왁싱을 주로 사용했었습니다.
(글재주가 없어서 말투도 노잼에 글 길어지면 더 노잼일것같아서 줄이고 싶은데 죄송해요ㅠㅠ)
제가 못해서 그런걸지도 모르겠지만 털난 방향대로 도포하고 반대방향으로 한번에 잡아 뜯었는데도
다리나 팔처럼 털이 얇고 넓은부위에서는 피만나고 효과가 별로였습니다(ㅠㅠ)
하지만 겨드랑이에서는 발군의 실력을 보였습니다(!). 제모기사기전까지는 겨드랑이용으로 잘 사용했었네요.
3.크림 (★★)
저같은 경우는 일반형과 인샤워형을 사용해보았습니다.
확실히 자극면에서는 인샤워형이 덜했습니다. 제모효과는 굳이 동시에 사용해보지 않아서 정확한 비교는 힘들지만 별 차이 없었구요.
저같이 털이 아주 빠르게 자라는 분들은 비추하지만 아니신 분들은 쉽고 빠르고 간편하게 고통없이(!!) 잘 활용하실 수 있을거에요.
저도 어렸을때는 크림을 주로 사용했으나 자주 사용해야 해서 크림비용도 꽤나 들고,
전적으로 제 부주의로(ㅠㅠ) 자극이 전혀 없었기에 설명서의 말을 듣지않고 인중에 한번 해봤다가 난리난 이후로 안썼습니다.
저는 바디에서 아무 이상없었지만 당연하게도 자극적이기때문에 피부약하신 분들은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크림을 도포한 후 몇분 지나면 털이 뽀글뽀글? 해지는데 동봉된 스펀지나 스패출러로 밀어주면 됩니다!:D
면도기와 다르게 다시 자라도 부드럽게 납니다.
4.면도 (★★★★)
제가 사용해본 면도기 종류입니다(!)
각각 1회용 면도기/쉬크 인튜이션/이름 기억안나는 여성용 면도기 입니다.
당연하지만 면도 효과도 별로고 피도 잘 났던 1회용 면도기에 비해서 후자들이 월등한 성능을 보입니다.
쉬크는 면도날 주위로 비누가 크게 둘러싸고 있는 형태이고 비누가 다 닳을 쯤이면 리필로 교체해주시면 됩니다.
비누가 닳아도 면도는 가능하나 성능이 기하급수적으로 하락합니다.
따로 면도크림이나 비누칠을 하지않고 간편하게 할수 있다는점에서 추천드리지만..
일상생활에서 눈에 보이지 않을정도로 털이 얇은 제 친구는 지금도 잘 쓰고 있다고 하나
저처럼 평균적인 굵기에 긴 길이를 가지신 분들은 몇 번 사용 뒤 극혐비누를 보게 되십니다.
여성용 면도기는 지금도 레이저 제모전에 사용하는데 이름이 기억 안나네요ㅠㅠ
쉬크가 편하고 좋았으나 끼인 털 뺄때마다 둘러싸고 있는 비누때문에 빼내기 힘들어서 사용하게 되었는데 만족중입니다.
주위에 작은 비누라인이 있으나 저는 따로 면도크림을 사서 같이 사용중이에요.
제품중에 날과 손잡이 부분에 볼(?)이 있어서 굴곡진 부분을 지나올때 면도기 헤드가 부드럽게 움직일 수 있게 한 제품이 있는데 그 제품 추천드립니다.
5.탈색 (★★★)
인중의 경우 뽑는 것보다 탈색시키는게 지속효과가 더 좋았습니다.
아주아주 가까이서 보면 털이 있구나 확인이 되고 사실 본인이 화장할때도 털이 안보였습니다.
아.. 털이 없어야 화장이 잘되는데 털이 사라진게 아니니 그점에서는 불편했네요.
인중탈색 외에도 눈썹에 사용하시면 눈썹을 밝은색으로 염색시킬 수 있습니다.(시간 초과하면 책임못짐)
그런데.. 구매초기에는 효과가 좋았는데 몇개월 보관하고 나면 기분탓인지 잘 안되어서 새로 사는 경우가 많았어가지고..
저는 언니와 같이 샀습니다 :D!
제가 살때는 페이스용만 있었는데 검색하면서 보니 바디용도 출시되었네요. 그제품은 안써봐서 효과는 모르겠습니다ㅠㅠ
인중에서는 확실히 효과 봤습니다 :D
6.모근 제거기 (★★★)
제시된 7가지 방법중에 제일 공포스러운 방법이었습니다.(ㅠㅠ)
하지만 고장나기 전까지 잘썼네요.
