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1449151

짤방여성성에 대한 커스틴 던스트의 생각.jpg


저는 mj때도 항상 미인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댓글
  • gaksung 2020/04/30 16:53

    다 옳은 말이네요

    (sZB83l)

  • 급진주의자 2020/04/30 16:54

    배우신 분들이네

    (sZB83l)

  • 똑이콩이 2020/04/30 16:54

    비슷한 소설로 이문열의 선택이 있을거에여

    (sZB83l)

  • 디엔99 2020/04/30 16:55

    구구절절 맞는 말들

    (sZB83l)

  • 힘과꾸망 2020/04/30 16:55

    현재 국내 주류 페미니즘은 미국 70년대 유행했던 레디컬 페미니즘의 열화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당시에 활동했던 작가들 초빙해서 강연 같은 거 하고 있죠.

    (sZB83l)

  • 철령관 2020/04/30 16:56

    페미니즘은 남성을 비하하면서 정작 남성처럼 되려고 하는 경향이 있어요.
    ----
    탈코르셋 하는 페미들이 새겨들어야 할말.

    (sZB83l)

  • biodeer 2020/04/30 16:57

    [리플수정]'여성성 폄하' ... 아주 동감하는 말입니다.

    (sZB83l)

  • 1923812138 2020/04/30 16:58

    킴카다시안!

    (sZB83l)

  • 느린우편 2020/04/30 16:59

    똑이콩이// 이문열의 선택은 여자는 집안에 있는 삶만이 가치가 있다 수준이잖아요. 반페미니즘이 아니라 남존여비 사상

    (sZB83l)

  • 베일남 2020/04/30 17:00

    실제로 저런 말을 한건지...

    (sZB83l)

  • 불패No15 2020/04/30 17:01

    여성성과 남성성의 다름과 차별을 입맛에 골라쓰는게 (뷔)페미니즘의 현실이죠..
    군대는 달라서 남자만 가야하고 여자는 못가는데
    여성스러움과 남성스러움은 다름이 아니라 차별이라고 하는
    아름다운 논리..

    (sZB83l)

  • PaulONeill 2020/04/30 23:46

    커스틴 던스트의 매력은 엘리자베스타운에 잘 나옴

    (sZB83l)

  • Nanaming 2020/05/01 01:28

    근데 저거 실제로 한 말 맞나요 링컨 명언이 인터넷에 떠도는 말 믿지 말라 잖아요

    (sZB83l)

  • 엘빈스미스 2020/05/01 02:32

    참고하시라고 올려 봅니다.

    (sZB83l)

