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2375596

우크라이나 전 부패정치인 근황.jpg






전직 대통령 포로셴코


링크 : Former president of Ukraine sends defiant message to Putin - BBC News



포로셴코 : 우리 모두는, 우리는 마리우풀을 지켜내고, 하르키우를 지켜내고, 키이우를 지켜낼 거라 믿습니다. 푸틴은 하나를 잊어버렸습니다. 그것은 전 우크라이나가 푸틴을 때리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푸틴이 우리를 포위하고 빛을 가릴 수 있을지언정, 우크라이나인의 영혼만은 죽일 수 없을것입니다.



앵커 : 콘보이 행렬(64 말하는듯)이 거의 36시간 동안 키이우 외곽에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냥 정지해 있는겁니까? 아니면 전술적 의도가 있습니까? 그 콘보이들이 거기서 대체 뭘하는 겁니까?



포로셴코 : 음.... 명백히 체크하고 넘어가야 할 게 있습니다. 푸틴은 키이우를 점령하지 못하면 최소한 포위라도 하려고 했습니다. 우리는 지난 사흘간 푸틴을 막았고, 푸틴의 모든 공격은 성공을 거두지 못했습니다.


나는 영국 정부에게 고마움을 표하고, 나와 우크라이나의 친구인 보리스 존슨에게 고마움을 표합니다. 무엇보다, 큰 연대를 보여준 영국 시민들에게 고마움을 표합니다. 당신들은 가장 먼저 러시아를 제재한 국가 중 하나이고, 우리는 추가적인 제재가 필요합니다.



앵커 : 당신은 서구가 뭘 해주길 바랍니까?



포로셴코 : 예를 들어 당신들은 러시아의 7개 은행을 제재했는데, 더 나아가 전체 은행을 제재해야 합니다. 푸틴 이너서클들의 비자와 마스터카드를 정지시키십시오. 그리고 이들이 우크라이나인을 죽이자는 푸틴의 아이디어를 지지했기 때문에 이런 일이 벌어졌다는 것을 모든 러시아 계좌 소유주들한테 알리십시오. 그리고 벨라루스에 대해 잊지 마십시오. 이 침공은 벨라루스의 영토에서 시작된 것입니다.



앵커 : 평화를 중재할 수 있는 게 누구입니까? 중국이 평화를 중재하는게 가능합니까? 회담이 결렬되면 무슨 일이 일어나겠습니까?



포로셴코 : 나를 믿으십시오. 세상에서 우크라이나보다 평화를 사랑하는 나라는 없습니다. 나의 대대는 오늘 아침 이르핀(Irpin)에서 재앙적인 인도적 위기로부터 250명의 아이와 여성들을 구해내 서부 우크라이나로 대피시켰습니다. 그곳은 푸틴이 스탈린그라드로 바꿔놓으려던 곳입니다.


나는 5년 동안 푸틴과 협상해왔습니다. 부디, 푸틴을 믿지도 신뢰하지도 마십시오. 왜냐면 푸틴은 절대로 그의 말을 지키지 않습니다. 그리고 푸틴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우리에게서 배우십시오. 우리는 푸틴을 두려워하지 않고, 그를 막았습니다. 우리는 무기를 들고 버티고 있으며, 푸틴이 더 나아가도록 허락하지 않을 것입니다.



앵커 : 젤렌스키는 키이우에 남을거라고 말했습니다. 당신은 남을겁니까? 당신이 우크라이나를 떠나게 될 가능성이 있습니까?



포로셴코 : 젤렌스키든 나든 다른 어떤 우크라이나의 리더들이든 아무런 차이가 없습니다. 우리는 하나로 단결되어있습니다. 모든 우크라이나인 개개인은 싸울 준비가 되어있으며 단합되어 있습니다. 전세계 또한 우크라이나로 단결되어있습니다.


나는 우리가 좋은 사례로부터 배워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바로 영국에서. 2차 세계대전에서 히틀러가 처들어왔을 때, 당신네 총리 처칠은 그 이전까지 단결한 적이 없던 정당들을 전쟁기간 내내 단합시켰습니다. 그것은 히틀러를 이기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우리는 거기에서 큰 감명을 받았습니다.



앵커 : 당신이 지원을 받지 못하거나, 물이 고갈되거나, 굶주리면 어떻게 할 것입니까?



포로셴코 : 지원,물,식량의 여부에 상관없이 우리는 우크라이나를 지키고 푸틴을 막을 것입니다.






-


타국으로 런했다가

전쟁 직전 우크라이나로 귀국하더니, 괴뢰정부각 본다는 의심과는 달리

딴 마음 안 품고 최전선에서 우주 방어 시전 중


내가 뜯어먹을 나라는 일단 살려 놓고 보겠다는


강렬한 의지





댓글
  • Clair-de-Lune 2022/03/05 01:00

    "내가 십색기지만 우크라이나의 십색기다"

  • 미필용사 2022/03/05 01:01

    목숨으로써 세탁기를 돌리리라

  • gyrdl 2022/03/05 01:02

    사태가 진짜 최악으로 치달으면 그땐 도망치겠지만 일단 버틸수 있는데까지는 버티고 보자.라는 입장인거 같음.
    뇌물비리 있는 정치인이라 신용은 못하지만 확실히 말은 잘 하네


  • Clair-de-Lune
    2022/03/05 01:00

    "내가 십색기지만 우크라이나의 십색기다"

    (sRTaqB)


  • 미필용사
    2022/03/05 01:01

    목숨으로써 세탁기를 돌리리라

    (sRTaqB)


  • 루리웹-3236413820
    2022/03/05 01:02

    나는 자국민을 등처먹을 뿐, 남의 나라에게 팔아넘기지 않는다!

    (sRTaqB)


  • gyrdl
    2022/03/05 01:02

    사태가 진짜 최악으로 치달으면 그땐 도망치겠지만 일단 버틸수 있는데까지는 버티고 보자.라는 입장인거 같음.
    뇌물비리 있는 정치인이라 신용은 못하지만 확실히 말은 잘 하네

    (sRTaqB)


  • 구강성교수 간장면
    2022/03/05 01:02

    정말이지 종잡을수 없는 사람이긴 함

    (sRTaqB)


  • 시금치오믈렛
    2022/03/05 01:06

    이쯤되면 모함각을 봐야하지 않나 의심스러울 정도로

    (sRTaqB)


  • 메르스스타일
    2022/03/05 01:03

    비리의혹 있던게 친러랑 돈바스 반동세력이랑 연관있던거였지 아마? 거기에 방산비리도 있던걸로 아는 데

    (sRTaqB)

(sRTaq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