음.. 쪽집게 상위버전이라고 보시면 될것같아요. 저 돌돌이들이 돌아가면서 털을 쥐어뜯는 원리입니다.
저같은 경우는 한번에 완벽하게 사라지지 않아서 몇번 되풀이 했었어야 했는데..
화가나서(!) 집중공격하다가 몇년지났는데 아직도 사라지지 않는 흉터를 안게 되었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큐ㅠ
(이것도 전적인 제 오용..)
정말 상품설명처럼 모근까지 제거해주는건지 쪽집개로 뽑았을때와는 다르게 모낭염도 안생기고 지속기간은 쪽집개처럼 길어서 잘 사용했었습니다.
털 끼임도 정말 간간히 있어 가끔 헤드 청소만 해주면 되구요.. 거의 다 바닥에 떨어집니다.
단지.. 처음에 사용하실때 놀라실꺼에요.. 드드드드듣ㄷ드드드듣ㄷ듣ㄷㄷㄷ드 하면서 날이 다다다다다다다다다 돌아가는데 공포스럽습니다.
왁싱보다는 덜아팠습니다.
7.레이저 제모기 (★★★★★)
대망의 레이저 제모기네요. 현재 사용중인 방법입니다.
효과는 저같은 털순이도 확실히 봤습니다.
제 털상태는.. 딱 인터넷에 레이저제모 검색했을 때 시술전으로 나오는 굵기만 얇지 아빠보다 더 많은 사람이었습니다..
상품 설명에는 처음에는 이주에 한번 사용하라고 했는데 저는 다년간의 제모로 강철 피부가 되있었기 때문에
앞서 기술한 저의 부주의로 인한 상처에도 불구하고 일주일에 두번? 정도 5단계로 사용해서 잘 본 걸수도 있습니다 하핳★
작년 2월에 구입하였고, 사용할때도 불규칙적으로 사용하고 안한지 몇달 되었더니 다시 털은 나고 있습니다.
사용전보다는 확실히 덜 빽빽한데 무슨 원리 인지 모르겠는데 지금 보니 몇군데씩 털 길이가 두배가 되었네요 저도 지금봐서 당황스럽습니다;
하지만 고장나면 또 살거같습니다. 확실히 해봤던 방법중에 제일 만족중입니다.
지금은 광고가 반이지만 후기도 많고 유투브에도 다양한 유투버분들이 리뷰를 해주셨지만 제가 살당시에는 없었고ㅠㅠ
다년간 제모에 고통받았기에 제품 가격대가 꽤 나가서(지금은 많이 떨어 졌으나 제가 구입할 당시 제가 산 모델은 40만원대)
정말 고민고민고민고민 검색검색검색검색을 6개월정도 하다가 샀기에 제가 살때 고려한 부분들을 말씀드리려고 해요.
조사창크기, 조사횟수, 회사규모
조사창 크기 정말!! 제일 중요합니다. 사실 이거 사시려는 분들 털 많은 분들이시잖아요
겨드랑이만 하시려는 분들은 논외지만.. 전신제모를 하셔야 하는분들은 하다가 때려치우고 병원가시게 될겁니다.
처음에는 샀다는 설렘에 정말 꼼꼼히 열심히 쏴주지만 시간이 지나면 무겁고 귀찮고 눈아픕니다.
저는 ㅅㅋ제품 구입했는데 정말 전신 싹 하면 40~50분 걸리는것같아요
보안경 주는 곳도 있지만 저는 없어서 할때마다 직접보면 눈시리기때문에 눈감아가며 해야해서 TV보면서도 못합니다ㅠㅠ
조사횟수는 가끔 무한이라고 광고하는곳도 있던데 그런거 없습니다.
그냥 조사횟수가 매우매우 많은 경우라서 그렇게 광고하는것같아요. 무한잉크 프린터처럼요.
저는 살때부터 제가 많이 사용해야 할것을 알았기 때문에 조사횟수 10년은 써도 될만한 정도의 모델로 샀습니다.
가끔 저렴한 제품보면 5000회인것도 있으니 저처럼 전신필요하신분들은 확인후 구입하세요 :D!
회사는 저도 10년뒤에는 카트리지 사야되잖아요(ㅠㅠ) 너무 영세한곳은 혹시나 10년뒤에 구입하지 못할까봐.. 확인했습니다.
