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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게임에 왜 쓸모없는 선택지 대사는 왜있는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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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릭컬이 좋은게 REDO 기능이 있어서 돌아가서 다른 선택지 보는 재미가 있음

댓글
  • Touo 2024/09/29 13:59

    사실은 내가 주인공인데 그냥 흘러가기만 하면 몰입감이 떨어지기때문에 넣기 시작한게 제일 처음이라고 들었음 실제로 저런 쓸모없는 선택지 놔두는것만으로도 내가 뭔가를 선택한것같은 느낌을 주게 된다고 함

  • 림_스카야 2024/09/29 13:59

    그래서 첨에 발더스 할때 세이브로드 ㅈㄴ 했음ㅋㅋ
    근데 어느순간 깨닫게 되더라
    아 이렇게 하면 안되는 게임이구나..
    그랬더니 지금은 플탐 150시간째에 1막만 3회차 돌리고있음

  • 아케미 호무라 2024/09/29 14:00

    심지어 원신같은 경우에는 선택지가 그냥 둘 다 이어지는 대사같은 경우도 많아서

  • 루리웹-4885870255 2024/09/29 14:04

    캐릭터가 아니라 플레이어가, “내가” 대답한다는 느낌을 주는 의도도 있지.


  • Touo
    2024/09/29 13:59

    사실은 내가 주인공인데 그냥 흘러가기만 하면 몰입감이 떨어지기때문에 넣기 시작한게 제일 처음이라고 들었음 실제로 저런 쓸모없는 선택지 놔두는것만으로도 내가 뭔가를 선택한것같은 느낌을 주게 된다고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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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림_스카야
    2024/09/29 13:59

    그래서 첨에 발더스 할때 세이브로드 ㅈㄴ 했음ㅋㅋ
    근데 어느순간 깨닫게 되더라
    아 이렇게 하면 안되는 게임이구나..
    그랬더니 지금은 플탐 150시간째에 1막만 3회차 돌리고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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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왕잃은기사
    2024/09/29 14:05

    ㄹㅇ 발더스 게이트 3 같은 수준으로 선택지가 많으면 아무리 하나하나가 치명적인 결과를 불러온다는 거 알더라도 다 세이브로드 하다간 끝이 안나지... 영겁의 세월동안 발더스 게이트 3를 해야할 수도 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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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케미 호무라
    2024/09/29 14:00

    심지어 원신같은 경우에는 선택지가 그냥 둘 다 이어지는 대사같은 경우도 많아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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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4885870255
    2024/09/29 14:04

    캐릭터가 아니라 플레이어가, “내가” 대답한다는 느낌을 주는 의도도 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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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AKIN
    2024/09/29 14:05

    자연스럽게 다회차를 유도하는 장치인데
    1회차에 다 찍어먹겠다는 사람들이나 라이브 서비스 게임엔 좀 거슬릴 수 있음
    모든 선택지 볼 수 있게한 트릭컬이 대단한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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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킬링머신고나우
    2024/09/29 14:05

    아예 선택지가 있는 척 하면서 하나의 문장인 경우도 있고
    1. 리선족
    2. 척결!
    이런 것처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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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알펜리트
    2024/09/29 14:05

    업적이 걸려있으면 모르겠지만 내 선택을 존중하는 느낌이라 좋음
    발더스게이트도 그래서 정말 내겐 좋은 게임이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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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돈
    2024/09/29 14:05

    게임과 상호작용하고 하고 있다는 느낌을 줘야하니까 같음. 게임은 소설이아니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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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노비양반
    2024/09/29 14:05

    뭘 고르던 크게 의미는 없고 대사 패턴 몇 개 바뀌는 정도가 편해
    스토리 분기 선택지면 좀 알려주던가 했으면 좋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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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4978494656
    2024/09/29 14:05

    발더스 게이트 말하는거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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