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2317293

닌텐도가 마소 인수 제안에 실컷 비웃었던 이유



북미 게임계는 80년대 초


아타리의 대성공으로 인해 

저질 게임이 범람하게되면서 

그 유-명한 아타리 쇼크가 업계를 뒤집어 놓게 됨


이 이후로 


사실상 북미출신의 게임콘솔은

거의 전멸 하다 시피 함


이후 대다수의 게임기 회사들이 전멸했는데


문제는 게임기 회사들이 대부분

지금처럼 반도체나 공룡IT기업들이 아닌

'장난감'회사에 지나지 않았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타격이 쥰내게 컸다고 함




이쯔음 빠르게 상황을 파악했던 


필립스, 코모도어 등 컴퓨터 회사들은 

게임콘솔에서 개인용 컴퓨터로 빠르게 선회했고

그 결과 나쁘지 않게 좋은 성적을 거둠










그렇게 북미 게임 시장이 다 무너지고 

1980년대 중반에 와서

닌텐도 NES가 쑥대밭이된 북미 시장에 출시 됨 


어찌나 잘나갔는지

반독점법 위반이라며

소송까지 당할정도로 잘나감 


사실상 NES는 북미 게임 시장에서

게임시장을 구원한 

거의 재림 예수급으로 취급받음





이후, SNES까지 출시 되는 와중에도

다른 게임기들이 

닌텐도의 명서에 기스한번 못내보고 우수수 떨어짐









그나마 세가 제네시스가 위협에는 성공했으나


결국 사업부의 개뻘짓등으로 인해 




생명 연장장치를 주렁주렁 달아놓은 똥덩어리가 되었음


사실상


북미 게임 시장은 80년대 중반부터

90년대 중후반까지

거의 닌텐도의 독무대 라고 봐도 무방할 지경임 



그야말로 천상천하 유아독존

닌텐도가 눈에 뵈이는게 없던 시절...





그들의 오만함은 


멀쩡한 협력사를 팽 하게 되었는데...




그들의 오만함은 괴물을 낳았고






그들은 한번 더 오만했으며





더 큰 괴물을 게임 시장에 초대하게 된다.







문제는 그래도 쥰내 잘나가는게 닌텐도인게 무서운점임 

댓글
  • 方外士 2022/01/19 04:24

    대신 닌텐도의 방향이 저들과 완전히 반대로 가게 된 계기가 되기도 했지..
    참 뛰어난 건 인정하면서도 묘하게 적을 만들기도 한 회사긴 함
    90년대라 시장 규모는 비교도 안되긴 하지만
    그 북미의 점유율이 무려 70%가 넘었다고 하니 닌텐도 콧대가 좀 쎌만도 하지


  • 루리웹-719126279
    2022/01/19 04:24

    괴물(야심작:라스트 오브 뭐시기 2)
    괴물2(애초에 게임업계가 문제가 아닌 괴물)

    (xZQJI9)


  • 方外士
    2022/01/19 04:24

    대신 닌텐도의 방향이 저들과 완전히 반대로 가게 된 계기가 되기도 했지..
    참 뛰어난 건 인정하면서도 묘하게 적을 만들기도 한 회사긴 함
    90년대라 시장 규모는 비교도 안되긴 하지만
    그 북미의 점유율이 무려 70%가 넘었다고 하니 닌텐도 콧대가 좀 쎌만도 하지

    (xZQJI9)


  • 리멤버미
    2022/01/19 04:27

    이쯤되면 일부러 비웃은거 아닐까
    이 업계가 더 성장할 수 있게 되도록 스스로
    악역을 자처한게 아니었을까

    (xZQJI9)


  • 모노노베 후토
    2022/01/19 04:28

    닌텐도가 오만한 이유 오만해도 되니까 ㅋㅋ

    (xZQJI9)


  • THEHYPE
    2022/01/19 04:29

    ㄴㄴ 그치만 그 오만함 때문에 그래픽 기술에서 격차가 벌어져갔음
    결국 위유 쇼크로 제대로 타격입어 몇년동안 손가락만 빨아야 했지

    (xZQJI9)


  • Dr.Ts
    2022/01/19 04:31

    엑박 오리지널때 얼마나 자리잡겠어? 하던 시선 있었는데
    오히려 미칠듯한 성능빨로 장수하고 360때 반땅 싸움할 터전을 만들어줌 저때 경쟁콘솔인 겜 큐브는... 몰겠다

    (xZQJI9)

(xZQJI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