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2132010

방금 NC 뉴스에 출연한 한국게임학회장 과거발언.jpg

Screenshot 2021-08-29 at 21-28-06

Screenshot 2021-08-29 at 21-28-12

 

 

179e664ec09125484.jpg



대부분이 허울뿐인 이득단체 협회들관 다르게


의외로 엄청 날카롭고 정확한 눈으로 시장을 바라보고있음


그나마 펄어비스와 스마게가 최근 괄목할만한 행보를 보이고있어서 달라지고있지만


그 외에는 엄청나게 정확하게 보고있음

 

댓글
  • 히메컷잉클링 2021/08/29 21:36

    정확한 정도가 아니라 걍 꿰뚫고 있는데? 솔찍히 로스트 아크도 저평가가 정확함.

  • 뭐 임마? 2021/08/29 21:36

    한 단체의 장으로서 가져야할 안목은 정확한듯ㅋㅋㅋㅋㅋㅋ
    문제는 저렇게 말해봐야 씨알도 안 먹힌다는겈ㅋㅋㅋㅋㅋㅋ

  • 춤추는 테드린 2021/08/29 21:37

    협회가 아니라 학회라서 그런듯

  • 루리웹-142245380 2021/08/29 21:35

    디렉터 언급까지 완벽하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거울철 2021/08/29 21:35

    머리가 빠진만큼 지혜를 얻으셨나


  • 테카맨 블레이드
    2021/08/29 21:35

    이제 콘솔로 회귀해야....

    (VFyrsO)


  • 펠로폰?
    2021/08/29 21:36

    ??? : ㅎㅎ ㅈㅅ!! ㅎㅎ;;

    (VFyrsO)


  • 테카맨 블레이드
    2021/08/29 21:37

    아...복병이 있었네요;;

    (VFyrsO)


  • 거울철
    2021/08/29 21:35

    머리가 빠진만큼 지혜를 얻으셨나

    (VFyrsO)


  • MishaToMe
    2021/08/29 21:36

    3N의 현실을 보고 스트레스 받으셔서 그만

    (VFyrsO)


  • 루리웹-142245380
    2021/08/29 21:35

    디렉터 언급까지 완벽하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VFyrsO)


  • 루리웹-5636440298
    2021/08/29 21:36

    저분 왠지 로아에서 디스트로이어 하실것같아

    (VFyrsO)


  • 뭐 임마?
    2021/08/29 21:36

    한 단체의 장으로서 가져야할 안목은 정확한듯ㅋㅋㅋㅋㅋㅋ
    문제는 저렇게 말해봐야 씨알도 안 먹힌다는겈ㅋㅋㅋㅋㅋㅋ

    (VFyrsO)


  • 히메컷잉클링
    2021/08/29 21:36

    정확한 정도가 아니라 걍 꿰뚫고 있는데? 솔찍히 로스트 아크도 저평가가 정확함.

    (VFyrsO)


  • 루리웹-1250759365
    2021/08/29 21:37

    그래도 다 똑같다고 하는검 박하네

    (VFyrsO)


  • 루리웹-3187241965
    2021/08/29 21:37

    마지막 누구길래 한국 게임시장을 저렇게 정확하게 꿰뚫고 있는 겨? ㅋㅋㅋ

    (VFyrsO)


  • M@ster!
    2021/08/29 21:37

    3N도 저걸 모르는 사람이 솔찍히 없진 않을꺼 같음
    근데 진짜 워낙 커진 만큼 여기서 모험할 생각이 없으닌까 그렇지

    (VFyrsO)


  • 춤추는 테드린
    2021/08/29 21:37

    협회가 아니라 학회라서 그런듯

    (VFyrsO)


  • 불꽃의 조교
    2021/08/29 21:39

    위정현
    서울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도쿄 대학교 대학원에서 전략 경영으로 석사와 박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 중앙대학교 경영학부 교수로 재직 중이며 (사)한국게임학회 회장, 콘텐츠미래융합포럼 의장, (사)콘텐츠경영연구소 소장을 역임하고 있다. IT, 특히 게임 산업 분야의 전문가로 세계적인 명성을 가지고 있다. 게임 기반 교육인 G러닝(Gameplay Based Learning)의 창시자로 미국의 교육 평가 연구소인 UCLA CRESST와 공동으로 미국 LA 공립 학교에 최초로 G러닝을 도입한 바 있다. 또한 2003년 비트코인과 같은 가상 화폐와 디지털 경제의 도래를 예측한 논문을 발표했고, 2008년 일본어로 출간된 『일본 재생론(日本再生論)』에서 일본 기업은 IT시대에 적응에 실패, 쇠락해 갈 것이라고 예측하기도 했다. 저서로는 『한국형 혁신의 길을 찾다』, 『인터넷 시대와 일본의 침몰』, 『온라인 게임의 혁신과 전략(Innovation and Strategy of Online Games)』(영어), 『온라인 산업 발전 전략(??游????展?略)』(중국어), 『G러닝: 게임을 통해 공부를 더 즐겁게(G-learning: Making Learning Exciting through Games)』(영어) 등이 있다.
    출처: http://m.yes24.com/Author/AuthorInfo?AuthNo=190443

    (VFyrsO)


  • 루리웹-5636440298
    2021/08/29 21:40

    진짜 전문가네 게임에 대해 책도 썼네 ㅋㅋ 게임을 많이 해보셨나보네 ㅋㅋ

    (VFyrsO)


  • 휠렛버거
    2021/08/29 21:39

    도깨비가 좀 잘 뽑히면은 펄어비스에 대한 평가는 좀 달라지겠네

    (VFyrsO)

(VFyr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