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사랑나무81님께 도움받은 이야기를 써 봅니다.
2주 전 학교 안 도로에서 자전거 주행 중 뒤에서 오던 오토바이에 치이는 교통사고를 당했습니다.
넘어진 오토바이에 오른쪽 다리가 깔려 무릎과 발목을 다쳤는데,
상대측 보험회사에서 오토바이는 책임보험이니 진단서에 따른 한도까지만 보상된다고 하고, 가해자측과는 연락이 되지 않았습니다.
저는 책임보험이 뭔지도 그제서야 알았습니다; 치료비는 어떻게 해야할지, 민사합의/형사합의는 뭔지, 막막한 마음으로 인터넷을 검색하다가 보배드림에서 관련된 여러 글들을 보고, 보배드림에 가입해.. 네, 칭송이 자자한 사랑나무81님께 쪽지를 보냈었습니다.
당일가입자의 도움을 요청하는 장문의 쪽지, 꺼려질 법도 한데 사랑나무님은 흔쾌히 연락하라고 답을 주시더군요. 그래서 상황을 설명드렸고, 사랑나무님이 가해자와 직접 통화도 해보려 하셨는데 여전히 가해자가 전화를 받지 않아 앞으로 해야할 일들을 알려주셨습니다.
이튿날 경찰에 사고접수를 하고, 경찰에서 사고현장 조사를 나와 제 과실없음을 확인해주고, 경찰에서 소환하니(알고보니 다른 건으로도 가해자가 조사받을 일이 있었다고 하더군요) 가해자가 나와 조사를 받았나 봅니다.
이 와중에 사고난 오토바이는 가해자 본인의 오토바이도 아니어서 본래 오토바이 주인이 보험접수까지 취소 신청을 했더라구요.. 그래도 그건 교통사고확인원을 내면 접수신청과 관계없이 보험 처리 가능하다고 하더군요.
경찰 조사 이후에 조사관분이 이젠 가해자가 전화받을테니 합의 의향이 있으면 통화해보라고 하셔서, 제가 어떻게 말을 해야할지 걱정되고 겁이 나 사랑나무님께 또 얘기를 드렸습니다. 이번에도 사랑나무님이 가해자분과 직접 통화해보시고, 이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 무슨 생각하고 있는지, 제가 처한 상황과 제가 할 수 있는 선택들이 어떤 것인지 아주 자세히 얘기해주셨습니다.
다음날 가해자와 직접 통화를 해봤습니다. 보험접수 다 취소하고 제가 다 알아서 하는 조건으로 지금까지 든 병원비 70만원에 30만원 더 주겠다고 하더군요. 어제 사랑나무님과 그 조건으로 얘기했다고 합니다. 말도 안되는 얘기에 어이가 없고 차라리 웃음이 나더군요. 아 이 사람은 진짜 안되겠다 싶어, 그냥 벌금내세요, 하고 끊었습니다.
결론적으로, 형사합의 없이 사고는 검찰 송치되었고, 민사합의도 제가 발목이 계속 아파서 일단 보험사와 합의 없이 갈 생각입니다.
사실 이 글을 쓰는 도중에도 사랑나무81님이 이후 잘 처리하고 있는지 문자 주셨습니다ㅠ 안 되는 부분 있으면 언제든 연락달라고도요..ㅠ
이렇게 일면식도 없는 사람을 아무 대가없이 자기 일처럼 도와주시고 신경써주시는 분이 있다는 게 정말 감사할 따름입니다.
처음에 사고 당하고 주변에 이런 거 물어볼 사람 한 명이 없는 게 너무 힘들었거든요...ㅠㅜ
쾌남아^^ 사랑나무81님과 연락하면서, 이런 사고들이 부지기수이고, 살다보면 언제든 이런 일 당할 수 있고, 그래도 어떻게든 헤쳐나갈 수 있다는 생각을 할 수 있게 되어 감사했습니다.
사랑나무81님뿐 아니라, 여기서 어려움에 처한 사람들 도와주시는 많은 분들, 또 그런 공간 만들어주신 보배드림 사이트 모두 감사합니다.
다들 항상 건강하시고 평안하시길 빌겠습니다.
사랑나무님 늘 수고많으십니다 감사합니다 추천요^^
후기는 추천입니다^^;;;;;
추천!
저분은 진짜 귀인임...
가해자 새끼가 잠수탄 동안 네이버 검색으로 합의금 알아보고 있었고만.
근대 다른건으로 조사를 받는다라.... 인생 막장이네.
후기는추천?
사랑나무님은... 정말 슈퍼맨이십니다.
사랑나무님짱
역시 사랑나무님은 대단하세요!! ㅊㅊ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