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2323104

마소 엔지니어가 쏘아 올린 커다란 공.jpg

알겠으니 엑시엑좀 사게해줘 개객끼들아
1f7ae71ec1dacd61f13820b3d5e98fff.jpg

댓글
  • llllillililli 2022/01/23 19:47

    그래서 요즘 엑박을 해요?

    (n7xc21)

  • 좀나 2022/01/23 19:51

    게임패스가 대박치고있고 메이저 게임회사들 마소가 죄다 사고있어 다음세대엔 완전 뒤집어질거 같습니다

    (n7xc21)

  • 디아볼릭 2022/01/23 19:49

    플스쪽에서 루머로나마 플스1~3 에 대한 하위호환 얘기가 계속 나오고 있고
    구독 서비스다 뭐다 급조하고 있는거 보면 소니쪽이 얼마나 급한 상황인지는....

    (n7xc21)

  • 쭈꾸루 2022/01/23 19:52

    과거의 게임은 과거일뿐…
    아무리 명작이라고 해도 지금 시기에
    다시 실행해 해봐야 불편한 조작감
    불편한 시점등등 때문에 한번 켜보거 바로 꺼버림 ㅎㅎ

    (n7xc21)

  • 카탈리나에란초 2022/01/23 19:55

    는 리마스터 흥행성공 ㅋ

    (n7xc21)

  • 메롱이서방 2022/01/23 19:57

    디아 리마스터 흥한거 보면 꼭 그렇지는 않은거 같은데요

    (n7xc21)

  • lucom 2022/01/23 19:53

    겜기가없서서 먼여간줄모르겟당

    (n7xc21)

  • 으응? 2022/01/23 19:55

    이걸 단순히 '어떤 엔지니어가 해보니 되던데요'라고 할 건 아닙니다.
    마소의 콘솔게임기가 direct x(의 변종) 기반이기 때문에 하드웨어와 게임 소프트웨어가 어느정도 분리되어 있어서 가능한거라고 봐야죠.
    direct x가 기기와 게임소프트웨어 간의 기능을 이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하드웨어가 바뀌어도 direct x가 완충역할을 해주는거죠.
    (예를 들어 윈도에서 nvidia 글카 쓰다가 amd 글카로 갈아타도 여전히 게임이 실행되죠.)
    대신 이렇게 하면 게임 프로그래밍 측면에서 좀 더 복잡해질 수 있고, 성능면에서도 아주 약간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만
    마소가 이런쪽으로는 워낙 잔뼈가 굵은 기업이라. ㅋㅋㅋ

    (n7xc21)

(n7xc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