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03&aid=0008055396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7일 소위 '머리 자르기 발언'과 관련해 국민의당이 자신의 사퇴를 요구하며 국회 일정 비협조 방침을 밝힌 데 대해 "국민의당 증거 조작 게이트는 일찍이 북풍 조작에 버금가는 네거티브"라고 강하게 맞받았다.
추 대표는 이날 오전 충남 천안축구센터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에 참석해 이같이 말한 뒤 "네거티브 조작의 속성과 특징은 관련자가 직접 나서지 않고 방패막이를 먼저 세운다는 것"이라며 "조작이 아닌 진실에 대한 확신이 있었다면 직접 나섰을 것"이라고 말해, 사실상 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선후보를 포함한 지도부를 재 겨냥했다.
그는 "그러나 조작된 것이기 때문에 직접 나서지 않고, 설령 조작된 것이라고 해도 이것이 공중에 유포될 경우에는 상대방에 치명적인 결과를 야기할 수 있다는 것을 용인하고 국민의당 시스템이 전격적으로 풀가동돼 유포시켰다"며 "그런 것이 바로 네거티브 조작의 특징"이라고 주장했다.
추 대표는 "또 그것은 그런 사실과 결과의 후폭풍을 용인한다는 것으로 형사법상 미필적 고의에 해당한다고 보여진다"며 "더군다나 죄를 죄로서 덮으려고 했던 것만 봐도 미필적 고의가 있다"고 규정했다.
이어 "박지원 전 선대위원장은 죄를 죄로 덮기 위해서 자신의 명의로 상대당 대표인 저를 직접 나서서 고발까지 했다"며 "만약 이런 전반적인 과정에서 진실에 대한 확신을 가지려면 적어도 제보자에 대한 신원 확인은 했었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추 대표는 그러면서 "파슨스 국내 동기가 소수에 불과한데 몇 명이며, 또 그 신원을 쉽게, 어렵지 않게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한 뒤 "이런 전 과정 보더라도 미필적 고의에 의한 형사 책임은 반드시 수사가 돼야하고 책임을 져야할 것으로 보인다"고 강조했다.
이런 선거 조작건을 뒷방에서 대충 합의 하고 넘어가면 안되죠
정치적인 셈법을 떠나서 제대로 처벌하고 방지 해야됨!!!
역시 상처난 곳엔 물파스 ㅎㅎ
ㅋㅋㅋㅋㅋㅋㅋㅋ 시원합니다
추미애는 아직도 야당 대표인줄 아네요
시ㅡ원ㅋ. 굿굿굿
[리플수정]방귀 뀐놈이 성낸다고.. 사과해야 할 놈들이 사과를 요구하고 있죠..
사과는 무슨.. 추대표 그냥 무시하고 갈길 갑시다~
추미애 든든합니다
풍악을 올려라 ㅋㅋㅋ
ㅋㅋㅋㅋ역시 추대표 화이팅
잘한다 추추
참여정부때 수구적폐세력의 발목잡기 공격을 앞장서 막아내던 이해찬총리처럼 추대표도 믿음이 가고 진짜 든든하네요.
판사님 형량 최대로
그렇지 쓰레기들에게 뒷모습을 보여주면 안됩니다.
국당은 국면 전환 해보려 했는데 오히려 더 줘팸을 당하네요 ㅋㅋㅋ 꼬시다
역윽시 멋진분~
여윽시 추대표다.
에헤라디야~~~~
자진방아를 돌려라 ㅋㅋㅋㅋㅋㅋㅋ
해찬들이 총리에서 물러날때 노대통령 보호해주던 든든한 방패막이 사라지는 느낌이었는데 추대표도 내년에 임기종료되고 대표에서 물러나면 많이 아쉬울것같습니다 연임하셨으면 하는 바램도 드네요.
추대표 추천 ㅋㅋㅋㅋ
사과가 웬말인가 ㅋㅋㅋㅋㅋ 날아라 추대표!
잘한다~
잘한다 추대표!! 이렇게 나가야함!!
캬~~역시 추다르크!!
아직 야당대표인지 아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