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2120219

영화 제작사들이 공포영화를 계속 만드는 이유

83949429667d77bdc25d8f934bf491c8.jpg

파라노말 액티비티 (2007)


글로벌 흥행 : 1억 9300만 달러

제작비 : 1만5천 달러

 

 

img1.daumcdn.net.jpg

 

파라노말 액티비티2 (2010)

 

글로벌흥행 : 1억 9755만 달러

제작비 : 300만 달러

 

 

62f270b919c0f20c1380d98d284291d8.jpg

 

파라노말 액티비티 3 (2011)


글로벌 흥행 : 2억 700만 달러

제작비 : 500만 달러

 

 

  

 

 

24ca9c6f10d206a3bcd7a18adb8d460f.jpg

블레어위치 프로젝트 (1994)


글로벌 흥행 : 2억 4500만 달러

제작비 : 6만 달러

 

  

 

 

 

 

5e0dacae1a55ef7589e76c7bd7cea06b.jpg

할로윈 (1978)


글로벌 흥행 : 4700만 달러

제작비 : 32만 달러






fe3a2ee91c591248282a24229694c74e.jpg

13일의 금요일 (1980)


글로벌 흥행 : 5980만 달러

제작비 : 55만 달러


 

 

  

 

 

02b77a64552cb24930d94070bc91ce7a.jpg

쏘우 (2004)


글로벌 흥행 : 1억 300만 달러

제작비 : 120만 달러



 

 

 

 

 

75f8e2418daad193161d5fcde0f376ed.jpg

인시디어스 (2010)


글로벌 흥행 : 9950만 달러

제작비 : 150만 달러


 

  

 

 

 

97b19df6d16f784d7cc5b601ccea9b3e.jpg

겟아웃 (2017)


글로벌 흥행 : 2억 2500만 달러

제작비: 450만 달러

 

  

 

 

1209e708bf8b9fffb2fbfcce944e08f3.jpg

엑소시스트 (1973)


글로벌 흥행 : 4억 4100만 달러

제작비 : 1100만 달러





7e07ff0c051caa5877d084ba754fee67.jpg

사이코 (1960)


글로벌 흥행 : 3200만 달러

제작비 : 80만 달러


 

 

 

924f788a4c38d987ed3aa0efe9db7885.jpg

애나벨 (2014)


글로벌 흥행 : 2억 5700만 달러

제작비 : 650만 달러


 

   

 

792d8e55626737b0a359369182330135.jpg

애나벨 : 인형의 주인 (2017)


글로벌 흥행 : 3억 600만 달러

제작비 : 1500만 달러



  

 

 

 

2fe179885d09920c86c045f82fd0fe41.jpg

그것 (2017)


글로벌 흥행 : 7억 달러

제작비 : 3500만 달러



 

 

 

 

31ab59fe9b6f4a83251341f2726117ed.jpg

콰이어트 플레이스 (2018)


글로벌 흥행 : 3억 4000만 달러

제작비: 1700만 달러



 

 

   

가성비가 ㄹㅇ 장난아님.

 

쏘우, 파라노말액티비티 처럼 사골 끓이기도 가능.

댓글
  • BeramodeBeradin 2021/08/21 19:45

    헐리웃 공포 영화 특징 1~2편이 적은 제작비 고수익으로 재미를 봐서 시리즈화를 했더니 가면 갈 수록 스토리 뇌절
    한국 공포 영화 특징 1편부터 적은 제작비로 고수익을 노리지만 스토리 뇌절로 대부분 망...

  • 마도쟝슈르르 2021/08/21 19:43

    그래서 우리나라도 참 쓰레기같은 영화라도 공포영화랍시도 늘상 나오는구나
    근데 가성비만큼 수익을 거뒀을까? ㅋㅋ

  • 휠렛버거 2021/08/21 19:51

    어떻게 제작비가 저렇게안들어가지? 공포영화 특성상 좁은 배경에서 찍는게 많아서그런가

  • 소우세이섹히 2021/08/21 19:42

    큐브1도 저예산 고수익 이었지 아마?

