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천국 코하비닷컴
https://cohabe.com/sisa/4792826

매니 파퀴아오의 인성을 알아보자


매니 파퀴아오의 인성을 알아보자_1.jpg




매니 파퀴아오의 인성을 알아보자_2.jpg


https://graneyandthepig.wordpress.com/2009/12/17/manny-pacquiao-is-the-tiger-woods-of-boxing-which-explains-why-his-wife-is-crying/


필리핀의 복싱 영웅으로 불린 파퀴아오지만, 그 사생활 문제는 굉장히 심각한 수준이라는 건 이미 잘 알려져 있다.

불륜 사건들 중 직접적으로 걸렸던 것만 무려 5건이나 되는데, 그럼 실제로는 얼마나 많은 불륜을 저질러 온 걸까.



매니 파퀴아오의 인성을 알아보자_3.jpg


거기에 2016년 인터뷰에서는 "동물이 동성애 하는 거 봤냐? 동성애자들은 짐승보다 못 해!"라는 식의 발언을 해서 논란이 되었는데, 

(실제로는 자연계에서 동물들의 동성애는 흔하게 관측된다)

논란이 커지자 본인 sns에 사과영상을 올렸지만, 팔짱 끼고서 건들거리는 모습으로 사과보단 변명에 가까운 소릴 했기에 반응은 좋지 않았다.



매니 파퀴아오의 인성을 알아보자_4.jpg


매니 파퀴아오의 인성을 알아보자_5.jpg


그 외에도 탈세 문제나, 두테르테의 지나친 극단적 정책을 옹호하는 등, 복싱 선수로써는 뛰어나도 인성 면에서는 최악인 모습을 잔뜩 보여준 인간인데, 

코로나 사태 때 아시아인 혐오 관련으로 한마디 했다고 유게 비롯한 커뮤니티에선 파퀴아오를 '혐오에 맞서는 투사'취급하고 있다.


아까 파퀴아오가 코로나 사태 아시아 혐오 관련으로 한마디 했다는 내용이 베글 올라왔을 때 댓글에서 이 얘기 나오니까 이악물고 묻어버리려 하더라.

혐오에 맞서지만 내가 하는 혐오는 괜찮고, 그런 모순을 견디는 것이 어쩌고 하는 마인드인가?

댓글
  • 새턴인 2025/07/19 10:05

    (움찔)

    (ocE94K)

  • ldm 2025/07/19 10:05

    사회는 이제 더 이상 옳고 그름으로 의견을 나누지 않더라
    내게 이익이 되느냐 아니냐. 즉, 니 편 내 편이 더 중요함
    모든 조직이 망하는 시그널이 '그래서 넌 누구편이야?' 라는 흑마법주문인데,
    이 주문이 도덕 상식 통념 규범 법률에 앞서기 시작하면 그 집단은 붕괴함.
    그러니까 이제 우리는 인류 종말까지 카운트다운을 세면 됩니다.

    (ocE94K)

(ocE94K)