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todayhumor/426043

HG 마징가 Z '장수말벌' 버전

HG Mazinger Z Infinity Ver를 작업해봤습니다.


피규어 수리가 지겨워서 머리 식히려 만들어 본 건데

언제나 그렇듯 뻘짓만 하다가 뒤질뻔 했네요 ^^;

 

01.jpg

(미리 보기 썸네일)

 

처음 계획은 새 극장판 마징가의 너무 자잘하게 갈라 놓은 면들을 구수하게 하나로 합쳐 보려는 거였는데

막상 프라모델의 상태를 확인해 보니 이게 생각 보다 엄청난 대공사라서 깔끔히 포기!


그렇다면 오히려 자잘하게 나눠진 면들을 더 강조해 보자! 해서

02.JPG

와우에 나오는 화염 거북의 색을 컨셉으로 잡았습니다.


일단 다리 하나 붙잡고 테스트!

03.jpg

전체적으로 블랙을 칠하고

 

04.jpg

패널 라인에 화이트를 넣고 닦았는데...

예상했던 대로 지저분하고 하얗지도 않고 결과가 구립니다 ㅜㅜ


실패!


또 계획을 바꿔 다 갈아엎고 화이트 뿌리고 블랙을 붓의 배 부분으로 슬슬 칠해줬습니다.

05.jpg

06.jpg

엄청나게 귀찮긴 하지만

화이트 먹선 넣는 것보단 조금 더 깔끔합니다.

 

이 상태에서 클리어 오렌지를 전체적으로 뿌리면

07.jpg

검은 부분은 별 변화 없고 화이트 부분만 오렌지로 바뀝니다.


테스트가 끝났으니 모든 부분을 이런 식으로 칠해줍니다 ㅜㅜ

08.jpg

09.jpg

먹선을 붓으로 그려 넣는 수준이라 선이 좀 삐뚤거립니다.

다시 할 계획은 전혀 없지만 다음에 이 비슷한 짓을 한다면 패널라인을 다 파주고 작업에 들어가야 할 것 같습니다.

붓으로 뻘짓 하다가 돌아버릴 뻔 했네요 진짜 ^^;

 

10.jpg

11.jpg

지루한 작업이 끝났으면 어떤 느낌일지 대충 조립해 봅니다.


가슴의 V는 색을 바꿀 수 없는 빨간 클리어 부품이고

불투명한 색으로 덮어 버리면 뒤쪽의 무늬도 가려져서 그냥 일반 면이 되어 버리니

뒷면에 실버 뿌리고 전체적으로 클리어 옐로우 올려서 디테일 살리고

최대한 오렌지 기운이 돌게 만들어줬습니다.

 

이제 전체적으로 클리어 오렌지를 뿌립니다.

12.jpg

두 가지 톤밖에 없어서 매우 단조로울 듯 하지만 다른 이미지가 안 떠오르니 일단 진행해 봅니다.

마감을 유광으로 할지 무광으로 할지도 매우 고민 됩니다.

 

13.jpg

으어어~ 대충 조립해 봅니다!

이때까지는 참 좋았었는데 ㅜㅜ


다 조립해 봤더니...

14.jpg

15.jpg

어 흠흠...  김이 확 빠집니다...

무광 유광의 문제가 아닌 것 같습니다.

관절 각도도 이상해서 자세도 잘 안 나옵니다.

단조로운 걸 넘어서 느낌 참 매우 그지 같네요 ㅠㅠ


역시 팔뚝과 허벅지, 배의 색을 바꿔줘야 할 것 같습니다


이번엔 장수말벌의 색을 참고했습니다

16.png

말벌말벌한 색입니다.

 

17.jpg

대충 후다닥 색을 바꿔줬습니다.


갑자기 완성 사집 갑니다!

18.jpg

색을 바꿀 수 없는 가슴의 V자 때문에 오렌지를 좀 붉게 갔는데

작업 끝내고 생각해 보니 가슴은 가슴이고 다른 색들은 그냥 노리끼리한 오렌지로 갈 걸 그랬습니다 ;;


제트스크랜더의 색도 고민 좀 했었는데...

