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참사 당일 해경 헬기가 해상에서 구조한 단원고 학생, 고 임 경빈 군을 뒷전에 두고 해경 간부들을 태웠던 사실, 어제 보도해 드렸습니다.
사실 임 군의 어머니는 최근까지도 아들이 헬기를 타고 병원으로 이송 됐다고 알고 있었는데요.
해경이 자신들이 촬영한 영상 중에 임 군이 이 배, 저 배를 전전하는 장면이 빠진, 반쪽짜리 영상만 제공했던 탓이었습니다.
해경은 지금와서 일부러 그런 건 아니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2014년 4월 16일 세월호 참사 당일, 임경빈 군 구조 이후 해경이 촬영한 영상입니다.
2014년 임 군 어머니가 검찰을 통해 받았습니다.
병원과 해경에서 받은 서류마다 사망 원인, 시각, 장소마저 제각각이라 의혹을 풀어달라고 진정을 내자 검찰이 해경 영상을 공개한 겁니다.
어머니가 받은 영상은 이렇게 시작합니다.
오후 5시 47분, 3009함 의무실에서 촬영이 시작돼
헬기 이착륙장에서 끝납니다.
영상만 보면 임경빈 군은 이후 헬기를 타고 병원으로 이송된 것처럼 보입니다.
경찰 답변도 "심폐소생술을 지속적으로 실시"하며 병원으로 이송했다고 돼 있을 뿐 어떻게 옮겼는지 밝히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어머니도 몰랐던 영상이 더 있었던 겁니다.
MBC가 확보한 영상엔 임경빈 군이 헬기가 아닌 경비정에 몸을 싣는 과정이 생생하게 담겨 있습니다.
이 영상은 2016년 세월호 1기 특별조사위원회가 서해경찰청 컴퓨터저장장치에서 확보했다고 당시 특조위 관계자는 설명했습니다.
어머니에게 공개한 영상과 MBC가 확보한 영상, 두 영상 사이엔 여전히 16분 정도의 공백이 있어 그 사이 무슨 일이 벌어졌는지 알 수 없습니다.
해경은 두 영상 모두 일부러 편집해 잘라낸 부분은 없고 단순 실수로 영상이 끊어졌다고 설명했습니다.
검찰에 영상 일부만 제출한 데 대해서는 현재로선 정확한 이유를 알 수 없으며 공개하지 않은 추가 영상이 있는지에 대해선 있다 없다 똑 부러지게 답하지 않았습니다.
당시 진정 사건을 맡았던 검사는 영상을 전달하는 역할만 했을 뿐 정확한 기억이 없다고 검찰을 통해 답했습니다.
임경빈 군이 구조 이후 옮겨 다닌 해경 경비정은 모두 5척. 이렇게 바다 위를 전전하다 4시간 41분 만에 병원에 도착한 뒤 사망 판정을 받았습니다.
해경 헬기는 위급한 임 군을 뒷전에 두고 김석균 해경청장과 김수현 서해해경청장 등 해경 간부들을 태웠습니다.
반쪽 영상만 있었다면 모두 감춰졌을 진실입니다.
https://news.v.daum.net/v/20191101195211020
구조하던 현장에 빨리
사진찍어 보내라던 놈 기억 나네요.
아 참 나~
쳐죽일놈들
은폐 할려고 봉인 까지 한놈들도 다 쳐 죽여야 ..
이건 용서가 안된다.
욕도 아까운 새끠들
언제적 세월호냐고 난리치던 더러운 일베충쓰레기들 이건 뭐라고 입을 털래?
하 진짜 욕나오네요...
이게 나라냐고 하시면서 정의의 사도인냥 몰려다니시던 분들 여긴 조용하네요. 역시 선택적 분노
많이들 보시라고 추천했습니다.
와...진짜 머리가 띵하네요
이거보면 세월호때 밝혀진게 하나도 없네요 선장 도망 친것 빼고
선장이 범인이니 지겹다 그만하자는 보수층주장은 이런거 하나씩 나올때마다
별 설득력 없어 보입니다
와 그냥 의전에 동원하느라 헬기 없다니 인간도 아닌 것들 이러고 말았는데
카메라 앞에서 쇼를 했네요???
방송에서 침몰 원인도 과적에 의한 변침이라고 했던 것 같은데 아직도 침몰 원인이 안 밝혀졌음.
자기 일 아니라고, 자신의 자식 일 아니라고, 세월호 사건을 단순 교통사고로 빗대는 사람들, 유족들이 보상금에나 눈이 멀었다고 하며 정치적으로 그만 좀 끄집어 내라고 하는 사람들 ...그런 일부 몰상식한 사람들이 너무 밉네요.
와... 이것들은 진짜
또 이제 아직도 세월호 타령한다고 지겹다고 하실 분들 안 나오시나?
은폐까지 했구나. 에끼 인간도 아닌 것들.
진짜 찢어죽여도 모자랄ㅜ
지들이 한 짓거리가 쓰레기짓이란건 인지했나보네,,,조작질하는거 보니 ㅋㅋㅋㅋㅋ
하여간 세월호는 앞으로 몇년이 지나더라도 수시로 거론하고 까발려야 함. 제대로 수사된 게 하나 없음
저런 유족 앞에서 웃으며 피자 먹던 놈들이 있었는데 잊으면 안됩니다
일이 이지경인데 아직도 세월호냐는 소리는 하지 맙시다
가엽게 죽은 학생과 억울한 어머니~잘못한 사람은 처벌 받는게 마땅하고요~그치만 세월호 유가족이 무엇때문에 욕먹는지 알아야지요~세월호를 정치에 이용하고 선동질하는 인간들때문이죠~~이게 추천 누를 글인가 다들 생각해 보시죠~
죽어가는 사람을 병원으로 이송해야할 헬기를 쓸모없는 윗놈들 이동하는데 쓰고, 죽어가는 사람은 경비정 5척을 전전하다가 4시간 넘게 지나 병원도착해서 사망선고..... 그리고는 그걸 은폐
대형사고가 발생했는데 구조에 사용할 헬기를 타고 이동하는 우동사리만 찬 윗놈들과 그 지시에 지금 구조용으로 써야된다는 말 한마디도 못하는 한심한 조직문화
정말 너무 한심하다
정말 아오 xxxx
가슴이 아프고 아이들한테 미안하고ㅜㅜ
아진짜... 이런데도 세월호 지겹다고 하지
이건 단순히 옷 벗는 정도가 아니라 몇사람은 사법처리 되겠네요.
박근혜가 해경 해체한 이유가 있었네요
이런 일이 대체 몇 년 지나서야 밝혀진 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