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1957093

[공식발표] 맨시티, 슈퍼리그 탈퇴...창단 멤버 중 최초

Screenshot_20210421_060244_NAVER.jpg
[인터풋볼] 오종헌 기자 = 맨체스터 시티가 슈퍼리그 창단 멤버에서 탈퇴했다.
맨시티는 21일(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맨시티는 슈퍼리그의 발전 계획을 수립하는 창단 멤버에서 탈퇴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지난 19일(한국시간) 슈퍼리그가 창설됐다. 슈퍼리그 참가를 확정 지은 팀은 총 12팀으로 맨시티를 포함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리버풀, 첼시, 아스널, 토트넘 훗스퍼(이상 잉글랜드), 레알 마드리드, 바르셀로나,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이상 스페인), 유벤투스, 인터밀란, AC밀란(이상 이탈리아)가 그 주인공들이다.
반발이 빗발쳤다. 슈퍼리그가 평일에 진행될 경우 자연스레 모든 팀들은 UEFA 챔피언스리그, UEFA 유로파리그에 참가할 수 없다. 또한 슈퍼리그로 인해 각국 리그는 위상이 떨어지고, 슈퍼리그에 나서지 못하는 팀들은 심각한 재정적 피해를 입게 될 수도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우려다.
특히 유럽 축구 전문가인 파브리치오 로마노는 19일 "UEFA, 국제축구연맹(FIFA),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이탈리아 세리에A 모두 같은 입장이다. 슈퍼리그를 반대하며 참가 의사를 밝힌 12팀은 UEFA챔피언스리그는 물론 자국 리그 참가도 허용되지 않을 것이다"고 밝혔다.
슈퍼리그에 참가하는 팀들의 팬들도 이를 환영하지 않았다. 리버풀 팬들은 자신들의 홈 경기장인 안필드에 '부끄럽다. 리버풀은 죽었다'는 문구가 적힌 걸개로 슈퍼리그 창설을 강하게 반대했다. 첼시 팬들도 로만 아브라히모비치 구단주에게 항의했다.
이에 맨시티는 슈퍼리그 창단 멤버에서 빠지는 쪽으로 선회했다. 영국 '토크스포츠'에 따르면 첼시도 탈퇴가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어 이 매체는 "21일 밤 슈퍼리그 12팀이 모여 해체 논의를 할 것이다"고 속보를 전하기도 했다. 결국 슈퍼리그는 시작도 하지 못하고 막을 내릴 전망이다.
https://n.news.naver.com/sports/wfootball/article/413/0000117373
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 처음으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SZXnz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