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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아카) Sheside Outside 챌린지 & EX 공략 총집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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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또또 흥신소로 대충 잡으라 그럴거지?' 하시는 분들은 일단 스톱!!!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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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엔 흥신소 없이!!


진짜로 공략만 설명할게여 ㅠㅠ





챌린지1 - 8번 출구 챌린지


8번 출구는 같은 곳을 반복 이동하면서


차이점을 찾아내는 게임임!


예를 들자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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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느낌이?


맨 끝까지 달려가며 각 장면들을 보고


차이점이 없으면 O 허수아비를 조준해서 쏘면 되고


차이점이 있다면 X 허수아비를 쏘면 된다!







챌린지2


수영복 아리우스는 전부 중장이니


따라서 딜러진은 관통을 준비해 가면 되고


공격 속성은 각각 신비와 관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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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탱커는 경장이 제일 좋지만,


세리나를 통해 버텨 볼 만 하다 싶다면 이동기 있는 탱커를 추천함!


여기서는 숙달된 경장 탱커, 모모이가 탱킹을 하도록 하겠다!!



시작하자마자 탱커의 이동 스킬이나, 세리나 등을 이용해


탱커를 히요리와 사오리 사이로 보내준다.


이동기 + 세리나 콤보나 (탱커 이동기, 세리나 모두 보유시)


한사이클 뒤에 이동기나 세리나를 더 써서 (세리나, 탱커 이동기 하나만 보유시)


아예 더 안쪽으로 돌려주면


두 학생 모두 단일 타게팅 (수오리는 타게팅 기준 방사형, 수요리는 지정 방향 연속발사) 이므로


이렇게 안쪽으로 돌려주면 딜러들은 걱정 없이 때려줄 수 있음!




물론 그런거 모르겠고 난 엄청 쎄니까 다 때려잡을래! 하면


맞으면서 때리도 되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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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정도 스펙이면 공략 안봐도 되잖아!


챌린지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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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등장하는 '아군 NPC를 지켜내며 클리어하기 스테이지'

기본적으로 아케미는 악어만 공격하고,


악어가 사망하면 실패처리됨.


악어가 죽기 전에 전부 죽이느냐? VS 악어를 살리면서 잡느냐


양자택일이 필요한 스테이지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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딜러진 : 신비/관통 속성 명중률 높은 강력한 딜러 1명(하스미/이오리) & 명중률 낮지만 강력한 대미지의 학생 (미카/와카모/드요코/유즈퀸 등등)


서포터 : 해당 딜러에 버프를 걸어줄 서포터


탱커가 필요 없으므로, 스페셜과 잘 조합해서 대충 파티를 짜보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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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스미가 위쪽 담당, 하스미가 아래쪽 담당.



일단 공략 자체는 두 가지 방법 모두 똑같지만


다만, 빠르게 잡아내기 어려운 경우 힐러를 통해 


악어와 소대원의 체력을 채워주면서 버텨주는 작업이 필요할 뿐이니 


때려보고 적절히 파티를 바꿔보도록 합시당




아케미는 물론 악어만 때리지만 후술할 EX에서도 고생할




손으로 쏘아내는 전차포탄의 대미지와


화염 장판이 매우 아프므로,


지나치게 체력이 낮은 학생 (3성 서포터라던지 레벨이 낮은 학생)은 제외하시는 편이 좋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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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보던 걸배이 로봇들이 주기적으로


위쪽 걸배이는 회피율 증가,


아래쪽 걸배이는 받는 대미지 감소 버프를 시전함


다행히 약간의 텀이 있어서 계속 버프가 유지되진 않지만...



딜러가 위 아래 로봇 모두 때릴 사거리가 되지 않으므로,

딜러는 못해도 둘 필요함


둘 다 걸린 상태에서는 맞지도 않는데 그나마 맞는 대미지도 눈물나게 쬐끔 다니까


명중률이 높은 딜러를 통해 위쪽 걸배이 로봇부터 잡아내고,


순서대로 아래쪽 걸배이를 잡아내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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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 스테이지

권장 스펙 - 탱커 & 딜러 전2 이상(후술), 서포터 4성 이상, 세리나(쓸 경우) 전2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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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 스테이지는 특수장갑에 공격 속성은 일반이므로,


탱커의 장갑 속성은 의미 없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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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아케미의 공격과

아케미 버프 받았을 때의 적들의 공격이 매우 아프므로

체력과 방어력이 어느 정도 보장된 탱커를 골라보자면...

이 정도 됨!

