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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스터에게 근접 물리 대미지 반사를 함부로 넣으면 안되는 이유.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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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블로2에서는 네크로맨서가 쓰는 마법인 '아이언 메이든'이라는 저주 스킬이 있었는데 이 아이언 메이든은 상대방에게 받은 물리 대미지를 그대로

상대방에게 100% 이상으로 되돌려주는 스킬이었음. 근데 이게 플레이어블 캐릭터인 네크로맨서만 쓰면 상관이 없는 저주 마법이었는데


디아블로2의 액트 4에서 디아블로가 등장하는 던전인 '카오스 생츄어리'에서 출몰하는 '오블리비언 나이트'라는 몬스터가 네크로맨서의 이 마법을

그대로 쓰는 게 문제가 되었던 거임. 이게 왜 문제냐면 오블리비언 나이트가 이 아이언 메이든 저주를 발동하기 시작하면 바바리안과 팔라딘은 어떻게 됐느냐?


훨 윈드와 질을 쓰기 시작하는 순간 그 대미지가 반대로 자신에게 뻥튀기로 적용되었기 때문에 순식간에 천국으로의 사출행 버스로 직행하기가 일쑤였음.

근접전으로 먹고사는 바바리안과 팔라딘 유저들이 이에 대한 원성이 극에 달했고 나중에 패치를 통해서 오블리비언 나이트에게서 이 스킬이 삭제됐음.


디아블로 2 오리지널 시절에는 근접 물리 대미지로 먹고 살아야 했던 바바리안 유저들과 팔라딘 유저들을 제대로 빡치게 하는 몬스터였지.

그래서 앵벌이를 할 때 메피스토 앵벌이만 하고 디아블로의 앵벌이는 포기했던 이유가 이 떄문이었음. 디아블로 2에서 설계가 가장 실패한 몬스터였어.

댓글
  • BakerStreet221B 2021/10/13 23:41

    이 글에 하나 오류가 있다면,
    아이언메이든은 받은 물리데미지를 그대로 100% 돌려주는게 아니라 수백프로 뻥튀기 해서 돌려주는 스킬이다.
    뿅망치로 뿅 하고 때렸는데 오함마로 퍽 하고 팬다고!

  • 슙슙 2021/10/13 23:44

    디아3의 피해반사로 그대로 이어지는 전통

  • 루리웹-0327354889 2021/10/13 23:46

    당시 바바리안 : 훙훙훙훙훙쨍그랑쨍그랑훙훙 으아아아아아 당신은 죽었습니다

  • 최면두꺼비 대왕 2021/10/13 23:41

    페르소나:그럴때는 아군에게 물리 무효을 넣어주면 됩니다 반사하면 뭐어쩔껀데 소리가 나오면 됩니다


  • BakerStreet221B
    2021/10/13 23:41

    이 글에 하나 오류가 있다면,
    아이언메이든은 받은 물리데미지를 그대로 100% 돌려주는게 아니라 수백프로 뻥튀기 해서 돌려주는 스킬이다.
    뿅망치로 뿅 하고 때렸는데 오함마로 퍽 하고 팬다고!

    (MSvfIE)


  • 최면두꺼비 대왕
    2021/10/13 23:41

    페르소나:그럴때는 아군에게 물리 무효을 넣어주면 됩니다 반사하면 뭐어쩔껀데 소리가 나오면 됩니다

    (MSvfIE)


  • 슙슙
    2021/10/13 23:44

    디아3의 피해반사로 그대로 이어지는 전통

    (MSvfIE)


  • 보스트로얀
    2021/10/13 23:46

    그 옵션은 이제 투사체로 바뀌어서 괜찮아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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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개조빌런
    2021/10/13 23:46

    맵 끝으로 휠윈드 찍었을 때 저거 걸리면 묵념해야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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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0327354889
    2021/10/13 23:46

    당시 바바리안 : 훙훙훙훙훙쨍그랑쨍그랑훙훙 으아아아아아 당신은 죽었습니다

    (MSvfI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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