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너무 당연해서
어떻게 3D 카메라 시점이 특허가 가능하지?
라고 생각 할 수 있음
3D 카메라 시점이 어떻게 특허가 되는지 알기 위해서는
당시 3D 게임을 보면 이해가 가능함
한마디로 말해서 그때는
그게 당연한게 아니였음
지금은 너무 당연해서
어떻게 3D 카메라 시점이 특허가 가능하지?
라고 생각 할 수 있음
3D 카메라 시점이 어떻게 특허가 되는지 알기 위해서는
당시 3D 게임을 보면 이해가 가능함
한마디로 말해서 그때는
그게 당연한게 아니였음
지금은 너무나도 당연해진 한번만 눌러주면 카메라 위치가 주인공의 등짝 뒤로 리셋되는 버튼도 젤다 시간의 오카리나에서 최초로 도입한 신기능이었다
그 기능을 기획한 장본인이 스위치 발표회를 진행했던 마리오 오딧세이 프로듀서 아저씨고
마리오64랑 젤다 시오 나오면서 3d 카메라가 정립된거니
약간의 차이만 있지 저때 3D 게임은 조작이 다 저 모양이였음
시오해보고 이게 그 시절 게임이라고?? 하면서 놀랐다.
시대를 대표하는 게임에 슈퍼마리오64가 꼭 들어가는 이유 중 하나
시오해보고 이게 그 시절 게임이라고?? 하면서 놀랐다.
마리오64랑 젤다 시오 나오면서 3d 카메라가 정립된거니
3D게임에서의 조작을 위한 타겟 록온 방식도 닌텐도가 처음 썼대지
저겜은 너드형도 쌍욕한 게임이잖아....
그냥 저겜이 ㅂㅅ이었던건 아님?
약간의 차이만 있지 저때 3D 게임은 조작이 다 저 모양이였음
조작들이 하도 등심들 같아서 일부 게이머들은 차라리 2D 게임 or 3D라도 스파4 같은 2D 형식을 더 좋아하기도 했었음
시대를 대표하는 게임에 슈퍼마리오64가 꼭 들어가는 이유 중 하나
만약 3D게임을 개발하며 닌텐도 64 시절의 마리오랑 젤다에 영향을 받지 않은 사람이 있다고 하면 그 사람은 거짓말을 하는 거다.
- 락스타 게임즈 부사장 댄 하우저
지금은 너무나도 당연해진 한번만 눌러주면 카메라 위치가 주인공의 등짝 뒤로 리셋되는 버튼도 젤다 시간의 오카리나에서 최초로 도입한 신기능이었다
그 기능을 기획한 장본인이 스위치 발표회를 진행했던 마리오 오딧세이 프로듀서 아저씨고
캐릭이 아니라 배경이 움직이네
'닥쳐 샹녀나!!!!'
록맨 대시인가 그거 처음할때 방향전환 키가 L1 R1에 달려있어서 몹시 당황했음
저거 말고 탱크컨트롤인가? 그것도 있음. 앞뒤키만 이동 버튼이고 왼쪽 오른쪽은 캐릭터가 방향만 왼쪽오른쪽으로 전환만 함. 지금같은 3d컨트롤은 닌텐도가 최초
게임계 대부분이 닌텐도 손바닥 안이구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