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그리기 시리즈 링크
https://bbs.ruliweb.com/community/board/300143/read/525906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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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 전에 끝낸 커미션 과정 들고 왔음.
중간에 용량이 갑자기 커지는 바람에 레이어 머지를 좀 많이 함.
그래서 중간 중간에 화질 구지인 부분은, 과정 보낸 것들 가져와서 올리느라 그런 점 양해 바람.
스케치 잘하는 법.
화이팅!
커미션이고, 요청자에게 허락 받음.
1. 자세 러프 고르기
중앙 좌측 러프로 진행.
2. 러프 토대로 스케치 그리기.
3. 스케치 토대로 장비 그리기.
바디슈트 느낌을 많이 살리려고 애씀.
4. 바실리스크 컨셉이라 설정 상 머리카락이 깃털 스타일이라고 함.
머리스타일 러프
5. 머머리 탈출.
샷건은 후작업할 예정이라 일단 이대로 채색 들어갈거임.
6. 밑색 배색.
7. 전체적인 덩어리 작업
7-1. 얼굴 채색.
8. 샷건 그리기.
정확하게 그리고 싶으면 원본 총기를 트레이싱해서 기울기 조절하고 투시에 맞춰 두께를 그려준다.
물론 두께 계산 정확하게 안하면, 트레이싱 안하고 그냥 그리는 것만 못함.
9. 신발 끈 러프 및 스피드로더 등의 디테일.
9-1. 밀도 높이기 진행중.
10. 기존의 색은 너무 채도가 높아 촌스러워 보이기 때문에, 머리카락과 비슷한 색으로 수정했다.
11. 신발 끈.
12. 기본 채색 완성.
13. 이제 조명 효과를 넣어주자.
그림자를 만든다.
만드는 방법은 캐릭터 작업 폴더 전체를 복사, 병합하고, 색조채도(컨트롤U)에서 명도를 검은색으로 전부 내려버림.
자유변형>왜곡 (Distort)를 이용해 바닥에 자연스레 놓아준다.
색이 보이는데도 완전히 검은색인 그림자는 없으므로 그림자 레이어의 투명도를 살짝 줄여준다.
60~70퍼면 충분할 듯.
그 다음 지우개의 경도(Hardness)를 낮춰 끝부분이 자연스럽게 멀어지는 것처럼 보이도록 아주 살짝 지워준다.
색을 넣고 싶으면 레이어를 따로 하나 켜서 합성값을 스크린으로 맞춘 뒤, 주변광 색을 살짝 입혀준다.
14. 나는 노을빛 주변광을 설정했다.
스크린 레이어를 켜서 주변에 너무 강하지 않게 살짝씩 넣어준다.
완성 ^^
Rapbadaharhi 2021/06/30 18:01
찌찌
내일은 월요일 2021/06/30 18:04
쉽...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