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2132913

라이카 카메라의 의문점..

사진력이 그렇게 길진 않지만 그래도 개인적으로는 웨딩 사진 활동 까지 한 적이 있어서 어느정도 경험은 있다고 생각은 합니다. 그래도 사진이라는게 예술 활동의 장르에 속하므로 어느 사진이던 좋고 나쁘다고 말할수 없다는건 분명 합니다.
서론을 지나 M10R 구임 한지 한달 반 정도 시간이 지나서 그래도 이런 시국에 나름 많이 돌아다니며 테스트 해보았다고 생각 합니다.
제가 하고 싶은 이야기는 보통 사진을 찍기전 이 순간은 사진으로 담으면 멋지겠다 하는 생각을 하면서 찍지만 위외로 결과는 썩 좋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였습니다 쉽게 말해 아무리 상황이 좋아도 생각 만큼 사진은 이쁘게 담기지 않는다 였는데..
라이카의 경우는 그 반대의 경우가 훨씬 많더군요.. 생각보다 잘나오는 결과에 지금 까지 만져본 대량 생산 카메라와는 많이 다르 다는걸 느꼈습니다
이건 완전 개인적인 견해 라서 오해는 안하셨으면 바랍니다.
조굼더 신경 써서 찍으면 꽤 괞찬은 사진이 나오는게 어쩔땐 이거 사기 아닌가 싶기도 하고..
결론을 말씀드리자면 이래서 라이카인가 싶기도 하고… 이맛 때문에 사람들이 이러는구나 싶기도 하네요.
별 내용 아니지만 제기 지내는 이곳은 밤이라 이런저런 글을 써보기 되었습니다.

댓글
  • ATOM아톰 2021/08/30 13:32

    전 라이카 LCD가 구려서 나중에 컴퓨터로 보면 좋긴 하더군요. ㅋ

    (38CyTF)

  • 셀트맨 2021/08/30 13:36

    한장한장 신중하게 수동조절하며 찍어서 그런건 아닐까요 피사체에 머무는 시간이 많다보니 더 잘보이는거 같네요

    (38CyTF)

  • 흑설탕 2021/08/30 13:50

    아무래도 공셔터가 줄어서 그런것 같습니다. (물론 댓글의 모든 내용은 개인적 의견입니다.)
    그만큼 상황자체를 관찰하다 찍어서 그런거 싶은거 아닌가 싶기도하고.. 물론 이게 수동이라 빠른 피사체나 동적인거 잡지 어려워서 라는 단점과 동시에 나오는 장점 같습니다. ㅎㅎㅎ
    D5 사용할때는 여행사진이 하루에 1500~2000장씩 나오고, 셀렉하면 200장 내외만 나오던데 라이카로 바꾸고서는 4~500장 찍고 350장정도는 건지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불편함으로인해 피사체에 집중하게 되기 때문 아닐까 싶기도하네요 ㅎ

    (38CyTF)

(38CyT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