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비를 죽이는 건 이 게임에서 큰 부분입니다. 사망 애니메이션은 단순한 랙돌(사망 시 시체가 인형처럼 축 늘어지는 물리 시뮬레이션) 효과보다 더 극적으로 보이기 때문에 만드는 데에 많은 시간을 들였습니다
전문 스턴트맨을 기용해서 여러 가지 무기와 다양한 방향에서 공격당할 때의 애니메이션, 예를 들어 앞에서 총 맞을때, 뒤에서 맞을때 등 수백 가지의 다양한 애니메이션 모션 캡처를 진행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모션 캡처 애니메이션을 랙돌 물리 효과와 결합했습니다. 결과는 굉장히 극적인 경험으로 이어졌습니다.
좀비들이 몇 걸음 더 달려오다가 벽에 부딫치고, 벽에 미끄러지다가 쓰러지는 것과 같이요."
(레프트 포 데드 제작자 커멘터리 대충 듣고 번역)
응 그냥 랙돌 효과로 대충 처리할거야~
개발진들: "비평가들의 극찬을 받았던 레프트 4 데드 시리즈의 제작자들이 만든, 스릴 넘치는 1인칭 협동 슈팅 게임입니다!"
레포데 1 개발자들
그 중에 백 포 블러드 만든 터틀락 개발자는 몇명?
단 7명
밸브가 만든거에 숟가락만 올린거였죠?
원작: 커뮤니티 모드로 10년째 연명하면서도 스팀 동접자 순위권에 있음
동접자 스팀 100위권 외
steamcharts 기준 1500명 남짓
개발진들은 "신작만들어야해서 이제 업데이트 안함 ㅅㄱㄹ~" 하고 개같이 유기함
정신적 후속작이란걸 대대적으로 홍보하는 경우는
결국 원작을 샀던 사람들이 돈을 또 써주길 바라는 것 뿐이지
원작만큼 공을 들여서 열심히 만들겠단 얘기는 아니기 때문
ㅎㅎ... ㅋㅋ... ㅈㅅ!!
원작자가 직접 만든 정신적 계승작이란것도 있다
사실 나오기 전엔 저것도 다 빨림 ㅋㅋ 결과론적인거
정신적 후속작 = 정식으로 신청하긴 싫고 적은 만들기 싫으니 대충 후속작이라 치고 숟가락만 올리겠다
파칭코마신
2024/11/18 12:30
원작자가 직접 만든 정신적 계승작이란것도 있다
빵꾸난박
2024/11/18 12:30
칼리스토 프로토콜은 슈트 디자인마저 븅1신같애
루리웹-9680070408
2024/11/18 12:31
사실 나오기 전엔 저것도 다 빨림 ㅋㅋ 결과론적인거
TAKO_EATS
2024/11/18 12:31
근데 진짜 L4D에서 달려오다 뒤진 좀비가 관성으로 날아올 땐 진짜 존1나 무서웠어
밑바닥슬라임
2024/11/18 12:31
레포데는 같은 미션이라도 반복해서 해도 재미가 있었는데 백포블은 반복플레이의 재미가 없어...
루리웹-0449571213
2024/11/18 12:32
정신적 후속작 = 정식으로 신청하긴 싫고 적은 만들기 싫으니 대충 후속작이라 치고 숟가락만 올리겠다
스톰이글리드
2024/11/18 12:33
칼리스토 프로토콜은 전투에 스웨이로 회피한다는 개념을 넣은 것부터 뭔가 잘못된거같아
이세계 세가사원
2024/11/18 12:33
진짜 제대로 계승한 경우도 있어서 참...
KKGM
2024/11/18 12:34
오랜만에 레포데 마렵네
루리웹-6490905776
2024/11/18 12:34
오늘 저녁은 올만에 레포데 달려야지
슈퍼변태
2024/11/18 12:35
난 지금도 레포데를 뛰어넘는 좀비게임을 경험해보지못함
와하하 생고생쨩
2024/11/18 12:35
하다못해 십수년간 죽은 프렌차이즈 부랄이라도 만지면 인정해주는데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