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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자들이 초월자이던 시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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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마리오 브라더스

소스코드 용량이 그래픽의 4배


댓글
  • 김유자 2024/11/16 22:15

    당시는 하드웨어가 발목을 잡아서 온몸비틀기를 했지만 요즘은 넘치는 자원을 제대로 활용못하는 아이러니

  • --,-- 2024/11/16 22:14

    그래픽 에셋 재활용이 엄청 많으니까.
    진짜 한계의 한계까지 소스를 재활용했음

  • 한니발 바르카 2024/11/16 22:14

    게임 프로그래밍의 전설이긴 하지

  • 방탄유리웹 2024/11/16 22:15

    심지어 음악도 좋음


  • --,--
    2024/11/16 22:14

    그래픽 에셋 재활용이 엄청 많으니까.
    진짜 한계의 한계까지 소스를 재활용했음

    (SJVkmy)


  • 한니발 바르카
    2024/11/16 22:14

    게임 프로그래밍의 전설이긴 하지

    (SJVkmy)


  • 김유자
    2024/11/16 22:15

    당시는 하드웨어가 발목을 잡아서 온몸비틀기를 했지만 요즘은 넘치는 자원을 제대로 활용못하는 아이러니

    (SJVkmy)


  • 루리웹-0575019615
    2024/11/16 22:16

    늘어난 자원만큼이나 구현해야할게 늘어났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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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김유자
    2024/11/16 22:17

    게다가 콘솔은 단일 하드웨어니까 저게 되지 PC는 존나게 파편화 되있으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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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순살고기동고화력
    2024/11/16 22:17

    라기보단 그냥 게임내실 제대로 하면 적은리소스로도 게임은 대박남
    가끔 그래픽은 진짜 좋은데 게임은 할거없다고 나오는게 이런부류의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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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방탄유리웹
    2024/11/16 22:15

    심지어 음악도 좋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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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톨기스(EW)샀다
    2024/11/16 22:16

    음악도 미디를 그냥 넣은게 아니라 코드로 비프음이 노래처럼 들리게 구현해놔서 용량 존나게 줄인거라던데 탈인간인듯 ㄹ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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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추천 셔틀
    2024/11/16 22:16

    치타맨 개발진 : 우리가 이렇게 대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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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6729276204
    2024/11/16 22:16

    지금 게임도 저런 열정으로 만들면 최적화이슈는 절대 없을텐데 요즘 개발자들은 걍 글러먹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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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6608411548
    2024/11/16 22:16

    저 이미지 파일의 크기가 슈퍼마리오 전체 용량보다 크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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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마에라드
    2024/11/16 22:16

    피쳐폰 시절 폰겜들도 몇mb였지만 구성이 꽉찼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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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얼음동동커피
    2024/11/16 22:16

    이제는 하드웨어를 믿고 최적화는 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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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arma Roving
    2024/11/16 22:16

    업스케일링과 프레임생성은 기본이잖아? 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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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2312152542
    2024/11/16 22:17

    어차피 들어가는 공수는 비슷할텐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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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피에르하디
    2024/11/16 22:17

    그니까 저 사진보다 용량이 적다는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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