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1335947

지금 em10 mark 2 쓰고 있습니다ㅏ

지금 올프 em10 mark 2 쓰고 있는데여
미러리스 보구 잇는댕
소니 미러랑 후지 미러랑 올프 미러 차이점이
뭔지 아시는 분 계신가요????
넘 궁금하구 다들 어케 쓰시구
계시는지 궁금합니다~!
고수님들 답변 기다리겠습니다요!!

댓글
  • IQ200 2020/02/14 21:02

    바다처럼 넓은 질문을 주셔서.........
    센서 크기가 소니>후지>올림 순으로 큽니다. 센서가 클 수록 좋습니다.
    사용하시는 분 용도에 맞게 선택하시면 될 것 같네요~~

    (ZI7Lec)

  • 감자도둑 2020/02/14 22:01

    오 그렇군요.. 렌즈 가격대나 전문가용 미러 살때도 저 순서 인가용?

    (ZI7Lec)

  • 뽀이! 2020/02/15 00:55

    가격대는 소니가 비싼 것도 있고 올림이 비싼 것도 있고 후지가 비싼 것도 있고 소니가 싼 것도 있고 올림이 싼 것도 있고 후지가 싼 것도 있습니다. 바디 스펙은 소니가 나은 것도 있고 올림이 나은 것도 있고 후지가 나은 것도 있고 소니가 부족한 부분도 있고 올림이 부족한 부분도 있고 후지가 부족한 부분도 있습니다.
    3사 모두 엔트리급부터 플래그십까지 라인업이 마련되어 있으며, 보통 플래그십 모델들을 전문가용으로 칭합니다. 각 제조사 별로 플래그십 모델이 있으므로, 말씀하신 '전문가용'은 제조사를 기준으로 나뉘지 않습니다. 비쌀 수록 구현되는 기능/스펙이 많고(플래그십), 업으로 하는 분들이 성능, 사용 편의 등 필요한 기능이 많을테니 비싼 제품을 살 것이고, 혹은 전문가가 아니어도 기기에 관심이 많고 스펙 놀이나 기술을 즐기는 분들도 플래그십 모델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돈만 있으면 사면 돼요. 오히려 업으로 쓰시는 분들은 최신 플래그십 바디보다 필요한 성능만 있는, 손에 익은, 가성비가 좋은 모델을 씁니다. 동네 사진관 가보면 10년 된 카메라도 써요.
    해서, 3사 모두 싼 모델(엔트리/취미)부터 비싼 모델(플래그십/프로)까지 라인업이 갖춰져있습니다. 부품 가격 중 센서가 큰 비중을 차지하는데, 소니(풀프/크롭)와 후지(중형/크롭)가 올림(마포)보다 센서가 큰 제품을 생산하기 때문에 플래그십 제품 기준, 올림보다 가격이 비쌉니다. 하지만 센서가 작은 올림도 플래그십 가격은 센서가 큰 소니나 후지 엔트리급보다 비쌉니다. 카메라 기능에는 여러 종류가 있고, 센서는 그 중 일부일 뿐 카메라를 나누는 기준의 전부가 아니니까요. 올림이 센서가 작고 개발되고 시간이 오래 지난 점은 약점이지만, 손떨방이 강하고 만듦새가 튼튼하고 크기가 작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각 제조사별 라인업 특징이나 장단점은 검색해보시면 비교글 설명글이 많으니까 검색해보시면 도움이 많이 되실 거예요.

    (ZI7Lec)

  • 샤울라 2020/02/15 00:39

    질문이 뭔가를 정확히 답변하기는 어려울 것 같네요. 각 회사의 간판 플래그쉽 기종으로 갔을 때를 비교하자면...
    소니는 센서 제조사이면서 전자제품 만드는 회사가 카메라를 만들면 어쨌든 성능은 좋다는 걸 보여주는 회사이구요.
    후지는 클래식 기계식 카메라의 조작계와 아날로그 필름의 특성과 색감을 21세기에 굳이 재해석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올림푸스는 장마와 폭설과 모래폭풍에서도 비교적 가볍게 들고다니며 새와 별을 찍기 좋은 카메라입니다.

    (ZI7Lec)

(ZI7L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