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아니길 바랬는데, 503 사면이 기정 사실화가 되었군요.
그것도 대통령 단독으로 말이죠.
이건 누가 봐도 "내가 결정했으니, 모두 나를 욕해라"
그래서, 저도 문통에게 실망하고 욕합니다. 저 말고도 많은 지지자였던 사람들이 욕하고 비판하고 있지요.
근데, 화를 다 내고 잠시 냉정히 생각해보니 뭔가 위화감이 듭니다.
굳이 "단독"으로 결정했을까?
굳이 "사면" 시켰을까?
503은 현재 스스로 식사를 못하고 거동이 불가할 정도로 건강이 안좋다고 합니다. 쇼라는 의견도 있는데,
실제 의료진료기록까지 있으니, 설마 쇼일까 라는 생각.. 나중에 밖으로 나왔을 때,
건강한 모습으로 나오면 그건 그것대로 감당하기 어렵지 않을까라는 생각도 드는데, 이게 사실이라고 한다면
503의 건강은 이대로 옥중에 방치할 경우 후유증이 심해져 옥중사망이 될 수도 있음.
그렇다면 지지층에선 결국 전직대통령을 옥중에서 무참히 죽엿다는 여론이 들 것이고 결집이 될 것이고,
민주당과 다음 정권까지 부담이 되겠지요. 물론 대부분의 국민들은 당연히 옥중에서 죽어야 한다고 생각하겠지만,
반대진영은 이것을 꼬투리 잡아서 더더욱 일어나겠지요.
이렇게 되면 왜 "형집행정지"는 안되냐라는 건데요
형 집행 정지는 일단 503측의 신청의사가 필요하다고 하는데, 그게 없었다고 하네요. 그래서 불가..
가석방은 형기 60%이상을 지냈을 때 가능하다고 하니 불가..
그럼 사면 밖에 없었을 겁니다. 그리고 문통은 이 사태를 정말 예상하지 못했을까?
본인이 배신자가 되고 나쁜 놈이 되는 건 이미 각오햇을거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한명숙 총리의 복권, 이석기 의원의 가석방도 굳이 같은 시기에 일어난 게 우연일까 라는 생각도 드네요.
문통은 어차피 얼마 안 남은 임기.. 본인의 명예는 포기하고 다음 정권의 부담의 혹을 미리 떼 준게 아닐까 생각되네요.
실질적으로 재미있는 건 주구장창 박근혜 사면을 주장했던 홍준표와 안철수가 왜 사면했냐고 비판하고 있다는 겁니다.
왜 일까요? 도저히 이해가 안되는 상황이네요. 사면도 본인들이 해야 가치있고, 남이 하면 안되는 것?
저들에게 503사면은 어떤 의미인지 대충 감은 잡히네요. 이러게 보면 참 503도 불쌍하다는 생각도 듭니다.
뭐 어찌됐든 마음이 상당히 복잡합니다. 하지만 이게 문통의 뜻이라면, 우리가 이것에 비판하는 것도 옳은 행위가 맞습니다.
확실히 503은 우리가 촛불로 탄핵시켯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당연히 사면에 대해서는 열심히 비판하는게 맞습니다.
이건 확실히 대통령의 단독결정입니다. 주변이나 민주당은 지금도 반대입장이니 불똥을 그들에게 튀는건 아니라고 봅니다.
그렇다고 주구장창 503 사면을 외치던 저쪽을 지지한다? 이건 정말 자기 자신도 속이는 바보 같은 행위라고 봅니다.
그냥 우리 문대통령만에게 실망하고 비판하고 욕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이유불문하고 여러분의 행동은 당연한겁니다. 문통의 지지를 철회하더라도 반대족 진영을 지지하는 것만 없으면 합니다.
박꾸네의 문제는 누구말대로 팔푼이인거죠
거기에 비하면 이맹박이는 사악한 도둑놈이구요
순실이에 지배당한 팔푼이라서
어느정도 이해는되고
님 말씀처럼 옥중에서 사망한다면
여자대통령이라서 더욱 여론은 안좋을것이고
물론 맹박이는 옥중에서 죽어야하겠지만~~
동감합니다. 그것 때문에 단독 결정임을 강조하는거 같은데.. 이번 일로 문통을 욕하고 민주당을 떠나는 사람들도 국짐당 정권은 절대 세워지면 안된다는 대의는 같을 거라고 믿습니다.
