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1993699

PS 비타가 망한 이유 중 의외로 큰거

img_170397_1 (1).png

 

 

ps3_111216.jpg

 

 

 독자 메모리 카드

 

출시당시 가격은 32기가가 13만원으로 당시 일반 마이크로 SD 카드의 2~3배 가격을 받아먹음

 

그런데 성능도 일반 SD카드보다 딸리고

 

소니 카메라에도 쓰였던 PSP의 메모리 카드와는 달리 비타 메모리 카드는 비타에서만 쓰는 독자 메모리 카드여서

 

샌디스크 등에서도 비타 메모리 카드를 안내서 유저들은 무조건 소니꺼 살수밖에 없었음

 

 

HTB1sk5_QXXXXXcvaXXXq6xXFXXX8.jpg

 

거기에 메모리카드 크기도 마이크로 SD카드랑 비슷해서 PSP처럼 저런 아답터도 안나옴

 

PSP랑 다르게 비타때는 DL게임도 활성화되어서 높은 용량의 메모리카드 원하던 사람들이 많았는데

 

결국 저런 비싼 메모리카드때문에 비타를 꺼리게되는 이유도 있어서

 

비타 망하는데 생각보다 큰 역활을 함

 

댓글
  • 사료원하는댕댕이 2021/05/20 14:02

    소코에서 한것도 있지만
    씹덕 게임들 한글화는 대부분 국내 유통사가 한거
    고정 판매량이 2~3만장 정도 나와서 유통사들이 적극적으로 해줌

  • 골든딜리셔스보로트펀치 2021/05/20 14:00

    그래도 소코 저때 일은 열심히했는데
    씹덕게임들 한글화가 대홍수였어

  • 전국치즈협회장 2021/05/20 14:01

    저놈의 독자규격 진짜 ㅅㅂ

  • HMS뱅가드 2021/05/20 14:05

    저게 가져온 문제들
    초기 기준으로 본체가격이 36만원인데 저 메모리 가격이 얹어지면 플삼보다도 10만원 가까이 비싸짐, 그래서 초기보급이 더뎌짐
    그렇게 비싼데 저거 없으면 아예 저장이나 소프트 패치 사용이 안되는 경우가 많음
    카트리지 4기가 용량제한과 비싼 메모리 가격이 합쳐지니, 용량문제 때문에 게임개발이 어려워짐
    거의 만악의 근원 수준


  • 못짱
    2021/05/20 14:00

    게다가 독자규격=가격이 비싸다.

    (RQg74C)


  • KudGong
    2021/05/20 14:00

    졸라 문제긴하지 저거

    (RQg74C)


  • 골든딜리셔스보로트펀치
    2021/05/20 14:00

    그래도 소코 저때 일은 열심히했는데
    씹덕게임들 한글화가 대홍수였어

    (RQg74C)


  • 사료원하는댕댕이
    2021/05/20 14:02

    소코에서 한것도 있지만
    씹덕 게임들 한글화는 대부분 국내 유통사가 한거
    고정 판매량이 2~3만장 정도 나와서 유통사들이 적극적으로 해줌

    (RQg74C)


  • Blue_Mouse
    2021/05/20 14:01

    독자규격도 그렇지만
    카트리지 용량제한 시벌것도 큼
    블블 샀는데
    스토리 하려면 dl 받으라는게 시발 말이되냐고

    (RQg74C)


  • 전국치즈협회장
    2021/05/20 14:01

    저놈의 독자규격 진짜 ㅅㅂ

    (RQg74C)


  • 이사무™
    2021/05/20 14:01

    나중에 나오긴 했음..

    (RQg74C)


  • 사료원하는댕댕이
    2021/05/20 14:05

    지금 나온 어댑터는 비타칩 대신 넣는거라
    커펌해야지 쓸수있는 어댑터여서 의미가 없어서 안넣음

    (RQg74C)


  • 月山明博
    2021/05/20 14:02

    지들도 원래 메모리카드 만들면서 굳이 새로 독자규격을 냄

    (RQg74C)


  • 티아티스
    2021/05/20 14:02

    메이저 게임들 안나온 영향도 크게 한몫함 일본이나 아시아에서나 그나마 인기 좀 있었지 서양에선 비타란게 있었는지도 모르는 사람 태반임

    (RQg74C)


  • 아일톤 세나
    2021/05/20 14:02

    생각보다 큰 문제가 아니야
    존나 큰 문제야

    (RQg74C)


  • 바넬로피각하
    2021/05/20 14:03

    가장 큰 문제는 카트리지 용량이 4기가가 한계였다는거지
    최신 게임들 개발을 할 수없을 정도였음

    (RQg74C)


  • 멜트릴리스
    2021/05/20 14:03

    ㄹㅇ 마이크로SD카드 넣었으면 수명이 늘었을것같다

    (RQg74C)


  • HMS뱅가드
    2021/05/20 14:05

    저게 가져온 문제들
    초기 기준으로 본체가격이 36만원인데 저 메모리 가격이 얹어지면 플삼보다도 10만원 가까이 비싸짐, 그래서 초기보급이 더뎌짐
    그렇게 비싼데 저거 없으면 아예 저장이나 소프트 패치 사용이 안되는 경우가 많음
    카트리지 4기가 용량제한과 비싼 메모리 가격이 합쳐지니, 용량문제 때문에 게임개발이 어려워짐
    거의 만악의 근원 수준

    (RQg74C)

(RQg74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