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투력의 수치화
초반 임펙트 용으로는 좋은데
중반 넘어가면 오히려 방해요소가 된다
원피스 처럼
전투력 만 아닌 복합적 요소로 대강 보여주던가
블리치나 나루토처럼 계급이나 티어 느낌으로 보여주는게 나음
전투력의 수치화
초반 임펙트 용으로는 좋은데
중반 넘어가면 오히려 방해요소가 된다
원피스 처럼
전투력 만 아닌 복합적 요소로 대강 보여주던가
블리치나 나루토처럼 계급이나 티어 느낌으로 보여주는게 나음
계급이나 티어를 무시하는 주인공 버프
진짜 일곱개의 대죄는 투급 나올때부터 싸했다
작가가 편하게 강자인걸 보여주는 요소이지
독자는 그렇게 편하게 받아들여지지 않거든
샤먼킹이 제일 심하긴 했어
하오 초기무력 125만으로 설정하고 저 상태로 동결되기는 커녕
이쪽도 먹어치워서 성장하고 있으니 격차가 메꿔지질 않았으니
샤먼킹은 어차피 설득엔딩 가야하긴했는데 복선좀 잘두지
죠죠처럼 상성이나 전략으로 싸우는게 좋아
하극상은 주인공 전용이라고
샤먼킹은 어차피 설득엔딩 가야하긴했는데 복선좀 잘두지
진짜 일곱개의 대죄는 투급 나올때부터 싸했다
작가가 편하게 강자인걸 보여주는 요소이지
독자는 그렇게 편하게 받아들여지지 않거든
계급이나 티어를 무시하는 주인공 버프
죠죠처럼 상성이나 전략으로 싸우는게 좋아
죠죠는 근데 "아무튼 스타 플라티나 짱쎔" 으로 끝나는게 좀 있어서...
손가락에 힘을 주면 손가락이 늘어난다거나 하는 억지로 잡아가지고
그래서 난 3부를 안좋아해
스카우터 : 살려줘요 시발(펑)
샤먼킹 시바
하오 환생기술생각하면 어차피 무력으로 이겨봤자 의미없을태니
무력차는 그렇다쳐도 설득과정이 너무 ㅄ같음
샤먼킹이 제일 심하긴 했어
하오 초기무력 125만으로 설정하고 저 상태로 동결되기는 커녕
이쪽도 먹어치워서 성장하고 있으니 격차가 메꿔지질 않았으니
저 결전때 무력수치 보고 할말이 없더라
아니 합쳐서 초기무력 수준까진 갔어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