  • 엘빈스미스 2020/05/01 02:33

    (1) 메릴 스트립
    https://www.timeout.com/london/film/meryl-streep-on-feminism-family-and-playing-pankhurst-in-suffragette
    Q. 당신은 페미니스트신가요?
    MS. 저는 휴머니스트입니다. 부드러운(nice easy) 균형을 추구합니다.
    Q. 인터뷰에서 여성들은 받지만 남성들은 받지 않는 성가신 질문은 무엇이 있을까요?
    MS. "당신은 강한 여성 역할을 맡는데, 그런 배역을 맡으시는 이유가...?" 어떤 남자 배우도 이런 질문을 받지는 않죠. "당신은 종종 강한 남성 역할을 맡는데 왜 그러신가요?" 그건 터무니 없는 질문이예요.
    Q. 영화 사업이 덜 성차별적이 되기 위해 하나를 바꾸실 수 있다면 어떤 것을 선택하실 것인가요?
    MS. 남성들은 자신들의 목소리가 우위를 가지는 것에 대해 무언가 잘못되었다고 보아야 합니다. 그들은 그것을 느껴야 해요. 에이전시와 스튜디오는 물론 이사회도, 의사결정 단계의 탁자를 둘러보고 그 절반이 여성이 아니라는 것에 대해서 무엇인가 잘못되었다고 느껴야 합니다.우리의 취향이 다르고, 우리의 가치가 다릅니다. 더 나은 것이 아니라 다릅니다.
    https://www.msn.com/en-au/news/other/meryl-streep-urges-younger-feminists-to-keep-fighting-se.xism/ar-AACFNl5
    메릴 스트립은 젊은 여성들이 이전 세대의 페미니스트들이 얻은 성과를 잃지 않기 위해 지속적으로 싸울 것을 주문했다. 이 69세의 여성 배우는 연예 산업과 그 너머에서 성추행과 성차별에 대항하는 Time's Up과 #MeToo 운동의 공개적인 지지자이다.
    그러나 그녀는, 몇몇 여성들이 업계 최상층에 도달했다는 이유로 젊은 여성 활동가들이 현실에 안주할 것을 우려했다.
    "우리는 굉장히 깨어 있어야 합니다. 젊은 세대의 여성들은 지금의 우리가 되기 위해 얼마나 어려웠는지 모를 수도 있습니다. 권력의 위치에 도달한 많은 젊은 여성들은 이 싸움이 계속 진행되어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을 수도 있어요."
    (2) 셰일린 우들리
    https://www.vulture.com/2018/05/shailene-woodley-is-finally-ready-to-call-herself-a-feminist.html
    Q. 방금 하신 말씀은 예전에 페미니스트가 아니라고 하셨던 때에도 추구하던 것 같은데요, 그때의 인용은 맥락을 제거한 것이었나요?
    SW. 그건 오래 전 일입니다. 그때는 페미니즘의 굉장히 다른 시기였습니다. 아시겠지만 페미니즘은 시기에 따라 많은 형태를 가지고 있었죠. 저는 지금은 페미니스트로 공명하고 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하지만 그 단어 자체보다는, 실천과 행동이 차이를 만듭니다. 그래서 이제는 하루종일 저 자신을 페미니스트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혹은 하루종일 페미니스트가 아니라고 말할 수도 있죠. 하지만 매일 세상과 교류를 하며 사람들에게 행복감을 주고 힘을 주는(empower) 것으로 한발 나아가고 있다면, 거기에 제 최대의 관심이 있습니다. 이것은 비단 여성 뿐만이 아니라 여성들과 관계를 맺는 남성들, 그리고 남성들과 관계를 맺는 여성들, 여성과 여성, 그리고 여성들과의 자매애, 사회가 원하는 방향으로 법적 체계를 바꾸는 것입니다. 하지만 다른 사람들이 자신을 이해하는 수단으로서 그 단어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3) 사라 제시카 파커
    https://www.marieclaire.com/celebrity/a21886/sarah-jessica-parker-september-2016-cover/
    페미니스트가 되는 것에 대해: "저는 페미니스트가 아닙니다. 저는 자격이 있다고 생각하지 않아요. 저는 여성들을 믿고 평등을 믿지만, 해야 할 일이 너무 많아서 그것을 더 나누고 싶지는 않네요. 나누는 것에 너무 지쳤습니다. 저는 단지 사람들이 평등하게 대접받기를 바래요."
    젠더 페이갭에 대해서: "나는 이 넌센스가 끝나기를 바래요. 나는 여성들이 젠더에 대한 구식의 관념이 아니라 자신의 공헌에 따라 보수를 받기 원합니다."
    헐리웃에서 목소리를 내는 다른 여배우들에 대해: "제니퍼 로렌스는 남성 상대역만큼 대접받을 모든 자격이 있습니다. 그건 논란의 여지가 없어요. 엠마 왓슨은 대단한 젊은 여성이고, 그녀가 여성의 문제에 대해 말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그녀는 자신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지 않아요. 여성들은 고지서를 내고, 일을 처리하고, 자녀들을 인솔하죠. 우리가 그 사실을 더 많이 말할 수록, 우리 모두는 더욱 나아질 겁니다."

    (sZB83l)

  • 엘빈스미스 2020/05/01 02:33

    (4) 라나 델 레이
    https://pitchfork.com/features/interview/life-liberty-and-the-pursuit-of-happiness-a-conversation-with-lana-del-rey
    Q. 바로 몇 년 전에 당신은 페미니즘에 대해 관심을 가지지 않는다고 하셨는데, 요즘 쓰시는 것은 저항 노래와 전쟁과 평화에 대한 명상입니다.
    LDR. 문화적인 이동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지금은(2017년) 그런 것들이 적절합니다. 오바마 행정부 때는 최소한 제가 아는 사람들은 모두 안전하다고 느꼈습니다. 그때는 좋은 시기였습니다. 계속 상승하는 시기였죠.
    이 정부가 들어서고 여성들은 곧바로 덜 안전하다고 느끼기 시작했습니다. Planned Parenthood를 없애면 어떻게 하지? 임신중절을 하지 못하게 되면 어쩌지? 사람들이 나에게 이제 이런 질문들을 하니, 저도 차이가 있음을 느낍니다. 음반에서 Stevie Nicks를 참여하게 한 것도 그런 이유에서입니다.
    (5) 킴 카다시안
    https://www.harpersbazaararabia.com/fashion/editorials/kim-kardashian-west-september-cover-star
    저는 예전에 사실은 페미니스트가 아니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자신이 페미니스트라고 말하는 사람들보다 더 많은 일들을 한다고 느껴요. 제가 예전에 말했던 것을 분명히 하면, 저는 제 영혼에서 제가 페미니스트라고 느껴요. 저는 단시 저의 감정이나 내면의 무언가를 알기 위해 어떤 라벨이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6) 커스틴 던스트
    https://www.eonline.com/news/557876/kirsten-dunst-clarifies-controversial-relationship-comments-obviously-i-m-a-feminist
    그녀의 발언은 오해되었고, 던스트는 비판을 프로답게 웃으면서 받아넘겼다.
    "그건 저희 어머니에 대해 이야기한 것이었어요. 저는 물론 페미니스트입니다. 누구라도 저를 다르게 생각한다는 것은 말도 안됩니다."

