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1583419

제주도 여행팁(feat.현지인)

이전 제주도맛집 베스트에 힘입어..

악플도 많이 보고 선플도 많이 봤습니다.


악플 중 많은 종류?의 글이 "제주도는 무조건 비싸다. 맛없다."였습니다...

물론 제 음식취향과 다른 사람의 취향이 다를 순 있겠지만 


육고기 좋아하고 초딩입맛이라고도 볼 수 있는 제 입맛이 대부분?의 입맛일꺼라 자신하며!


제주도 여행하기 좋은 팁을 알리고자 이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1. 비행기표

요새는 어느지역이든 가격이 싸졌지만, 새벽비행기나 늦은시간 비행기가 더 쌉니다.

대형항공사만 찾지마시고 저가항공사도 별 차이 없으니 저가항공사 이용하시면 더욱 쌉니다.


2. 숙소

신혼여행이나 효도여행 같은 경우는 대형호텔에 아마 가실껍니다. 요건 못말리죠.

허나 일반 휴가여행, 가족여행(소가족)인 경우 꼭 대형호텔만 가실필요는 없습니다.

요새는 어플도 발달하여 싼 숙소 구하는게 정답입니다. 

주로 관광다니고 맛집다니실 근처의 숙소(모텔급,혹은 펜션 및 게스트하우스)를 구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제주라고 해서 모텔비가 10만원 이러진 않으니까요. 보통 모텔급은 5만원이면 충분한거로 알고 있습니다.


3. 식사

이 글을 쓰게 된 이유이죠..

술을 드시고 해장을 할수도 있지만 항상 맑은정신으로 여행만 즐기실분들도 많으시겠죠.

일단 "향토음식점"을 가면 가격이 기본1인 만원빵 이상입니다. 너~~무 비싸죠.

(ex-향토음식점메뉴>>갈치구이,갈치조림,고등어구이,옥돔구이,갈치회,고등어회 등)

갈치요리 같은 경우, 남자분들도 쉽게 할 수 있을정도로 쉽습니다.

시장(오일장,동문시장,올레시장 등)이나 수협(제주시,한림,성산,모슬포 등)에서 구입하여 

숙소에서 만들어먹는것도 아주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취사 가능한 숙소에서만.. 펜션같은곳)

향토음식점에서 파는 갈치구이 3조각(1마리)면 최하30000원 이상할겁니다.

시장이나 수협에서 사다가 만들어먹으면 3만원이면 아마 같은사이즈 2마리 이상 구할 수 있습니다.

뭐 여행까지 갔는데 그런 가격 차이에 만들어먹냐 하실수도 있겠지만 그런말을 하신다면 비싸다고 할 이유가 없게되는거지요.


제가 올렸던 "제주도 맛집"글에 있는 식당들의 1인기준 평균가격 계산해보니 9500원대가 나오는데

비싸다고 말씀하시는 분들은 평소에 2천원짜리 김밥만 먹고 다니시는 분들인건지?

저도 여행다닐때 먹는거로 아끼지 않는편이지만 평균 9500원대에 비싸다 느끼면 숙소랑 렌트카 부분들은 어떻게하시는지..

이 중에는 3만원짜리도 있고 2500원짜리도 있습니다. 1인분 평균을 구한값입니다.


다시 한번 강조합니다. 향토음식점은 왠만하면 거르세요. 혹시나 하는마음에 싼 향토음식점을 찾으신다면.

그런 향토음식점은 없거나, 맛이 없을겁니다. (미안합니다 향토음식점 업주님들..)


4. 렌트카

렌트카...는 제가 빌려본적이 없는터라 가타부타 하지 않겠습니다...

단, 전기차 좋습니다. 충전하는 곳도 많고 가성비가 엄청나죠.

저도 전기트럭 신청 해놓긴 했는데 언제쯤에나 나올런지 ㅠ.ㅠ


정보를 더 드리고싶은데 머리가 멍청해서 생각했던 것들이 떠오르질 않네요..

아시는분들은 다 아시는정보겠지만.. 나름 모르시는분들을 위해 적어놓았습니다.

마치겠습니다. 


"제주도 맛집 확장판" 만들어보려고 열심히 돌아다니며 줏어먹고 있습니다.



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 처음으로 댓글을 남겨보세요!

(icsLK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