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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5 8K는 1:1 캡처만 되지 싶습니다

R5 스펙시트와 같이 Full-Width readout을 만족하는 8K DCI 규격을 만족하려면
8192*4320 해상도를 만족해야 하는데
루머에 따른 스틸샷 해상도인 45MP가 맞다면 8192*5461 (유효화소44.7MP) 정도가 됩니다.
1DX3의 선례로 볼 때 캐논식 Full-Width readout은 16:9가 아니라
DCI 해상도의 가로가 넓고 세로가 좁은 17:9 비율 녹화의 노크롭이고(1DX3 UHD 4K는 1.1배 크롭)
이걸 토대로 45MP 3:2 센서에서 17:9를 출력하기 위해
세로로 짤리는 화소수를 빼면 스펙시트의 DCI 8K Full-Width readout을 구현하는 화소와 맞아떨어집니다.
즉 DCI 8K Full-Pixel readout이 아니라
DCI 4K 1:1 픽셀매칭 방식의 Full-Width readout 방식이 유력한 거죠.
같이 발표된 C300 M3가 super 35 비율의 885만 화소 센서를 통해 DCI 4K를 구현하는 것 역시
Full-Width readout 1:1 픽셀매칭 방식이고요.
4K DCI의 해상도가 딱 센서 해상도와 맞는 884.7만 화소이기 때문이죠.
비닝이나 라인스키핑 얘기를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8K를 라인스키핑이나 픽셀비닝으로 처리하려면 50MP 근처는 턱없이 부족한 해상도입니다.
당장 M6m2만 봐도 스틸샷은 32MP나 되지만 4K 픽셀비닝조차 화소 부족으로 실제로는 3.3K 정도에서 업스케일이죠.

댓글
  • eggry 2020/04/22 21:05

    DCI 8K가 1:1로 되면 더 좋은 소식이네요

    (4LsHqU)

  • 경남이진주 2020/04/22 21:10

    이해안가만 전문가시군요

    (4LsHqU)

  • Holic  2020/04/22 21:27

    그럼 그게 픽셀비닝이나 라인스키핑보다 나은 아웃풋을 보여주나유?

    (4LsHqU)

(4LsHq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