다 해보진 않았지만

먀코는 내가 키우질 않아서 안써봤고

미네랑 수시노, 호시노는 사이클 못돌리고 비명횡사

츠쿠요는 퍼펙으로도 간당간당하니까

어지간하면 이 셋 중에 고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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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케미에게 해로운 효과 (방어력 감소, 치명대미지 저항력 감소 등)를 줄 경우, 

같이 나온 적들도 효과를 공유하고, 적들이 받는 대미지는 아케미가 공유함.

즉, 단일 방깎 딜러가 아케미에게 방깎을 걸면,

다른 학생들도 다 같이 방깎에 걸리고,

광역으로 주변 적들까지 한번에 공격하면, 아케미의 체력을 한번에 많이 깎을 수 있는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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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기에 사이드 체스트(불끈불끈 포즈와 동시에 투기가 뻗어나오는) 자세를 하면

모두의 공격력이 증가하고, 코스트 회복 속도가 증가하므로 

두가지 조건에 맞는 학생들이 메인 딜러가 될 수 있는데

1. 강력한 광역 대미지를 줄 수 있는 학생.

2. 1번 조건에 해당되면서, 코스트가 낮아 짧은 시간에도 사이클을 많이 돌려 딜을 잔뜩 넣어줄 수 있는 학생


일단 메이져한 클리어 조합으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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낮은 코스트의 빠른 사이클을 통한 수나코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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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트는 높지만 강력한 대미지로 적은 사이클로도 딜을 뽑아내는


이번에 새로 나온 무장 호시노(딜러 폼)가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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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나코랑 무장 호시노 육성이 덜 되셨다구요?


물론 그렇다고 죽으란 법은 없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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굉장히 빠듯하지만 히나타를 쓰는 방법도 있고



3별 모두 달성 가능한, 흥신소 필드도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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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으아아 잠깐만! 예능이 아니라 정석 빌드임! ㅠㅠ'




1.  히후미와, 코하루를 이용한 빌드!


아케미는 주기적으로 (입장하자마자 5~6코스트 무렵 시작) 로켓런처를 발사해서 화염 장판을 설치하는데,

이 대미지가 꽤나 높은데다, 첫 패턴은 넘겨도

중간중간 아케미의 불끈불끈 패턴에 공격력 증가 버프까지 받은 상태서 맞으면

데미지가 어마어마해져서

어지간한 탱커는 비명횡사 확정임.


이걸 히후미 EX인 페로로사마로 해결하고,

광역 도발을 통해 중간중간 쫄들이 쓰는 은근히 아픈 범위 공격기를 캔슬해서

안정성을 높여줄 수 있는 안전 제일 택틱임!

코스트 회복속도 버프는 덤이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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힐러로는 코하루가 들어가고, 별도의 탱커가 들어가지 않으므로


버프를 몰아줘서 연속으로 사이클을 돌리는 코스트 낮은 딜러에 좋은 택틱임!


반대로 코스트가 무거우면 사이클 횟수가 줄거나 코스트 감소(우이잇, 정우카) 학생이 껴서 


버프가 줄어드므로 폭딜타이밍에 힘이 빠지고.



입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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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시 조합은 정츠키 조합


수나코 쓰면 정요코 대신 수시노나 캠하레를 넣어주고 돌리면 되고 


수나코는 특성상 매번 사이클을 안돌려도


1스나 특정 조건만 만족시키면


수나코 스킬카드가 연이어 패에 들어오므로,


움짤보다 일찍 잡을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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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장하고 5코무렵 히후미EX

    - 4코 되자마자 쓰면 코하루 1스 받기 전에 페로로가 죽어서 정요코가 너무 아픔

    - 5코 넘어서 쓰면 아케미쨩이 페로로를 인식 안해서 정요코한테 '코만도' 갈김


8코 무렵에 느긋하게 정요코 > 수로코 > 써주고 10코까지 대기


우측 카운터 기준 3:25 ~ 3:00 - 첫 폭딜 사이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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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케미쨩이 불끈불끈 포즈하고 반짝! 하면 

화면 내 모두에게 공격력 증가 버프가 걸리고 코스트 회복력이 증가함.


빠르게 화력을 쏟아내야 함.


여기서부터는 아코 / 수로코 / 정요코 스킬은


어짜피 스킬 카드 빨리 넘기고 정츠키 스킬 꺼내는 느낌이므로


무츠키 버프와 아케미 디버프 상태 보고 즉흥적으로 결정해서 던져주면 됨!