이 글을 읽으니 머리가 좀 차가워지네요.
마음은 아직도 진정이 안되고 있지만서도 ;;
진짜 기억에 남을 크리스마스에요....
문재인 지지자 입장이니까 이런 생각을 할 수 있는 거라 봅니다.
저쪽 진영 지지자들은 역시 우리가 이겼다, 정의는 이겼다 이런 식의 생각을 하지
문재인의 인격이라는 수준은 커녕 고맙다는 생각은 0.0000000001%도 하지 않을 겁니다.
문제는 중도층(단순히 지지 정당 없는), 부동층(그야말로 정치에 크게 관심이 없는)이라 봅니다.
과연 여전히 민주당이나 이재명에게 표를 줄 사람들이 다른 사람에게 돌아서느냐가 문제죠.
그리고 이번 일로 인해 기권하고 투표에 참가하지 않을 사람이 늘어날 가능성도 있다고 봅니다.
끈 떨어진 인형은 폐기되죠.
고민 많이 하시고 결정하신 것으로 유추됩니다.
최대한 국민들에게 피해가 덜 가게 용단을 내리신 것 같습니다.
나 죽네 죽어 작전에대한 대응이 맞았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식으로 자폭하려고 덤벼들면, 영웅이 될 자가 단독으로 막는게 가장 피해가 남지않는 장면이죠..
전 문프 계속 지지하겠습니다. 깨끗하신 분이라고 믿고, 앞으로는 내면의 평화로움을 되찾으시길 비니까요.
홍준표 발언을 보면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됩니다
아직도 518 학살자에 대해 찬양하고, 세월호를 단순 교통사고로 치부하고 일제를 아직도 찬양하는 사람들이 아직도 많은 이유가 뭘까요?
그놈의 정치적 부담과 국민 화합,통합 운운하며 용서해준 이유때문입니다. 다음 정권에 부담을 주지않기 위해? 웃기고 있군요.
저는 김대중 대통령이 전두환이를 사면해준것도 역사의 가장 큰 패착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대통령이 법적으로 사면권이 있다고 해도, 518 당시 신군부에 의해 광주에서 돌아가신 분들의 용서를 감히 누가 대신할 수 있다는 것입니까?
전두환이를 사면해줘서 국민 통합과 화합이 되었나요? 국민의 정부 이후 태어난 아그들이 탱크.홍어 하면서 518을 폭동으로 인식하는 것을 보면 DJ,YS,노무현대통령은 역사의 죄인이라고 생각됩니다.
또 그러네요. 국정을 농단하고 국가의 이권을 사익화한 주범을, 국민 통합을 위해서? 기가찹니다.
일베같은 어린 꼬마놈들이 전두환이를 찬양하고, 독재를 미화하고, 가난한 자를 혐오하며, 신자유주의를 맹목적으로 따르게 된데는 , 정말로 DJ정부,노무현정부의 단죄하지 않은 역사때문입니다.
그놈의 정치적 숙고... 개나 줘버리라고 하세요.
문대통령 성품을 보면.. 몸이 아프다 하니… 배려한 것인가 싶기도하네요.. 이미 정치적 생명은 끝났다 생각하고… 박그네 입장에서도 본인이 정말 멍청해서 몰랐다면 억울하고 팔짝 뛸일이죠… 수감생활하면서 홧병이 낫을 수도…. 저는 일단 관망
우리가 맨날 욕하던 판결.
'피고인이 반성하고 있고 어쩌구.. '
우리가 맨날 욕하던 목사들
'주님께 죄의 사함을 받아 어쩌구..'
피해자가 안하는 용서를 왜 지 멋대로 하고..
입으로만 반성하는거 뻔히 보이는대도 왜 지멋대로 판결하고..
대한민국 민주주의 법치를 100년동안 훼손할 최악의 결정입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그냥 좋게 생각해야지라는 의견으로밖에 안보입니다
대통령 독단힘이 저정도밖에는 안되는건 노통때랑 똑같구나 라고밖에 생각이 들지 않던데요.
있는자인 국힘이나 사법부 입김이 더 쎄구나 싶은 생각과 최후의 방어선이었다고 생각돼요..
대통령님 당신의 살을 깎아 후대를 위한 정치적 초석을 깔아주셨습니다. 정말 존경하고 사랑합니다. 당신을 지키는 것이 내 인생 제1의 목표입니다.