    (sZB83l)

  • 엘빈스미스 2020/05/01 02:34

    (7) 마리옹 꼬띠아르
    https://www.standard.co.uk/fashion/news/marion-cotillard-admits-she-wasnt-interested-in-fashion-before-working-with-dior-as-she-claims-a2957261.html
    배우로서 젠더 불평들에 얘기할 때, 꼬띠아르는 그 논의에 있어서 불편함을 표현했다. "영화 제작은 젠더에 대한 것이 아니예요. 칸느 영화제 위원장이 여성 감독 5명, 남성 감독 5명이 만든 작품을 선택하라고 말할 수는 없죠.
    저는 그것은 평등이 아니라 구별을 만드는 것 같습니다. 저는 제가 페미니스트로서 자격이 되지 않는 것 같아요.
    우리는 여성의 권리에 대해 투쟁해야 하지면 여성을 남성과 분리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우리는 모두 다르게 만들어졌기 때문에 이미 나누어져 있지만, 다름으로부터 창조와 사랑의 에너지가 만들어집니다. 어떨 때 페미니즘이라는 단어는 너무 많은 분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https://www.hollywoodreporter.com/news/marion-cotillard-calls-working-woody-allen-odd-she-would-question-working-him-again-1075856
    꼬띠아르는 최근에 카트린트 드뇌브가 미투 운동을 비판한 편지에 대해 언급했다. 드뇌브는 나중에 그것을 철회했고 성폭력과 성추행 피해자들에게 사과했다. 코띠아르는 생애 내내 성추행과 공격의 피해자였다고 말했다.
    지금 일어다는 혁명은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이것은 위대한 혁명이라고 생각합니다." 여성들에게 성추행은 "대부분의 경우에 100%의 여성이 경험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과잉 사회"의 결과로서 어떤 잘못된 고발이 있을 수 있지만, 대부분의 여성들의 이야기는 진실되다고 말했다. "그것에 대해 말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sZB83l)

  • 헤네스az 2020/05/01 03:27

    울나라 여자 연예인들은 언제 저런 소신 발언을 할지.

    (sZB83l)

  • mysticfall 2020/05/01 05:19

    정치적 올바름이 교조화 되서 되려 사람들을 공격하는 무기로 쓰이는 건 분명히 큰 문제이고 비판해야하는 것이 맞습니다.
    문제는 우리나라의 경우 페미니즘이나 반인종주의, 성소수자에 대한 존중 같은 내용이 한 번도 사회의 상식이 된적이 없었고, 극소수 지식인 층을 넘어 진지하게 논의된 적도 없다는 겁니다.
    그런데 그런 교조화 된 흐름에 대한 반발은 오히려 선진국에 비해 몇 배로 부풀려져 거의 광기 수준으로 흐르고 있다고 봅니다.
    페미니즘을 지지하는 입장에서, 분명 여성 우월주의에 가까운 극단주의자들이나 페미니즘을 무기삼아 표현의 자유를 제한하고 다른 사람을 공격하는 무기로 쓰는 현상은 매우 우려스럽습니다.
    그런 면에서 저런 비판도 일부 생각이 다른 부분이 있더라도 귀담아 들을 만한 충분히 의미있는 의견이라 봅니다.
    하지만 저런 논의를 "거봐 페미가 이렇게 몹쓸 거라니까?"라는 수준의 조롱에 만 소모하는 이 동네 분위기는 언제나 적응도 안되고 참담하기만 합니다.

    (sZB83l)

(sZB83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