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4233387

일본유저:게임에서 없었으면 하는 시스템


img/25/01/06/19438fff28f54bb39.jpg


img/25/01/06/19438fff41c54bb39.jpg


img/25/01/06/19438fff61e54bb39.jpg


img/25/01/06/19438fff89a54bb39.jpg


img/25/01/06/19438fffa1254bb39.jpg


img/25/01/06/19438fffc0754bb39.jpg


img/25/01/06/19438fffdfe54bb39.jpg


img/25/01/06/1943900000354bb39.jpg


img/25/01/06/1943900029154bb39.jpg


img/25/01/06/194390003c854bb39.jpg


img/25/01/06/194390005f454bb39.jpg


img/25/01/06/194390114c654bb39.jpg


img/25/01/06/194390007f054bb39.jpg


img/25/01/06/194390009d654bb39.jpg

보다보니까 파판 언급이 많아보이네 ㅋㅋ

댓글
  • 근첩-4999474945 2025/01/06 09:29

    다만 지역이나 몬스터 별로 레벨한계치는 있어야 한다고 생각함
    뭐 하다가 초반지역 갔는데 120레벨 슬라임! < 이런 건 존나 몰입감 깨짐

  • 꽁치튀김덮밥 2025/01/06 09:28

    레벨 스케일링은 취향의 영역이라 on/off가 맞음...
    막상 저거 아예 없으면 후반부는 게임같지도 않은
    오픈월드도 많다고

  • 루리웹-719126279 2025/01/06 09:27

    몇가지는 ↗같고
    몇가지는 엥 그게 좋은건데요 싶음

  • X﹏X 2025/01/06 09:27

    회차 남기면 사라지는 최강장비

  • 엘카리안 2025/01/06 09:31

    그럼 루나틱에만 넣으라고!

  • 남부의 용사 2025/01/06 09:32

    스케일링은 난 극불호 내 강함이 체감이 안되서

  • 킬링머신고나우 2025/01/06 09:32

    애초에 레벨로 찍어누를 수 있는 게 없을 거면 레벨이라는 개념을 왜 만들었냐고 ㅋㅋ


  • 루리웹-719126279
    2025/01/06 09:27

    몇가지는 ↗같고
    몇가지는 엥 그게 좋은건데요 싶음

    (KvQ2EB)


  • 루리웹-719126279
    2025/01/06 09:28

    "레벨을 올리면 적도 강해지는 사양" 이거 진짜 최고인데
    파이어엠블렘 루나틱을 프리배틀 연타로 레벨불려서 밀어버리고 깨면 그게 무슨 소용이야

    (KvQ2EB)


  • Lapis Rosenberg
    2025/01/06 09:29

    루나틱 하는데 프리배틀 하는 사람이 있어?
    신기하네

    (KvQ2EB)


  • 엘카리안
    2025/01/06 09:31

    그럼 루나틱에만 넣으라고!

    (KvQ2EB)


  • 묻지말아줘요
    2025/01/06 09:31

    적이 너무 강해서 좀 강해진 상태로 놀고 싶은 사람 입장에선 레벨 스케일링 만큼 끔찍한게 없음...

    (KvQ2EB)


  • 루리웹-719126279
    2025/01/06 09:31

    애초에 그걸 막기 위해 파엠 루나틱은 프리배틀에 레벨스케일링이 설정되어 있음
    안그래도 1장부터 주인공 유니트보다 적 잡졸1이 3배정도 강한데 프리배틀 스테이지는 잡졸 좀비가 적 중간보스1보다 강함

    (KvQ2EB)


  • 루리웹-719126279
    2025/01/06 09:31

    그래서 루나틱에만 있어요

    (KvQ2EB)


  • 엘카리안
    2025/01/06 09:32

    그럼 킹정!

    (KvQ2EB)


  • 루리웹-719126279
    2025/01/06 09:32

    난이도를 낮추면 되잖아

    (KvQ2EB)


  • X﹏X
    2025/01/06 09:27

    회차 남기면 사라지는 최강장비

    (KvQ2EB)


  • 엠버의눙물
    2025/01/06 09:27

    파판8 : ㅎㅎ

    (KvQ2EB)


  • 꽁치튀김덮밥
    2025/01/06 09:28

    레벨 스케일링은 취향의 영역이라 on/off가 맞음...
    막상 저거 아예 없으면 후반부는 게임같지도 않은
    오픈월드도 많다고

    (KvQ2EB)


  • 코른버저커
    2025/01/06 09:34

    후반부 돌아다니는 잡졸(레벨 스케일링) >>> 레벨 고정된 스토리상 최종보스
    이건 좀 짜치긴함ㅋㅋㅋ

    (KvQ2EB)


  • 근첩-4999474945
    2025/01/06 09:28

    레벨 스케일링은 그렇게 나쁜 시스템이라고 생각 안 하는데

    (KvQ2EB)