1사이클


정츠키 > 아코 > 히후미 > 여기부터는 즉흥적으로 코하루 / 정요코 / 수로코 선택 > 정츠키


2사이클


아코/정요코/수로코 중 택1 > 히후미  > 정츠키 > 아코/정요코/수로코 중 택1 


까지 돌리면


아케미가 손으로 전차포탄을 던짐;;;


그거 맞은 다음


코하루 > 아코/정요코/수로코 중 택1 > 히후미

첫 딜타임을 마무리함


우측 카운터 기준 3:00 ~ 2:00초 - 두번째 딜 사이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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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다음 사이클을 위해


적당한 스킬들을 써주며 버프/디버프 채워두고


아코 , 무츠키를 스킬창에 꺼내두고 또 10코를 준비


우측 카운터 기준 02:20 ~ 1:40 - 밑간하기 (수나코시 이무렵 클리어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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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트 펌핑이 둘이나 붙어서 다음 아케미 딜타임보다 한템포 빠르게 사이클을 돌려줌!


어짜피 정요코나 아코 여러번 쓴다고 버프 누적되는거 아니니


중간중간 코하루로 대체해주면서 


또 적절한 템포에 맞춰서 정츠키 EX를 난사해줌


카운터 기준 1:10 ~ 0:40 - 라스트 스퍼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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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 딜타임은 우측 타이머 기준 1분 10초 남았을때


아케미쨩이 불끈불끈을 시전해서 1분 7초쯤 버프가 걸림


이 상황에 120~150줄 정도 남았다면


고민하지말고 스킬을 빠르게 내던져서


정츠키 스킬을 마구 끼얹어주면...성공!



2. 그래서, 흥신소가 정석 택틱이라니 뭔데?


히후미 + 코하루 택틱은

히후미 5코를 계속 써주면서 위험한 페이즈를 넘기는 방법이라면


처음부터 오른쪽 하단 구석에 하루카를 박아놓고

비교적 가벼운 (정요코 2코, 세리나2코, 수로코 3코, 드아루3코) 스킬들로 빠르게 카드를 돌려서

힐카드를 빨리 뽑아서 하루카를 살리고


중간중간 딜러진도 살려주는 택틱임!



힐러 코스트가 주기적으로 붙고,


특정 탱커들은 자기 스킬을 쓰지만


5코스트(히후미) + 3코스트(코하루) 씩 따박따박 써야하는 택틱에 비해선 저렴한 덕분에


위험성은 높아지지만 사이클을 더 돌려서 시간은 더 단축 가능한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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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치는 이렇게 구성하고



첫 입장시 하루카 EX로 우측 아래로 옮기고,


로켓런처 패턴이 끝나면 세리나로 가로등 기준 오른쪽으로 아예 한번 더 이동시켜 박아두면


넉백에 영향받지 않고 패턴들을 다 맞아줄 수 있음!


택틱 자체도 위에 정츠키 빌드랑 크게 다르지 않고!



어때? 정석빌드 맞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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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색을 드러냈구나 이 흥신소 빌런!


우우! 꺼져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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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별도 무난하게 달아줄 수 있는데...! ㅠㅠ



진짜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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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택틱 같은 2 택틱을 위해

정츠키 뺴고 

조금 더 범용적인 조합을 가져와봄

아루는 전1, 하레는 4성


시작하자마자 세리나로 이쪽(가로등에 정확히 겹치게)으로 밀어넣어주고



첫 극딜타이밍에 쏘는 쫄의 첫 스킬때 확실하게 가로등 오른쪽으로 밀어넣으면


그 뒤로는 로켓런처가 새어나갈 걱정 없이


딜링을 이어나갈 수 있음!



초기에  츠바키를 밀어넣는데 코스트를 꽤  썼고,


사이클도 적당히 돌렸음에도


넉넉하게 3별 달성 성공!




잘 강화했다면 유우카도 가능함!


중간중간 EX만 잘 써줘도 츠바키보다 안정적으로 버텨져서 


점술대항전 돌리는 유저라면 오히려 츠바키보다 나을듯?


아무튼 이래저래 이런 방법으로 적절히 운영해서 승리하시면 됨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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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때요? 참 쉽죠?



흥신소 택틱이 궁금하다면...클릭!


댓글

  • 方外士
    2025/01/26 04:06

    아루 또 너냐..!

    (sdlgXO)


  • 나오
    2025/01/26 04:12

    아루펀치! 아루펀치!

    (sdlgXO)


  • 코파카바나
    2025/01/26 04:12

    결론은 흥신소군

    (sdlgXO)


  • 나오
    2025/01/26 04:14

    하필 흥신소 전원이 챌린지 준비물에 딱 맞아서 그만...!

    (sdlgXO)


  • 루리웹-1471307649
    2025/01/26 04:17

    흥신소 또 네녀석들이냐!!

    (sdlgXO)

(sdlgX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