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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크소울2 개발 비하인드.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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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크소울2는 다크소울1의 디렉터인 미야자키 히데타카가 참여하지 않았다.

 

미야자키는 당시 블러드본 을 만들고 있었고 이 때문에 결과물만 확인하고 검수하기로 되어있는 상태였다.

 

다크소울2의 디랙터는 시부야 토모히로 라는 사람이다.

 

시부야 토모히로는 다크소울2를 파이널 판타지 같은 거대한 세계관으로 확장시키고 싶어했고.

 

그 비전을 게임에 담으려고 했다.

 

위의 컨셉아트만 봐도 상당히 많은 것들이 담겨있음을 짐작할 수 있다.

 

하지만 꿈은 좋았으나 그 꿈이 너무 컸다는게 '문제'가 되었다.

 

블러드본을 정리하고 여유가 생긴 미야자키 가 다크소울2의 개발 상황을 확인했을때.

 

게임의 상태가 너무 좋지 않은 상황이었다고 한다.

 

이것저것 만들어 놓은 것은 정말 많았지만 통일되거나 합쳐지지 않아서

 

하나의 게임으로서 구동되는 상태조차 아니었다고 한다.

 

이때 시부야 토모히로는 디렉터 자리에서 물러나고

 

전투 시스템 담당자였던 타니무라 유이로 바뀌게 된다.

 

하지만 제작 일정중 절반이상 사용한 상태라서 처음부터 뜯어 고치는것은 불가능.

 

당연히 일정이 빡빡한 상황이었고 뭔가 대단한 일을 할수는 없었던 상황인지라.

 

타니무라는 게임의 뒷수습을 했는데

 

이 뒷수습을 잘 마무리 해서 프롬 팬들 사이에서 인기가 좋다.

 

이후 미야자키에게도 좋은 인상을 남겼는지.

 

다크소울3에서 공동 디렉터로 이름을 올리고 제작에 참여했다.

 

 

하지만 이런 타니무라도 단점이 있는데

 

그건 전투 난이도 설정에 대한 관점의 차이다.

 

미야자키의 맵 난이도 디자인은 여러 함정들과 장치들을 넣어놓고

 

그걸 플레이어들이 모험을 통해 공략방식을 찾아가는 방식으로 디자인한다.

 

하지만 타니무라는 맵 난이도를 설정할때 많은 양의 적과

 

단순한 패턴의 강력한 보스를 넣는 식으로 디자인 한다.

 

그래서 다크소울2에서 사람들이 난이도 거지같다고 욕을 많이하는 편.

 

이 부분을 쉴드쳐주는 팬들은 아무도 없다 ㅠ

 

 

 

 

 

댓글
  • 상 대 2021/06/07 12:19

    난 맵구조가 아직도 이해가 안감
    닼소1이랑 3 블본 보면 그래도 납득 가는 수준인데

  • 루리웹-8678225059 2021/06/07 12:20

    걍 다크소울2는 그래도 할만했음 근데 스콜라에서 몹 배치는 대체 왜 그따구로 한건지 이해가 안됨

  • 26 2021/06/07 12:22

    그래서 초반부터 주박자로 그리 괴롭혀 된거구나

  • Home-keeper 2021/06/07 12:19

    스콜라로 닼소2를 했지만
    거지같은 히트박스가 안고쳐진거 보면서 토했었지...

  • 퍼런 삼각형 2021/06/07 12:20

    나도 다크소울2 상당히 재밌게 했었음 ㅋㅋ


  • 이오리쨩
    2021/06/07 12:18

    갠적으론 닼소2가 마스터피스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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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퍼런 삼각형
    2021/06/07 12:20

    나도 다크소울2 상당히 재밌게 했었음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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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새우튀김덮밥의 가호
    2021/06/07 12:35

    재밌었음 근데 몹이 점 많아서 전투가 지치는 스타일 이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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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상 대
    2021/06/07 12:19

    난 맵구조가 아직도 이해가 안감
    닼소1이랑 3 블본 보면 그래도 납득 가는 수준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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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Mobile SUIT
    2021/06/07 12:35

    분명 탑에서 엘리베이터 타고 올라갔는데 용암지대가 나오는 황당한 맵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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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Home-keeper
    2021/06/07 12:19

    스콜라로 닼소2를 했지만
    거지같은 히트박스가 안고쳐진거 보면서 토했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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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R시스템
    2021/06/07 12:20

    재밋긴햇는데 난1이 더좋ㅎ았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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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8678225059
    2021/06/07 12:20

    걍 다크소울2는 그래도 할만했음 근데 스콜라에서 몹 배치는 대체 왜 그따구로 한건지 이해가 안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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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5076754870
    2021/06/07 12:20

    그래서 역대 최다 보스등장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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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6
    2021/06/07 12:22

    그래서 초반부터 주박자로 그리 괴롭혀 된거구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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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KAR
    2021/06/07 12:25

    종의 가고일 5마리 나오면서 날 갱뱅 시킬려할때는 웃음만 나왔다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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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성1기사 호드릭
    2021/06/07 12:33

    객관적으로 나쁘지 않았는데 굳이 다크소울이여야했나?싶던 작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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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eM0N
    2021/06/07 12:34

    소울라이크라고 생각하면 재밌는데 다크소울이라고 생각하면 좀 그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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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플오입문자
    2021/06/07 12:34

    2는 진짜 과유불급인거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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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갈라파고엔시스
    2021/06/07 12:34

    스꼴라 욕을 많이하지만 난 그래도 스꼴라가 재밌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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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random
    2021/06/07 12:34

    용철데몬이 그래서 ㅈ 같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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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새우튀김덮밥의 가호
    2021/06/07 12:35

    그래도 지금 생각해 보면 용철 데몬이 참 기억에 남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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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Gy9509
    2021/06/07 12:34

    스콜라 맵디자인도 아쉽지만 몹 배치가 진짜 극혐임
    고슴도치 씹새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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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Falchion
    2021/06/07 12:35

    닥소3도 발매 직전전까지 개판 5분전이었다 블본완성하고 온 미야자키가 정리해줘서 그나마 잘나왔다는 이야기도 있을정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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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6053537908
    2021/06/07 12:35

    스콜라 1회차 할 땐 왤케 욕먹나 했다. 근데 2회차 시작하니까......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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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1896712224
    2021/06/07 12:35

    이제와선 ㅈ같은 적응력 빼곤 해탈함
    닼소123중에 초기스텟으로 구르기하면 제일 이질감들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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