자동차 TV도 5년 10년 지나면 바꾸는데 과연 10년동안 사용할 수 있을지는 의문이지만요ㅋㅋㅋㅋㅋㅋ
-----------------------------------
오유에 가끔 다른주제로 논문처럼 쓰시는 분들 계시던데 존경합니다.. 너무 힘들어요 ㅋㅋㅋㅋ큐ㅠㅠ
할일없어서 시작했는데 어머 이것도 말씀드려야지 하면서 살을 붙이다 보니 일이 커진것같아요
모쪼록 필요하신분들 좋은정보 얻어가시길 바라고
구글검색으로 가져왔는데 사진이 저작권상에 문제가 된다면 둥글게 말씀해주시면 사죄하고 내리겠습니다(ㅠㅠ)
(내용에 있어 중요한 사진은 아닌데 사진 안보이시면 말씀해주세요!)
제알못에게 무척 유용한 글이에요. 저는 털이 많진 않아서 크림만 해봤는데 담엔 왁싱도 시도해보고 싶었던 참이라 글 잘 읽었습니다.
스크랩할 분들 많을 거 같아요. 지우지 말아주세요~~~ :D
저희 언니세요? 친언니랑 똑같은 테크이시네요 ㄷㄷ
결국 레이저가 짱이고 집에서 하는 레이저가 짱이라고ㄷㄷㄷ
당연히 제품력차이가 있기에 레이져도 잘 알아보고사세요
레이저제모기 궁금했는데 효과가 좋군요! 조사창 넓은거 체크. 감사합니다!
탈색하는 방법도 있군요ㅋㅋ첨알았어요
백인 친구 다리를 가까이에서 봤는데 털이 엄청많았던거 생각나네요ㅋㅋㅋㅋ근데 레몬색이라서 잘안보였던거ㅋㅋ걔는 제모안하더라고요ㅋㅋ백인이 첨으로 부러웠음
병원에서 제모하는 것보다 제모기를 사서 하는 게 더 낫나요?
통증은 어때요?
그리고 턱이나 인중 얼굴쪽에 해도 괜찮나요!?
..뭣보다 통증 어때요 ㅠㅠ
전 털이 많고 엄청 굵어서 병원에서 할때마다 진짜 아파서요 ㅠㅠㅠ
오!! 탈색!! 신세계네요!!
당장 사러가겠습니다
본문 나온방법 다해보고 최종보스 레이져로 갔다가 환불하고 모근제거기로 돌아왔습니다 (필립스 10년도 넘게 쓰고있음ㅋㅋ) 피부 까만 분들은 레이져기 잘 알아보고 사세요 검은색을 지지는(?) 원리라 피부가 마이 까마면 (특히 비키니라인처럼 착색된 곳) 제모가 안됩니다
남자 턱수염 저 레이저로 해도 괜춘할까요?
탈색 최고입니다!!! 레이저하고 싶지만 학생인 저한테는 넘 비싸서ㅠ 탈색 ㄹㅇ 인중말고 팔이나 다리같은데 하면 시간은 겁나 걸리기는 하는데 바르고 20~30분 기다리고 씻어야되니까 필요한 데에 다하면 한시간반 넘게 걸려요...ㅎ 잘안된데 또하고 발가락 손가락같은데까지 다 하면...ㅎ 대신에 효과대박짱!! 햇빛에 반사되지 않을까 하는데 친구들 다 내가 말하기 전까진 아무도 모르고ㅎㅎ
ㅅㅋ 저도 있어요.
5000회 짜리 150불쯤 주고 샀어요.
(국내는 정가 30넘으니 사실분은 직구로..)
다 쓰면 카트리지만 사다 교체하면 되는거라 다 쓰고 사려했으나 2년 넘게 다 못쓴게 함정입니다.
저것도 부지런해야 써요.
귀찮아서 못하겠어요. 여름에 겨만 가끔 하는데 그럼 얇아지고 덜 나긴해요.
저처럼 게으른 분은 피부과 제모가 낫지싶어요..
헉 탈색은 전혀 몰랐네요. 아 레이저 제모기 하나 장만하고싶다 ㅠㅠㅠ
그림 이미지에4번 저 왁싱 테잎?
중국발 주문해서 사용중인데 .. 엄청싸게 샀거든여... 대만족.......
정말 감사한 경험정보입니다!!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