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부터 64비트 패치한다고 예고를 하더니만
얼마 전에 드디어 64비트 패치를 했다고 함
근데 램 8 ~ 16기가 쓰는 유저들에게는
위에 보는 거와 같이 사냥을 포기할 수준의 렉이 일어나는 중 ㅋㅋㅋ
쾌적하게 좀 하려면 최소 램 32기가는 필요하다고 함 ㅋㅋ
작년부터 64비트 패치한다고 예고를 하더니만
얼마 전에 드디어 64비트 패치를 했다고 함
근데 램 8 ~ 16기가 쓰는 유저들에게는
위에 보는 거와 같이 사냥을 포기할 수준의 렉이 일어나는 중 ㅋㅋㅋ
쾌적하게 좀 하려면 최소 램 32기가는 필요하다고 함 ㅋㅋ
레거시 지원 중단 절망편?
2D 횡스크롤 게임인데 16기가로도 못버티는게 말이되나;; 뭔짓을한거야
실력없는 회사가 아니어도 2같은걸 만들지 패치 안해주고 버티는 이유
메이플이 램이 그렇게 많이 필요한 이유가 있는건지 이해가 안가네..
64비트패치만으로도 이런데
가끔 오래된 게임보고 엔진바꿔라!!! 하는걸 뚝딱하고 되는줄 알고 너무 쉽게 생각하는 유저들이 많음
레거시 지원 중단 절망편?
실력없는 회사가 아니어도 2같은걸 만들지 패치 안해주고 버티는 이유
2 나왔..읍읍!
테스트 안했나?
얘네가 환불사태 이후로 도게자 박는게 습관이라 이번 사태도 마이너 패치하면서 입장 내놓음 (이러이러한 과정을 거쳐 내놓았는데 결과가 좋지 못해 죄송하다, 개선중)
작년 12월에 처음 나오고 테섭도 돌린 적 있긴 함
테섭에서 몇달전부터 테스트 했었음... 처음 테섭 떴을때 진짜 쾌적하게 잘 됐었는데
왜 본섭에 적용은 ㅄ같이 했는지 모르겠다
64비트는 테섭에서 반년전인가 했었음 그때는 렉 없었는데 본섭오고 난리난듯 ㅋㅋ
메이플이 램이 그렇게 많이 필요한 이유가 있는건지 이해가 안가네..
최적화 문제있어서 그냥 램 용량으로 돌려버리는거 아닐까?
개발자다 짤랏어?
BM만 조지는 회사만 됫네
32기가 에반데ㅋㅋㅋ
2D 횡스크롤 게임인데 16기가로도 못버티는게 말이되나;; 뭔짓을한거야
그저 -메-
에이 설마 2디가 그럴려나 ㄷㄷ
2D가 문제가 아니고 얼마나 코딩을 효율적으로 짜느냐의 문제라....그냥 개발력이 뿅뿅인 것
아니 근데 웃긴게 테섭에서 테스트 했었을 때는 저런 이슈 없었거든?
본섭 적용할 때 대체 뭔 짓거리를 했길래 이따구가 됐지?
먼가 램을 크게 잡아먹는 불명확한 요소가 생긴거니 나중에 수정될 거 같음.
메이플에 램이 필요할일이 있나?
메이플 램 생각보다 많이 먹음
32에서 64비트 지원을 하라고 했더니 그냥 처리할 양을 2배로 늘렸나?
던파도 64비트 패치하고 초기에 저랬는데 메나 던이나 클라가 개 구데기 구식이라 리소스 존나게 쳐먹나봄
이렇게 보니 메이플이 최적화 극한으로 한 게임이었구나;
뭘 어떻게 하면 2d 겜에 최소 32긱을 처먹냐
중소기업이냐
64비트패치만으로도 이런데
가끔 오래된 게임보고 엔진바꿔라!!! 하는걸 뚝딱하고 되는줄 알고 너무 쉽게 생각하는 유저들이 많음
엔진 바꿀거면 새로 만드는데 더 쉬운데 ㅋㅋㅋ
렘 16기가 낮은건가 언제부터 32기가가 표준이 된거야?
진짜 던파가 선녀였구나
던파도 똑같았는데요 선생님...
최적화문제라고는 하는데 저놈들이 지금까지 쳐먹은 돈이 얼만데 이따구로 하냐ㅋㅋㅋㅋ
플레이하는 입장에서 지금 진짜 렉이 줫같긴 한데 18년을 안하던 짓을 하는데 바로 딱 들어맞으면 그게 더 무서운 상황이라 차라리 낫다...고 정신승리 중
이게 한방에 됐으면 오히려 다른 문제 나올 가능성이 높아보여서
아니 무슨 고퀼 3D 겜도 아니고 2D 겜에 렘 32기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게이밍으로 시뮬겜이라도 돌리지 않는이상 16기가 램으로 충분하다 생각했는데 이걸 넥슨이 깨주네
아니 뭔 8기가 램으로해도 사펑도 저정도 렉은 안걸리던데
패치야 해주겠지만 좀 심한데 이건
모든 리소스 한번에 불러온다던데 진짠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