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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년전 겜을 리메이크 하기위해 겜회사가 선택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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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퀘어 에닉스가 11년 전 게임인 니어 레플리칸트를 리메이크 급으로 리마스터 하기 위해 선택한 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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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작을 개발했던 프로그래머가 재직하고 있는 회사에 외주를 준다.

 

댓글
  • Mullen 2021/04/23 08:49

    11년 전이면 본인도 까마득할텐데ㅋㅋㅋ

  • 샤이넨 2021/04/23 08:50

    저 개발자는 11년전 자기 흑역사 강제 공개.....

  • S1ERR4 2021/04/23 08:51

    와우였나 클래식 다시 만들면서 그 당시 프로그래머도
    시발 내가 왜 이렇게 코드를 짰다고? 이랬다고 함 ㅋㅋㅋㅋ

  • 문셀의 노예 2021/04/23 08:53

    원본 소스코드 못뜯으면 거의 새로 만드는 수준임. 비용도 비용인데, 시간도 조온나 걸림


  • Mullen
    2021/04/23 08:49

    11년 전이면 본인도 까마득할텐데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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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1ERR4
    2021/04/23 08:51

    와우였나 클래식 다시 만들면서 그 당시 프로그래머도
    시발 내가 왜 이렇게 코드를 짰다고? 이랬다고 함 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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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메가톤.맨
    2021/04/23 08:57

    국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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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샤이넨
    2021/04/23 08:50

    저 개발자는 11년전 자기 흑역사 강제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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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키쥬
    2021/04/23 08:51

    필살기: 前직원 소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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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사나이울리는사나에
    2021/04/23 08:51

    리메이크급으로 리마스터 할거면
    그냥 리메이크 하는게 낫지 않으려나..
    돈문제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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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문셀의 노예
    2021/04/23 08:53

    원본 소스코드 못뜯으면 거의 새로 만드는 수준임. 비용도 비용인데, 시간도 조온나 걸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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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사나이울리는사나에
    2021/04/23 08:54

    어렵구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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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좌절중orz
    2021/04/23 08:58

    그냥 새게임 만드는게 더빠를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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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etty0210
    2021/04/23 08:59

    화면으로 보이는거랑 내부로직 돌아가는거랑은 전혀 틀리니까..
    결과물 있다고 그거 만드는게 뚝딱 처리되지는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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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시민입니다
    2021/04/23 08:57

    이런게 디지털 고고학인거시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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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루리웹-9542806242
    2021/04/23 08:58

    11년 전 자신의 작업물
    심지어 전세계적 혹평을 받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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