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 사실 야숨의 프로토타입 버전
나무 베기 나무 타고 강 건너기 등등
웬만한 상호작용은 이미 이 2D 프로토타입으로 가능했음
그리고 어느 개발자가 저 프로토타입을 보고 팬게임을 만드니
바로 "젤다: NES의 숨결"
당연히 이 팬게임은 닌텐도 아메리카의 저작권 철퇴를 맞고 내려갔으나
개발자는 단순히 그래픽 바꾸는 걸 넘어서서 이 시스템을 기반으로
제대로 된 게임을 만들어 오겠다고 밝혔다.
은 사실 야숨의 프로토타입 버전
나무 베기 나무 타고 강 건너기 등등
웬만한 상호작용은 이미 이 2D 프로토타입으로 가능했음
그리고 어느 개발자가 저 프로토타입을 보고 팬게임을 만드니
바로 "젤다: NES의 숨결"
당연히 이 팬게임은 닌텐도 아메리카의 저작권 철퇴를 맞고 내려갔으나
개발자는 단순히 그래픽 바꾸는 걸 넘어서서 이 시스템을 기반으로
제대로 된 게임을 만들어 오겠다고 밝혔다.
야숨 느낌만 첨가한 야숨 라이크가 아니라
진짜 야숨라이크 네요
저 시스템으로 인디가 나오면 "진짜 야숨 라이크" 들이 나오겠군요
고전 2d 픽셀 어드벤쳐에
야숨식 상호작용이 있다?
이건 무조건 갓겜이다
야숨 2낼때 초회한정으로 프로토야숨 내줬으면 좋겠다 16비트 도트인데 왜이리 재밌어 보이냐 ㅋㅋㅋㅋ
재밌겠다
들판은 불태우고 항아리는 모두 부숴버려라!!
수레바퀴보다 1도트 큰 놈들은 모두 죽여라!
고전 2d 픽셀 어드벤쳐에
야숨식 상호작용이 있다?
이건 무조건 갓겜이다
야숨 느낌만 첨가한 야숨 라이크가 아니라
진짜 야숨라이크 네요
저 시스템으로 인디가 나오면 "진짜 야숨 라이크" 들이 나오겠군요
잘 모르지만 제가 알기로는 상업적으로 팔지만 않으면 괜찮지 않나요?
방화범이네
야숨 2낼때 초회한정으로 프로토야숨 내줬으면 좋겠다 16비트 도트인데 왜이리 재밌어 보이냐 ㅋㅋㅋㅋ
프로토타입 버전도 내줘!
그래픽을 그대로했으면 저작권 철퇴맞는게 당연.
"룰"은 저작권에 저촉 안 돼서 그래픽만 바꿔 내도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