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걍 단순히 이해를 돕기 위한 짤)
"아 불편해.
유사 라이브 2D 마냥 관절들 따로 노는 픽셀 게임들.
내가 도트게임을 하는건지 인형극 게임을 하는건지.
3D 모델링을 도트로 바꾸는 건 괜찮은데
그걸 숨기려는 시도조차 안하는 게임들.
도트의 외각 라인이 부자연스러워서 다 느껴진다고."
"시발 이거지.
한땀 한땀 하나하나 찍어낸 도트의 정수.
3D 그래픽과 다른 마치 그림같은 움직임 표현.
이 감성은 직접 안 찍으면 안 산단 말이야."
게임사
"그러면 저희 죽어요"
죽는건 너희지 우리가 아냐. 빨리 고퀄리티 스프라이트 도트 게임을 더 가져와
이런 사례 보면 솔직히 던파는 미친거 맞긴함
그 넥슨조차 던메 지원하려고 아예 도트 전문 자회사를 세웠을 정돈데
인디 게임계에 너무 많은걸 바라면 안 됨 ㅋㅋㅋ
해상도가 2배 늘어나면 아트는 2^10 배로 죽을맛이다
가테도 저런느낌이라해야하나 팔다리 따로놀고 붕쯔붕쯔하는 유사도트 느낌나긴하던데
첫번째 짤은 데드셀은 그런게 크게 안 느껴지는데 이번에 로그레거시2 는 도트겜은 아니지만 3D인걸 2D로 바꾼게 엄청 느껴지드라
지금도 ai한테 보여주면서 학습시키면 될거 같은데
죽는건 너희지 우리가 아냐. 빨리 고퀄리티 스프라이트 도트 게임을 더 가져와
이런 사례 보면 솔직히 던파는 미친거 맞긴함
솔직히 던파 그림같은 것도 도트인거 아는 순간 안봐도 미친거 같음..
아 맞다... 던파 도트였지.... ㄷㄷㄷ
사람도 없어서 인재 수입도 수출도 안된다던
해상도가 2배 늘어나면 아트는 2^10 배로 죽을맛이다
그 넥슨조차 던메 지원하려고 아예 도트 전문 자회사를 세웠을 정돈데
인디 게임계에 너무 많은걸 바라면 안 됨 ㅋㅋㅋ
도트그래픽을 알고리즘으로 만들어주는 프로그램 개발하면 떼돈 벌거 같긴 함...
불가능 하겠지...? ㅠㅠ
지금도 ai한테 보여주면서 학습시키면 될거 같은데
이미 비슷한게 있는데, 직접 찍어내는 것보다는 퀄이 떨어짐..
차라리 3d를 만들고 2d틱하게 하는게 더 자연스럽고, 비용도 적게 들고, 시간도 빠름 ㅇㅇ
그래서 인디 힙스터들만 만들잖아
매인스트림에서 도트는 뒤진 지 오래라구...
첫번째 짤은 데드셀은 그런게 크게 안 느껴지는데 이번에 로그레거시2 는 도트겜은 아니지만 3D인걸 2D로 바꾼게 엄청 느껴지드라
가테도 저런느낌이라해야하나 팔다리 따로놀고 붕쯔붕쯔하는 유사도트 느낌나긴하던데
바닐라웨어는 도대체....
그건 관절 잘라서 붙이는 방식
그거도 유사도트여 스파인으로 관절인형처럼 만든거랑 같은거
걔들도 인형극이긴해...
근데 파츠가 10만개는있어보이는 광기라 문제지
근데 솔까 요즘 인디게임식 2디 도트도 그닥 별루
블라스퍼머스는 ㄹㅇ 전설이다...
지금봐도 변태같은 비 표현
니네가 죽는거지 내가 죽는게 아니다
사실 첫짤처럼 제작하고 일부로 프레임 딱딱 끊기게 만들면 티안나긴해.
진심 도트 야짤이래서 기대하고 봤는데 첫짤같은 식이면 팍 식음
이런거요?
3D를 도트처럼 보이게 하는 기법 많이 쓰더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