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되고 관리 안하는 온라인 게임들 핵 판치는 거야 뭐
흔한 일이긴 한데
어둠의전설의 경우는 위의 것들이랑 좀 경우가 다른게
남아있는 유저의 거의 대부분이 핵을 사용함
캐릭터 이속을 높여주는 - 스핵
맵의 원하는 곳으로 워프하는 - 순간이동핵
맵의 시야를 전부 해제시키는 - 맵핵
스킬의 캐스팅을 삭제하는 - 즉시시전핵
저주가 안 걸린 몹한테 자동으로 저주를 걸어주는 - 자동저주메크로
몹이 나한테 디버프를 걸면 그걸 자동으로 해제시키는 - 자동디버프해제
( 이걸 즉시시전핵이랑 같이 써서
디버프가 걸리면 0초만에 바로 해제시켜버림 )
중요한건
핵 사용을 너무 당연시 하고 있어서
파티사냥 갔는데 나 혼자 핵이 없으면 나머지 애들이 벙 쩜
' 님 핵 없음? '
' 장난함? '
이러고 강퇴당함
얼마전에 운영자도 다시 생기고
대대적인 패치 예고하면서 핵을 잠깐 막았었는데
핵 막으면 게임 못한다고 홈페이지 자유게시판에서 때로 난동을 부려서
다시 롤백 ( 핵 막은걸 풀어줌 ㅋㅋㅋ ) 한 상태
고인물도 이정도면 진짜 썩은물이구나 생각들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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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올해 여름이 어둠의 전설 정식서비스 시작 20주년인데
그 때 맞춰서 뭔가 개선을 하려는 움직임이 조금씩 보이긴 하더라
핵을 막으려는 시도는 이미 한 번 유저들 반발에 부딛혀 실패했으니
핵의 기능들중 수용가능한 것들(?)을 클라이언트 기능으로 편입시킨 다음에 완전히 막아버릴 생각이라더라.
이정도면 썩은물이아니라 석유가되서 그 석유로 게임 돌리고있는수준인데
핵을 풀다니 ㅋㅋㅋ
이정도면 썩은물이아니라 석유가되서 그 석유로 게임 돌리고있는수준인데
모하는 겜임 대체 ㅋㅋㅋㅋ
와 이게 아직 살아있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