블랙도 아니고 오렌지도 아닌 색으로 하려고

검은색 위에 가운데엔 군제 옐로우 안료 뿌리고 외곽엔 ipp 프리미엄 레드 뿌렸는데

그냥 어정쩡 합니다 ;;

 

19.jpg

20.jpg

21.jpg

22.jpg

23.jpg

24.jpg

25.jpg

26.jpg

27.jpg

28.jpg

29.jpg

30.jpg

31.jpg

32.jpg

뻘짓들 한 거에 비해 결과물이 썩 맘에 들지는 않지만

나름 재미있는 경험이었습니다 ^^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https://blog.naver.com/gonali/221363844421

댓글
  • 월급도적단2018/09/22 04:51

    검은무쇠 드워프가 이 마징가를 좋아합니다.

  • 도라애롱2018/09/22 05:34

    +.,+ㅋ오오오오오오

  • 료후2018/09/22 07:42

    장수돌침대는 별이 다섯개 ★★★★★

  • 삐뽀폴리2018/09/22 08:00

    검은바탕에 찍은 모습은 후덜덜 하네요

  • 나비향2018/09/22 08:36

    마징가 인페르노버전..

  • 밝키리2018/09/22 09:05

    마치 마지막 남은 생명력을 불태워서 최후의 변신을 한 마징가의 모습같아요. 절대절명 최후의 변신!!! 하지만 전투 하얗게 재가 되버리는.. ㅠ.ㅠ 너무 멋집니다!!!!!

  • o호접지몽o2018/09/22 09:34

    말벌z 군요 멋있네요

  • 칼리소나2018/09/22 09:38

    아..-ㅂ-... 왠지모르겠지만 요즘 꿈에 장수말벌이 나와서 잠을 께는데... 오늘 또나오겠넹;ㅅ;.....

  • armfulholic2018/09/22 09:45

  • eyess2018/09/22 10:04

    금손은ㅊㅊ

  • 달의날2018/09/22 10:51

    장수말벌도 좋지만 대구시민ver도 잘어울리는듯.

  • 당수8단2018/09/22 11:18

    마징가..하니 또 이야기가 떠오르는군. 신입 여사원이 회사 마치고 퇴근하려 버스 기다리는데 앞에서 빵~빵~ 하길래 보니까 부장님께서 가는 방향을 물어보시더래. 같은 방향이라면서 타라고 함. 같이타고 가는도중 한참동안 말이 없던 부장님이 갑자기.. "마징가" 이러는거임. 평소에도 과묵하고 보수적이었던 부장님께서 갑자기 저러니까 여사원은 좀 황당했지만 그래도 밖에 나오면 유머가 하고싶은거구나..생각하고 장단 마춰 준다고 미소를 지으며.. "Z(제트)요^^ " 라고 해줬음 그랬더니 부장님은 의아해하는 표정을 지으며 고개를 꺄우뚱 하더만.. " 아..그럼 막내인가..?"

  • Scubi-doob2018/09/22 11:33

    초고열 용광로????

  • q꾼p2018/09/22 11:49

    https://youtu.be/J0JsWZTGJmI 이런 느낌??

  • 아무말대참사2018/09/22 14:57

    질문 있습니다 캠퍼(MG)를 도색만으로 다르게 만들고 싶은데, 어떻게 컬러를 조합하면 될까요?

  • 레드섭2018/09/22 16:51

    기름대신 진액나올꺼 같아요 ㅋㅋㅋ

  • 오유워보이2018/09/22 18:31

    저 칼라로 에니메이션을 만든다면   ... 보조 하시는 분들 채색 하시는 분들 정말 명복을 빌어야 할듯

  • 바람처럼...2018/09/22 19:12

    다크 마징가인가.... ㅎㄷㄷ

  • 온달2018/09/22 19:26

    이번 추석에 조카가 마음에 들어하겠네요 ^^

  • 유세하2018/09/22 19:47

    마징가 NT-D 다.

  • 한그릇의행복2018/09/22 20:36

    죄송해요. 되게 멋있는데 갑자기 머리속에 이사진이 스쳐지나가니까 뭔가 넘나 닮은거 같아서 잊혀지질 않네요;;;;

  • 화니아부지2018/09/22 21:41

    장수말벌이 아니라 살게라스 같네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