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2573232

"이런게 한국에서 어떻게 나왔지?" 싶은 게임들




네이비필드


온라인 세계에서 각자 하나의 병기를 맡아

대규모 실시간 전투를 벌이는 밀리터리 MO 슈팅게임의 선구자.


이게 공개되었을때 전 세계의 게임 제작자들은 어떻게 이런 발상을 할수 있냐고 기겁했다는 모양



월드 오브 탱크,워쉽

워 썬더.

아머드 워페어

기타 등등 비슷한 장르는

전부 네이비필드의 후손이다




이터널시티


발매시점 기준으로 현실의 대한민국을 배경으로 한 

포스트 아포칼립스 MMORPG


당시 한국은 포스트 아포칼립스의 불모지나 마찬가지였는데

그야말로 어디 판타지 세계의 공성전 따위가 아니라

우리동네에서 좀비와 괴물. 외부 침공 세력과 싸우는 모습은 큰 충격을 안겨주었다



한참 뒤에 클로저스가 한국을 배경으로 한 게임! 이라면서 입을 털었을때

이 게임을 아는 사람들은 코웃음도 안쳤다고




택티컬 커맨더스







MMORTS.


더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댓글
  • 니똥꼬츄르 2022/08/27 06:09

    울나라가 전세계 탑급인 시절이있었는데, 그때 울나라는 저작권에 대한 지식이 부족했음 그래서 다먹혔어.

  • 초☆융★합 2022/08/27 06:10

    성공공식이란게 없던 시대라 더 과감했던 때가 있는거같기도 해
    어느 곳이나 창작엔 그런 시기가 있는 기분임..

  • BlackGang 2022/08/27 06:06

    택컴이랑 이터널은 내 초딩시절 갓겜이었는데...

  • 말 혼다 2022/08/27 06:06

    생각해보면 신기하던 시절이었어


  • BlackGang
    2022/08/27 06:06

    택컴이랑 이터널은 내 초딩시절 갓겜이었는데...

    (CxmKtF)


  • 말 혼다
    2022/08/27 06:06

    생각해보면 신기하던 시절이었어

    (CxmKtF)


  • 니똥꼬츄르
    2022/08/27 06:09

    울나라가 전세계 탑급인 시절이있었는데, 그때 울나라는 저작권에 대한 지식이 부족했음 그래서 다먹혔어.

    (CxmKtF)


  • 성유게속사딸잡이
    2022/08/27 06:14

    온라인게임 부문에서 탑급은 아니고 2~3등이던 시절
    그리고 봄버맨을 베낀 크아를 만들던 시절

    (CxmKtF)


  • 초☆융★합
    2022/08/27 06:10

    성공공식이란게 없던 시대라 더 과감했던 때가 있는거같기도 해
    어느 곳이나 창작엔 그런 시기가 있는 기분임..

    (CxmKtF)


  • 루리웹-2337220004
    2022/08/27 06:13

    네필은 지금해도 재미있음.

    (CxmKtF)


  • 지라스
    2022/08/27 06:17

    저당시에는 중소개발회사들도 많이 있었던 시기라 참신한 게임도 많았음
    그리고 초고속 인터넷망에 힘입어 온라인게임이 발전하면서 네트워크 쪽으로는 글로벌수준의 기술력을 가진 시기였고

    (CxmKtF)


  • 데나트
    2022/08/27 06:18

    네이비 필드 아직 살아있남? 브금이 정말 좋았던 기억이... 특히 승리했을 때 브금

    (CxmKtF)

(CxmKt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