  • 근첩-4999474945
    2025/01/06 09:29

    다만 지역이나 몬스터 별로 레벨한계치는 있어야 한다고 생각함
    뭐 하다가 초반지역 갔는데 120레벨 슬라임! < 이런 건 존나 몰입감 깨짐

    (KvQ2EB)


  • 촉툴루
    2025/01/06 09:34

    최종 보스나 뭐 스토리상 강적이면 몰라 뒷산 산적들까지 레벨 스케일링 받으니 나중엔 거인이 산적들한테 발리고

    (KvQ2EB)


  • 주땡1
    2025/01/06 09:34

    잘 만든 레벨 스케일링은 괜찮은데 어설프게 만들어서 내가 렙업할때 최적의 루트를 타지 않으면 오히려 적들이 너무 쌔져서 어려워지는 케이스가 있어서 그런듯
    그런거 한번 겪으면 이딴거 왜있는데 싶어짐 ㅋㅋ

    (KvQ2EB)


  • 루리웹-4066429155
    2025/01/06 09:30

    4번 보니까 붕괴 스타레일 서브퀘에서 친구가 npc 죽이는 선택지 골랐다가 현타와서 게임 접었다는 썰 생각나네

    (KvQ2EB)


  • 엘카리안
    2025/01/06 09:33

    라이브서비스 모바일게임의 선택은 다회차가 불가능하니 진지하게 고민해서 골라야 하긴 하지
    (쓰레기통을 뒤지는 선택지를 고르며)

    (KvQ2EB)


  • Plant11
    2025/01/06 09:30

    파판이 저런 엿같은거 정말 많긴 했음

    (KvQ2EB)


  • 라스트리스
    2025/01/06 09:30

    레벨 스케일링은 레벨 올려봐야 그게 체감이 잘 안됨
    일방적으로 찍어누르는 맛이 없어짐 ㅋㅋㅋ

    (KvQ2EB)


  • Lapis Rosenberg
    2025/01/06 09:31

    난 특정상황에 보스가 무적인거 전부
    예시>잡몹잡아야 보스 뎀 들어가 잡몹다시 부활하고 이딴거

    (KvQ2EB)


  • 남부의 용사
    2025/01/06 09:32

    스케일링은 난 극불호 내 강함이 체감이 안되서

    (KvQ2EB)


  • randius
    2025/01/06 09:32

    파판4 레어 도둑질 확률은 1/1092다 스퀘어 미친 놈들아ㅋㅋ

    (KvQ2EB)


  • Ak48
    2025/01/06 09:34

    와 가챠보다 낮다!

    (KvQ2EB)


  • 킬링머신고나우
    2025/01/06 09:32

    애초에 레벨로 찍어누를 수 있는 게 없을 거면 레벨이라는 개념을 왜 만들었냐고 ㅋㅋ

    (KvQ2EB)


  • Chosen Undead
    2025/01/06 09:33

    레벨스케일링은 절묘하게 맞추면 재밌다구 로맨싱 사가 처럼

    (KvQ2EB)


  • 따뜻한고무링우유
    2025/01/06 09:33

    사라지는 서브퀘는 죽이고싶음

    (KvQ2EB)


  • 사림
    2025/01/06 09:33

    오픈월드 게임속에서 차량추적 미션이나 RPG게임속의 포커처럼 게임의 장르와 관련없는 필수이벤트 미니게임.

    (KvQ2EB)


  • 도토도코
    2025/01/06 09:33

    동료가 죽음. 거기다 착용장비도 같이 사라짐.

    (KvQ2EB)


  • 없으면포기한다
    2025/01/06 09:33

    사람에 따라 저중에 맘에 드는것도 있어

    (KvQ2EB)


  • Ворошилов
    2025/01/06 09:33

    유저 레벨에 따른 레벨 스케일링까지는 그렇다 쳐도
    '전투 횟수에 따른 레벨 스케일링'은 대체 무슨 개악질콘텐츠야 ㅋㅋㅋㅋ

    (KvQ2EB)


  • Lapis Rosenberg
    2025/01/06 09:34

    로맨싱사가 그랬다고 하던거 같던데 맞아?

    (KvQ2EB)


  • 루리웹-0033216493
    2025/01/06 09:34

    싱글에서 대부분 레벨 노가다는 게임을 편하게 하려고 인력을 파는건데
    노가다 해가지고 오니깐 적들도 노가다한 몹을 던져주면 좀 글긴함.

    (KvQ2EB)


  • 코프
    2025/01/06 09:34

    대쉬보다 느리고 그냥 걷기보다 빠른 npc 따라가는 이벤트...........

    (KvQ2EB)


  • PAKIN
    2025/01/06 09:34

    파판 최종장비가 진짜 죶같이 얻기 힘들게 한 것들이 있었지

    (KvQ2EB)


  • 광전사 칼달리스
    2025/01/06 09:35

    공략을 봐야 클리어 가능한 스테이지

    (KvQ2EB)

(KvQ2E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