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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티스트는 좀 재능의 영역도 있어서ㅋㅋㅋ
저런.....고용주가 월급을 더 주는게 유리하지 않을까?
재능과 지능의 차이지 둘다 선척적인 부분이 어느정도는 있어야함 안그러면 일정영역이상으로 실력 못 높힘
아티스트는 좀 재능의 영역도 있어서ㅋㅋㅋ
개인적으론 요즘에 게임제작툴이 워낙 좋은게 많아서 AAA급 게임을 만들게 아니라면
전자가 나은거 같음
프로그래머가 디자인하면 공대스러운 디자인이 나온다고!
저런.....고용주가 월급을 더 주는게 유리하지 않을까?
둘다 우열을 가릴수가 없네
근데 결국 게임은 재밌어야 하니깐...
아티스트가 프로그래밍 배우는게 맞지 않을까.
프로그래머가 아트를 배우면 바바 이즈 유 같은 작품만 나올듯 엌ㅋㅋㅋ
게임 재미있게하는건 기획자 영역
그러니깐, 그런 영감이나 재능이 있는 사람들이 프로그래밍을 배우는게 맞다는거지.
기획자라고 프로그래머가 해야하는건 아니잖아.
기획자가 모든 직종에게 대본 비스므리한걸 넘겨주고
각 직종은 그걸 구현만 하면되는거라 재미를 구현한다는거랑 좀 거리가 있다는거
프로그래머도 창작이라기보단 기획자가 틀을 거진 다 잡아줌
둘다 어느정거 알면 서로 작업 이해하고 예상하긴 편할텐데
저게 실무서 사고가 꽤 잘 발생하는데 프로그래머가 구현및 테스트를 해보니 제대로 안되서 소스를 줄여야하는 상황이 터짐. 근데 그걸 아트팀에 연락해서 줄이자니까 완성된걸 더 늘리는건 굉장히 쉬워도 줄이는게 정말 굉장히 까다로워서 저런 다툼 일어남. 갑자기 터지는 문제 때문에 생기는 일이랄까 그럼 ㅋㅋㅋ
사람을 뽑으면 됩니다
1. 아트쪽은 감각이 필요하며 감각에 대해서는 시간을 때려박아도 안될 때가 있다.
2. 플밍은 시간을 때려박으면 결과물이 나오긴한다. 구글링을 하든 직접 짜든간에
재능과 지능의 차이지 둘다 선척적인 부분이 어느정도는 있어야함 안그러면 일정영역이상으로 실력 못 높힘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바는 있지만, 여기서 아무리 떠들어봤자 자기 생각 바꿀 사람은 없기때문에 그냥 조용히 있어야지
영화로 비유하자면
카메라를 존나 잘 아는 사람이 영화 찍기 vs 예술가가 카메라 배워서 영화 찍기
잖아.
둘 다 잘하는 놈을 뽑는게 유리할 줄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