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프라이프 1 = 1998년 출시
리니지 = 1998년 출시
하프라이프는 22년 뒤,
후속작 알릭스가 출시
리니지는 23년 뒤 리니지 W 공개...
첫 작품이 같은 해에 나왔는데
20년 동안 개발한게 천지차이
하프라이프 1 = 1998년 출시
리니지 = 1998년 출시
하프라이프는 22년 뒤,
후속작 알릭스가 출시
리니지는 23년 뒤 리니지 W 공개...
첫 작품이 같은 해에 나왔는데
20년 동안 개발한게 천지차이
리니지2가 기술력은 되게 좋다는 사람들 있었는데 솔찌 게임장면만 봐선 잘 모르겠슴
여러 공학기술의 집대성 알릭스
여러 BM의 집대성 리니지
엔씨에서 소아온 개발할때까지 기술 아끼는거자너
리니지W가 98년에 나왔어도 노답인 퀄리티지 저게
??? 리니지 저때 당시에도 좋은축에 속했는데 뭔말이야
리니지2가 기술력은 되게 좋다는 사람들 있었는데 솔찌 게임장면만 봐선 잘 모르겠슴
3D에서 도트겜 프레임공격을 가져온거보면 글쎄 ㅋㅋㅋ
엔씨에서 소아온 개발할때까지 기술 아끼는거자너
굳이 따지자면 FPS 전용엔진이나 마찬가지였던 언리얼을 MMORPG용으로 마개조한건 엔씨 기술력의 정수가 맞긴 할거임...
사실 객관적으로 봐도 별로 안좋음
그 좋다는 주장이 크로스 플래폼이나 충돌판정이라 ㅋㅋㅋ
리니지W가 98년에 나왔어도 노답인 퀄리티지 저게
??? 리니지 저때 당시에도 좋은축에 속했는데 뭔말이야
두 게임다 표준을 세운 게임이긴 함
설립년도도 1996년 밸브 1997년 엔씨 1년밖에차이안남
난 이 비교는 잘못되었다고 생각해
둘이 지향점이 전혀 다른 게임인데..
단순 게임성 뿐만 아니라 기술적인 부분 조차도 지향점이 다름
여러 공학기술의 집대성 알릭스
여러 BM의 집대성 리니지
근데 리니지는 그냥 안하는거잖아
갈아엎은 이터널이나 잘나가던 블소같은걸 보면 기술력이 없다고는 절대 말 못함
이것저것 하다가 결국 가장 크게 지갑 열어준게 리니지니 그 시절 그 감수성에 묶여있는건 어쩔수 없는거지
한때 잘나간 짭와우에 얼짱스킨 씌웠던 아이온 주고객층이 어디 리니지 유저였음?
그냥 돌리고 돌리다가 리니지m이 상상초월로 잘 벌어오니 그것만 파다가 결국 넘어진거지
"안하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