  • 럼펌펌 2021/08/21 19:46

    ㅎㅎ

  • 소우세이섹히 2021/08/21 19:42

    큐브1도 저예산 고수익 이었지 아마?

    (uvXo38)

  • 크라드메서 2021/08/21 19:47

    사실 사용된 공간은 큐브 두칸이고, 왕복만 한거라 가성비 개꿀이었음.
    하지만 후속작들이.....

    (uvXo38)

  • 나니아니르 2021/08/21 19:51

    큐브 제로는 그래도 볼만한 편이였음...
    2가 영 아니였던거지

    (uvXo38)

  • 마도쟝슈르르 2021/08/21 19:43

    그래서 우리나라도 참 쓰레기같은 영화라도 공포영화랍시도 늘상 나오는구나
    근데 가성비만큼 수익을 거뒀을까? ㅋㅋ

    (uvXo38)

  • 럼펌펌 2021/08/21 19:46

    ㅎㅎ

    (uvXo38)

  • 너무졸립다 2021/08/21 19:48

    우리나라 공포영화는 장르 특성상 신파를 못넣어서 부진한 듯?

    (uvXo38)

  • 음란한 이치카와군 2021/08/21 19:53

    야광봉 어디감

    (uvXo38)

  • BeramodeBeradin 2021/08/21 19:45

    헐리웃 공포 영화 특징 1~2편이 적은 제작비 고수익으로 재미를 봐서 시리즈화를 했더니 가면 갈 수록 스토리 뇌절
    한국 공포 영화 특징 1편부터 적은 제작비로 고수익을 노리지만 스토리 뇌절로 대부분 망...

    (uvXo38)

  • 휠렛버거 2021/08/21 19:51

    어떻게 제작비가 저렇게안들어가지? 공포영화 특성상 좁은 배경에서 찍는게 많아서그런가

    (uvXo38)

  • 카카오프렌즈 2021/08/21 19:53

    일단 배우들도 드럽게 비싼 AAA급 배우들 안써도 되니까...

    (uvXo38)

  • 컴프톤 2021/08/21 19:52

    공포영화 제작비 보고 충격... cg가 다른 영화보다 적게 들어가서인가??

    (uvXo38)

  • UNAK 2021/08/21 19:52

    오우 애나벨...

    (uvXo38)

  • 정은창. 2021/08/21 19:52

    근데 반대로 공포게임은 제대로 만들러면 제작비가 엄청 든다고 하던데...
    지금 당장 메이저급 개발사에서 만드는 공포겜은 바하 밖에 이제 안남았잖아

    (uvXo38)

  • 벨지안민트초콜릿 2021/08/21 19:53

    뛰어난 감독들은 대부분 공포영화 잘만들더라

    (uvXo38)

(uvXo38)

  • 카메라 가방 다들 뭐쓰실까요 ? 숄더백에 관해서 ... [5]
  • | 2021/08/22 18:33 | 422
  • 두 여자의 싸늘한 시선교환 [24]
  • | 2021/08/22 19:18 | 334
  • 콘돔과 무선 핸드 드릴은 똑같네요 ㄷㄷㄷ [19]
  • | 2021/08/22 17:30 | 1451
  • 5천만명을 모으는데 걸린 시간 [2]
  • | 2021/08/22 15:33 | 467
  • 노쇼했는데도 축하받은 썰 [6]
  • | 2021/08/22 12:14 | 818
  • 아내가 고양이되는만화 완결남 [22]
  • | 2021/08/21 23:20 | 912
  • 딸감비 500엔 씩 내야하는 세상.manga [18]
  • | 2021/08/21 21:28 | 719
  • 영화 제작사들이 공포영화를 계속 만드는 이유 [19]
  • | 2021/08/21 19:41 | 486
  • 대한민국의 국가번호가 82인 이유 [6]
  • | 2021/08/21 17:44 | 952
  • 많이 참다 터진 기업평가 [16]
  • | 2021/08/22 19:17 | 1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