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부터가 젤다의 전설 2:
링크의 모험
시리즈 중 유일한 횡스크롤 형식
점프 조작이 있음.
(점프는 후에 야숨에서 부활)
던전이나 마을 밖으로 나오면
고전 JRPG마냥 작아진 캐릭터를 탑뷰 형식 맵에서 이동하게 됨
몹이랑 마주치면 다시 횡스크롤로 돌아와 전투함.
심지어 경험치랑 레벨링도 존재함
링크의 모험은 일반적인 기준으로 수작 정도는 되었으나
시리즈 중에서는 가장 낮은 평가를 받는 작품이다.
미야모토 시게루는 개발 중 변화나 뒤엎기 없이 너무 최초 기획대로 만들어져서
이 게임을 시리즈 중 가장 아쉬웠던 작품으로 회상했다.
실제로 링크의 모험은 마법이나 퀘스트 시스템 정도를 제외하면
이후 젤다의 전설 시리즈에 큰 영향을 남기지 못했다.
3편이 너무 레전드인 바람에 더더욱...
CD-i 젤다가 아니라?
그런 게임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당장 기억을 지우십시오
스탯 찍는 젤다라니 ㄹㅇ 상상이 안되네ㅋㅋㅋㅋㅋ
지금 와서는 저거 베이스로 신작 만들어도 재밌는거 나올거 같은데
이렇게 만들면 안되겠다를 깨닫게 했으니 영향을 미치긴 한듯
3편이 너무 레전드인 바람에 더더욱...
지금 와서는 저거 베이스로 신작 만들어도 재밌는거 나올거 같은데
젤다시리즈들이 하나같이 폼이 높아서 그런게 아닐까...
스탯 찍는 젤다라니 ㄹㅇ 상상이 안되네ㅋㅋㅋㅋㅋ
CD-i 젤다가 아니라?
그런 게임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당장 기억을 지우십시오
어..어어어으어앜...
...
제가 뭔 소릴 했죠?!
CD-i에 있는 ma boi가 아니라?
여기서부터 섀도우링크 나왔으니 영향은 어느정도 있지 않음?
2의 가치 : 섀도우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