솔직히 말도 안되는 일이죠. 문재인이니까 그 사람이 한 일이니까 속사정이 있나보다 생각할 뿐입니다.
그런데도 뭐 대선을 위해 전략적으로 잘했다느니 하는 찬양글들을 보면 한숨만 나오네요
저도 싫어 하지만 어짜피 저쪽에서 사면으로 쇼하고 지랄할꺼 뻔하니 차라리 그거 못하게 사면하는것도 뭐
그리고 팔푼이라 나와도 뭐;;
참...인터넷 뎃글보면 생각보다 꽃밭인 이상주의자들이 많구나 생각듬...
물런 그게 나쁘다는 의미도 아니고 좋은거란 생각은 듬...
문제는 생각보다 세상이 그렇게 단순하지만은 않다는것에 안타까움...
문재인 대통령이나 정부에 대해
왜 돌아서야 됨..?
정권교체..? 왜 해야 됨..?
뭘 잘못했음..?
부동산..?
그게 문재인 대통령과 정부의 잘못임..?
503 사면 + 복권 그리고 MB는 그대로 감옥에 입니다. 여러가지 고려를 한 거죠.
태극기부대가 503 사면 & 복권은 열심히 외쳤지만 MB는 관심사가 아니었죠.
태극기부대 부터 일단 해산시켜야 하지 않을까요? 사회발전을 위해..
일단 위에 글처럼 야당의 표 갈라치기 등의 가능성이 높아졌고..
친이계와 친박계 간 갈등은 계속 있어왔기 때문에..
윤짜장도 사실 친이계죠.. 그런데 준석이는 박근혜키즈잖아요.. 지금 국힘이 저 난리인 이유가 여기에 일부분 있습니다.
저는 표 갈라치기 없어도 내년 선거 당연히 이후보가 된다고 판단하고 있는데.. 일단 이후보가 대통령이 된다고 보면..
이후보가 기존보다 정책적 스탠스가 강한 편이어서 이전과 비교하여 급진적 정책들이 나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 상황에서 503이 여전히 감옥에 있다. 혹시라도 죽었다? 이러면..
태극기부대들이 어떻게 할까요? 계속 광화문 앞에서 시위하고 인터넷으로 댓글작업하고 그걸 또 야당에서는 이용해먹고 반복되겠죠..
죽었으면 폭동일어날 거고요.. 집합되어 있으니 이재명의 정책들을 반대하는 것까지 같이 붙여서 활용해먹을 가능성이 굉장히 높습니다.
즉 다음 정권을 위해 길을 열어준 거지요. 이거는 노통이 다음 대통령을 위해 대통령 전용기 구매한 것과 같은 맥락입니다.
마지막으로 어떻게든 종전선언까지 만들어주려고 하는 도중에 있는 거고요. 현 정부에서 통일이요? 현 정부는 그렇게 급진적이지 않습니다..
현 정부에서 국격이 엄청 높아졌지요? 외적으로는 많이 갖춘 것이니.
다음 정부가 해야할 일은 내적으로 갖춰야하는 겁니다.
사법개혁, 언론개혁, 금융개혁, 부동산개혁, 교육개혁, 연금개혁 등 내적으로 아주 굵직한 것들이 남아 있습니다.
이런 굵직한 것들을 해나가기 위해서 필요한 것이 무엇일까요?
시끄럽게 떠들고 모여서 난리치는 세력들의 명분을 없애고 밖으로 나오지 않게 하는 겁니다.
문통은 503 사면, 복권으로 자신이 욕이란 욕은 다 먹고 단독으로 결정한 거다 민주당하고 관계 없다고 해서
현재 대통령후보와 정당에게 부담은 최소화하고 다음 정권이 한국사회 발전을 위해 일할 수 있도록 하는 길을 열어준 것입니다.
이후보가 한 워딩을 보면 정확하죠. 대통령의 결정 존중한다. 하지만 503은 사과해라
제생각에는 문통이 윤석렬한테 박근혜란 '똥'을 돈진겁니다 ㅋㅋㅋㅋㅋㅋ
윤은 박근혜가 골치아플겁니다 지가잡아넣놨는데 이제와서 풀려났으니 박근혜가 한마디만풀어도 좋은말을 하던 나쁜말을하던 윤석렬한테는 똥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