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근법 ]
인기 소년만화인 , , 등과 함께 배경을 비교해 본 그림입니다.
와 의 경우 1점투시를 쓰고 있고, 는 2점투시, 는 3점투시를 사용하죠.
3점투시도 그냥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소실점으로 만들어진 삼각형을 사선으로 기울여 그림으로써 동적인 느낌을 최대화하고 있습니다.
물론 한 장면만 가지고 만화 전체적인 배경의 완성도를 논할 수는 없지만, 적어도 이렇게 공을 들인 배경 하나가 입체적이고 다이나믹한 연출을 보여준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함입니다.
원근법의 다른 예들을 보겠습니다.
역시 3점투시를 쓰고 있고, 기울여진 삼각형에 컷마다 각도변화를 주어 캐릭터들을 최대한 강조하는 효과를 냅니다.
[ 단축법 ]
그림에서 어떠한 물체가 비스듬히 놓였을 때 그 물체는 실제의 길이보다 짧게 보이는데,
그러한 현상을 2차원 평면으로 옮기는 기법.
의 작가 키시모토 마사시는 단축법에 데포르메도 살짝 섞어 박진감있는 표현을 아주 잘 하는 작가 중 한 명입니다.
(참고로 만화에서의 '데포르메'라는 단어는,
캐릭터를 의도적으로 단순화하거나 변형시킨 표현을 가리키는 용어입니다.)
[ 하이 앵글 ]
[ 로우 앵글 ]
하이앵글과 로우앵글. 이 정도 그림기술을 가진 만화가는 꽤나 있을지 몰라도,
이처럼 만화 연출에서 자유자재로 온갖 구도와 앵글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작가는 몇 없습니다.
[ 다점투시 ]
볼록렌즈 어항렌즈 기법 이라고도 불리는 기법은
조금이라도 어설픈 부분이 있으면 그림의 어색함이 굉장히 눈에 띄는 고난고 기법입니다.
( 마구베는 효과의 형태를 잘보면 죽일 살 이다)
의 작가 키시모토 마사시는, 그림실력 자체도 일정 경지에 달해있다고 생각될 정도로 빼어난 그림을 그리지만
그 이상으로 그림 연출에 관해 고민과 연구를 많이 하고 또한 항상 최고의 결과물을 내기 위해 노력한다는 느낌이 듭니다.
다른 작가들에 비해 필압이 거의 없는 선 만으로도 어색함이 없는 작풍과
스크린톤을 쓰지 않아 그림이 모노톤에 가까워서 깔끔하면서도 펜터치가 스크린톤의 자리를 대체하여
그림 자체가 풍부해 보이는 작풍이 특징이라 생각합니다.
특히 컷이 수 많은 펜터치로 가득 차 있으면서도 그림 자체가 보기 난해하지 않고 깔끔하죠.
이런 다양한 연출기법으로 인해서 더더욱 그림이 완성도 있어 보이기도 하는 법이니까요. 다른 만화들에 비해서 더욱 역동적이고 박진감있는 연출과 진행 또한 가능해집니다.
그래서 의 연출은 단조롭다는 생각이 전혀 들지 않지요.
라는 소년만화의 베스트셀러 뒤에는, 조금이라도 더 나은 전달력을 위해 항상 이렇게 고민을 쏟아붓는 작가가 있습니다.
캬....
나루토가 자기 자신을 모티브로 삼은건 유명하지 자기 재능충인데 노력까지 했다는 인터뷰도 유명하고
%7l잇 2021/04/22 04:29
그리고 나루토 그림체가 제일 꼴림
PIXAR 2021/04/22 04:30
나루토 그림체도 좋아하고 난 나루토 그림자체는 좋아함
루리웹-8339353764 2021/04/22 04:31
사...사무라이.... 8......
나는독수리위에편한까마귀 2021/04/22 04:37
그건 스토리작가로만 참여
귀가 쫑긋쫑긋 2021/04/22 04:35
풀컨디션 토가시는 모르겠고
나루토먼저 다 보고 원피스 봤는데 그림이 난잡해서 뭐가뭔지 알아볼수가 없더라
나루토 작가는 천재여
린.민.의.영.웅 2021/04/22 05:05
원피스도 초반엔 괜찮았는데 인물 많아지고 너무 난잡해짐
모나까페 2021/04/22 05:01
나루토가 자기 자신을 모티브로 삼은건 유명하지 자기 재능충인데 노력까지 했다는 인터뷰도 유명하고
차돌박이 2021/04/22 05:03
히나타나 더 그려달란말야
LeeGil 2021/04/22 05:05
나루토 작가가 그림체로선 엄청나게 수려하다는 인상을 주진 않지만
깊이 파면 상당히 공들인 연출이나 구도가 많다는걸 느끼게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