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알만한 사람은 다 아는 내용이지만
그냥한번 몇자 써보는 것.
나라고 다 아는건 아니므로 없다면 좋게 봐주셈.
뉴비용 원신 용어해설편.
(게임 내부에서 소개하지 않는 것 위주로 몇가지 적어봄)
1. 온필드, 오프필드
오프필드 : 필드에 나와있지 않은 상태
온필드 : 필드에 나와있는 상태
오프필드 캐릭 -> 필드에 나와있지 않은 상태로 전투 및 게임에 이득을 주는 캐릭
(예 : 모나)
온필드 캐릭 -> 필드에 나와야 전투 및 게임에 이득을 주는 캐릭
(예 : 방랑자)
2. 내부쿨 (ICD)
이겜은 원소반응이 일어난 뒤에 다음 원소반응이 바로 일어나지 않음.
특별히 따로 지정되지 않았을시 기본적으로 약 2.5초의 시간이 지나거나 3회 타격이 지나면
다음 원소반응이 일어남.
이를 내부쿨(ICD) 라고 함.
예를들면
물 + 불 = 증발 반응이 생겼을시, 추가적인 표기가 없다면
다음 증발 반응은 2.5초 혹은 3회 타격이 끝나야 발생한다는 소리.
또한 캐릭내 공격에 따라 부착되는 원소에 ICD 는 각각 따로 계산함. (원폭따로, 일반공격 따로 식)
더불어 하나의 스킬 내 ICD를 각각 계산하는 경우도 있음. (푸리나 소환수가 그 예)
다만 캐릭에 따라 이 ICD가 없는 경우가 있는데 예를들면 호두의 경우
강공격의 ICD가 없어 물만 재대로 발리면 증발딜을 계속 꽂을 수 있음
이건 각청도 마찬가지
이런 방식 때문에 이득을 보는 캐릭도 있지만 손해를 보는 캐릭도 있는데
대표적으로 요이미야가 있다. 왜냐고?
요미는 단시간에 많은 타수를 박아넣는 캐릭인데 내부쿨이 기본 내부쿨이라
모든 공격이 증발 / 융해 딜을 뽑아낼 수 없거든...
3. 약부착, 강부착
3-1. 원소피해를 주는 공격들은 각각 일정량의 원소량을 부착한다
3-2. 부착된 원소에 원소반응을 발생시킬시 이미 부착되어 있던 원소량을 감소 시킨다
배우면 효울적으로 게임할수 있긴 하겠지만 워낙 난이도가 응애라
얘나 지금이나 그냥 쓰라는거 넣고 이러고 다니긴 하지만
반디집
2024/12/28 18:45
배우면 효울적으로 게임할수 있긴 하겠지만 워낙 난이도가 응애라
얘나 지금이나 그냥 쓰라는거 넣고 이러고 다니긴 하지만
Vague Hope
2024/12/28 18:49
아이러니하게도 이 시스템 때메 아직도 일부 1 버젼 캐릭들이 인플레서 버티고 있는거지만 ㅋㅋ
개굴이잇
2024/12/28 18:52
불의 신은 결국 향릉과 베넷을..
그르릉그릉
2024/12/28 18:49
개인적으로
온필드 오프필드 외에는
뉴비는 몰라도 된다고 생각해요...
◎━╋劍聖━━━─
2024/12/28 18:51
베넷은 거이 모든 공격이 강부착이다.
웰트 양
2024/12/28 18:51
원신 초창기 부터 하면서 가장 데미지가 잘 나왔던 건 아무거나 막 나가라 조합이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