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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외로 젤다 야숨이 잘 커버한 부분.gif








자유로운 플레이를 지향하는 오픈월드 게임의 고질병



- 주인공이 몰입하는 메인 스토리는 겁나 긴박하고 빨리 해결해야하는 문제지만


플레이어는 딴짓거리나 하고 댕김




사실 자유로운 플레이가 이 장르의 장점인 만큼 무조건 단점이라 보긴 어렵지만


진지하게 스토리에 몰입하는 게이머에게는 아쉬울 수 밖에 없는 부분. 














그리고 젤다 야숨에서 주인공 링크 상태



백년 동안 잠 자느라 근손실 옴 (스탯 초기화)


그리고 기억상실 옴 (스토리 모름)



이 두가지가 의외로 중요함









링크가 근손실이 왔기 때문에 훈련이 필요하고 파밍이 필요함.


'상식적으로는' 맨몸땅으로 가논을 잡지는 못하기 때문에 철저하게 대비를 해야함.




그런데 야숨에서 하는 행동은 대부분 보상이 따라오고


그 보상은 체계적으로 주인공을 강하게 만들도록 설계되어 있기 때문에


왠만한 딴짓거리는 다 주인공의 단련과 강화 과정이라고 우길 수 있음.








스토리에서도 링크는 이미 기억상실된 상태이기 때문에 아무것도 모름.



튜토를 끝내야 대략적인 정보와 목적이 제공되는 정도.



덕분에 플레이어가 조작하는 링크의 행동에는 자유도가 생김.


스토리를 아는 정도가 플레이어마다 다를 수 밖에 없기 때문임.








막 정석대로 젤다와의 기억도 다 찾아보고


네 신수도 다 공략해서 친구들 성불시켜주고


마지막엔 젤다도 구하는 용사 플레이를 해도 개연성이 있고









가논은 안 죽이고 그 시간에 컨텐츠 신나게 즐기고 있는 플레이도


나는 나를 강화하고 있는 컨텐츠를 하고 있었을 뿐이니 개연성이 있고










걍 튜토만 끝나고 무지성 스피드런으로 돌격하는 것도 개연성이 있음



근데 님 누구세요





댓글
  • ennn 2022/01/19 19:53

    고인물의 빤스 앞에서 침묵하는 젤다

  • 닥자터자피자 2022/01/19 19:53

    "아 제가 용사니까 공주님 구하라길래 구했습니다~
    안녕히 계세요~"

  • 녹오 2022/01/19 19:56

    well excuuuuuuuuuuuuuuuuuuuuuuuuse Me pRinCeSs?

  • 어둠의민초단 2022/01/19 19:55

    근손실 쎄게 온 상태로 냄비뚜껑 하나 들고 가논 때려잡는

  • 콤바트 2022/01/19 19:53

    뭐야 왜 다벗고 있어요


  • ennn
    2022/01/19 19:53

    고인물의 빤스 앞에서 침묵하는 젤다

    (VscONe)


  • 꼬도기
    2022/01/19 19:53

    무지성 스피드런 30분만에 깨는거였던가 ? ㅋㅋㅋㅋㅋㅋ

    (VscONe)


  • 닥자터자피자
    2022/01/19 19:53

    "아 제가 용사니까 공주님 구하라길래 구했습니다~
    안녕히 계세요~"

    (VscONe)


  • 콤바트
    2022/01/19 19:53

    뭐야 왜 다벗고 있어요

    (VscONe)


  • 어둠의민초단
    2022/01/19 19:55

    근손실 쎄게 온 상태로 냄비뚜껑 하나 들고 가논 때려잡는

    (VscONe)


  • 녹오
    2022/01/19 19:56

    well excuuuuuuuuuuuuuuuuuuuuuuuuse Me pRinCeSs?

    (VscONe)


  • 흔들
    2022/01/19 19:56

    핫 핫 핫 히야앗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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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깔깔유모어 전문가
    2022/01/19 19:57

    야숨은 희안하게 아무것도 안하고 맵만 돌아다녀도 재밌더라
    어디 한참동안 들어가니 대빵만한 여신상 있어서 감탄하며 스샷 찍었던 기억이 나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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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촉툴루
    2022/01/19 19:57

    100년 동안 홀몸이던 젤다는 팬티바람을 보며 입맛을 다셨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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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비빔국수먹고싶다
    2022/01/19 19:57

    스카이림 - 인물 간 상호작용 + 사물 간 상호작용 = 야숨
    이런 느낌임

    (VscONe)


  • 대벽견
    2022/01/19 19:57

    오픈월드의 단점을 가장 잘 커버한 게임이 아닌가 싶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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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왱알앵알!
    2022/01/19 19:57

    아 아줌마 이집 개 주인이였어? 어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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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구니몰
    2022/01/19 19:58

    게임을 진짜 너무 잘 만든 나머지
    젤다 ip가 아니더라도 게임 그 자체로 성공했을거란 소리도 들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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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주시자의 눈
    2022/01/19 19:58

    나무는 훌륭한 이동수단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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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모리야스와코
    2022/01/19 19:59

    야숨이 좋은게 무기가 일회용인 대신에 무기의 공격력으로도 충분히 극초반에 후반맵을 깰 수 있다는거지
    링크라는 캐릭터는 키울수록 강해지지만 힘이 아닌 기술과 체력위주의 강화라 당장 굴러다니는 상위 무기 줍고 컨트롤만 충분하다면 라이넬도 문제없이 잡을 수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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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빅 싸드맨
    2022/01/19 19:59

    (떼굴떼굴 구르며 엘레베이터 옆 벽 비비는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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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여우쿠키
    2022/01/19 19:59

    공주구하기랑 숨쉬기밖에 모르는 상태잖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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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앙♡거기는...
    2022/01/19 19:59

    유비식 오픈월드와 야숨의 차이는 내가 이 짓을 해야하는 이유를 명확히 제시하느냐 아니냐인 거 같음. 야숨의 모든 수집요소는 내가 왜 이걸 해야 하는지에 대한 이유가 명확하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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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gngngn
    2022/01/19 19:59

    근데 야숨링크한테 남은 이미지는 빤스바람으로 우당탕쿵쾅하다 훅 들어갔다 훅 나와서
    펑하고 날더니 딴동네가서 우당탕쿵쾅 하는 이미지만 남았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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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정신병없습니다
    2022/01/19 20:00

    몹 종류가 적고 색깔놀이 인게 아쉽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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